[경영전략] SK에너지의 전략과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K에너지 소개
2. 에너지산업 현황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5. SK에너지 전략 분석
6. 문제점과 전략 방안
본문내용
대한민국 최초의 정유회사로 출발한 SK에너지는 국내에 석유에너지를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산업화와 경제발전을 주도했다. 축적된 핵심역량과 노하우, 탁월한 기술력과 지식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온 결과 세계적인 종합에너지-화학기업으로 성장하였다.
2007년 SK에너지는 분할과 합병을 통해 주주의 이익을 극대화하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였다. 2007년 7월 1일 SK주식회사는 기업분할을 통해 지주회사인 SK주식회사와 사업회사인 SK에너지로 분리되었다. 이를 통해 사업회사인 SK에너지는 사업활동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2007년 12월에는 SK인천정유의 합병을 결정함으로써 여러 가지 리스크를 제거하고 시너지 효과를 통해 사업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세계시장을 무대로 에너지사업을 펼치고 있는 SK에너지는 창의적 사고와 진취적 기상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에너지 화학 메이저로 도약하고 있다. 전년보다 크게 늘어난 매출실적은 물론 내수를 넘어서는 수출실적이 세계 속의 SK에너지를 보여주고 있다.
세계시장을 향한 불타는 열정이 있기에 중국은 물론 미국, 유럽 등 전세계에서 SK에너지의 우수한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제품개발, 시장개척 등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매출액, 영업이익 등 경영실적이 계속 성장하고 있다.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해외로 시선을 향하고 있으며, 중국을 중심으로 Globalization을 완성함으로써 세계시장을 선도하고자 한다. 고객행복의 실현을 통해 성장해 온 SK에너지는 행복경영과 글로벌기업의 꿈을 안고 더욱 멀리 날아갈 것이다.
참고문헌
www.skenergy.com
www.enclean.com
www.seri.org
www.lgeri.com
www.koenergy.co.kr
www.ejnews.co.kr
economy.hankooki.com
www.hankyung.com
www.moneytoday.co.kr
www.fnnews.com
2010 업계지도 - 이데일리, 리더스하우스, 2009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기업경영 WAY 2009 - 고려대 기업경영연구원, 에프케이아이미디어, 2009
SK에너지 지속가능성 보고서 2008
SK에너지 Annual Report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에너지] SK에너지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PPT자료
  • SK에너지는 기업의 성과를 향상시켜 왔고 시장에서 존속할 수 있었다. SK에너지는 지속적인 경영성과를 달성하기 위하여 마케팅적인 측면에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다양한 할인혜택을 실시하고 있으며 마케팅합작회사를 설립하여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있다. 또한 브랜드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SK에너지가 현재 실시하고 있는 마케팅전략의 문제점에 대해서 살펴보고 개선방안을 제시하

  • 2023년 SK하이닉스 100가지 면접 질문 + 답변 + 기업정보
  • 방안에 대해서 말해주세요.■ 답변요령1)지원하는 기업이 진행하는 사업과 해당 업종에 대한 관심도를 파악하기 위한 질문이다.2) 꼬리 질문으로 “발전 방안을 이야기 해주셨는데, 본인은 그와 관련해 개인적인 계획이나 하고 싶은 역할이 있나요?” 라고 질문할 수 있다.■ 예시OO산업에서 디지털 기술은 점점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OO기업은 디지털OO기술을 더욱 가속화하여 모바일 앱, 인터넷 뱅킹, 온라인 거래 등의 디지털 채널을 강화하고 고객

  • SK에너지 해외진출 사례
  • 전략 등을 통해 현지 진출에 성공했다.반면 중국 석유화학제품 시장 진출에 있어서, 에틸렌 사업에는 대규모 자본과 기술노하우가 요구돼 일부 외국 메이저 업체들만이 진출해 왔기 때문에 기업의 부담을 줄이고자 중국 최대의 석유업체인 시노펙과 합작 투자를 선택하였다. 그러나 35%의 지분으로는 사업 진척에 주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없었다. 또한 기존에 진입해있던 외국기업들과의 경쟁과 금융위기에 대응할 방안을 마련하지 못해 사업이 중단

  • [마케팅] 두산중공업, SK에너지 사회공헌활동, 마케팅 전략
  • 전략적 사회공헌을 지향하고 있다.SK에너지는 재정지원과 자원봉사의 병행이 가능한 복지 교육 분야 및 환경분 야를 중점 사회공헌 분야로 선정, 집중적인 활동을 펼쳐가고 있다.◆사회공헌 활동분야사회공헌 활동분야로 크게 사회적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소외이웃 행복 릴레이, 따뜻한 겨울나기, 행복 나눔 기금 조성, 기타로 나눌 수 있다. 각각의 큰 항목에 들어가는 자세한 사회공헌 활동은 다음과 같다.ⅰ.사회적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지역아

  • CSR의 성공사례와 발전 방향
  • - 목 차 -Ⅰ. 서론1. 연구 동기2. 논의의 순서3. 연구 목적, 기대 효과Ⅱ. CSR의 등장 배경과 이론1. 전통적 CSR1) 전통적 CSR의 등장 배경2) 전통적 CSR의 이론적 정의 2. 전략적 CSR1) 전략적 CSR의 등장 배경2) 전략적 CSR의 이론적 정의Ⅲ. CSR 활동의 효과성에 대한 이론적 고찰1. CSR과 재무적 효과2. CSR과 조직 몰입3. CSR과 마케팅 효과Ⅳ. 전략적 CSR의 추진 방안과 성공 사례1. 상생 경영1) 지역사회 공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