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맥도날드의 서비스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맥도날드 소개
(1) 맥도날드 기업정신
(2) 맥도날드 역사
(3) 맥도날드 발명품
(4) 한국맥도날드

2. 환경 분석
(1) 내부 환경 분석
(2) 시장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맥도날드 서비스 전략
(1) 서비스 청사진
(2) 고객만족 서비스
(3) 내부고객 관리
(4) 서비스품질 관리
(5) 서비스 마케팅
(6) 패스트푸드 업계의 위기와 방안

5. 최종 결론
본문내용
맥도날드는 1955년 창업자 레이 크록이 미국 캘리포니아 주 버나디노에서 ‘스피디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던 딕 맥도날드 형제의 레스토랑의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공수. 공동 경영에 나 선 것으로부터 시작되었다. 현재 맥도날드는 전 세계 130여 개국, 3만 여개의 매장에서 매일 5천만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외식업 뿐 아니라 체인점 사업 분야에서도 세계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맥도날드는 창립 당시부터 학력 및 남녀 차별이 없는 기업으로 유명하며, 미국 맥도날드 프레드 터너 명예회장을 비롯한 임직원의 50% 이상이 파트타이머 출신으로 이뤄진 기업이다. 또한 150만 명 이상의 종업원들이 일하고 있으며 400억불의 매출액을 올리며 세계최대의 패스트푸드점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이러한 맥도날드는 코카콜라, 플레이보이와 함께 미국 자본주의를 상징하는 3대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1) 맥도날드 기업정신
맥도날드의 현재까지의 성장이 있기까지는 맥도날드의 기업 정신이 있기 때문에 가능했을 것이다. 맥도날드의 기업 정신은 QSC&V라고 일컬어지며, 맥도날드의 사원 또한 이러한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참고문헌
www.mcdonalds.com
www.mcdonalds.co.kr
www.foodbank.co.kr
www.foodservice.co.kr
www.delinews.co.kr
www.hankyung.com
www.economy.hankooki.com
www.munhwa.com
www.fnnews.com
맥도날드 사람들 - 폴 퍼셀라, 장세현 역, 황소북스, 2010
고객충성도의 요인 구조 및 상대적 중요도에 관한 연구 - 박진영, 대한관광경영학회, 2008
실전 프랜차이즈 마케팅 전략 - 오세조, 중앙경제평론사, 2007
‘맥도날드’ 불황 모르는 세계 최대 패스트푸드업체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프랜차이즈 실무경영 - 박상익, 두남, 2006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 - 조지 리처, 김종덕 역, 시유시, 2003
맥도날드 이야기 - 레이 크록, 이현정 역, 문진출판사. 2003
패스트푸드의 제국 - 에릭 슐로서, 김은령 역, 서울 에코리브르,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맥도날드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
  • 목 차1. 맥도날드란? 1>기업이념2>기업 정신ㄱ)품질(Quality) ㄴ)서비스(Service)ㄷ)청결(Cleanliness) ㄹ)가치(Value)3>기업현황2.맥도날의 역사1>맥도날드 History-레이몬드 앨버트 크록(Raymond Albert Kroc) 2>한국 맥도날드3.경영전략1>경영전략의 변천2>.맥도날드의 성공전략①. 100%고객만족을 위한 QSC&V ②.간단한 메뉴와 점포간의 동일 품질 유지③.엄격한 점포 운영 기준 설정과 이행( 서비스,청결성 등)④. 친절한 종

  • 맥도날드기업분석사례,맥도널드경영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분석 – 패스트푸드 산업의 지각도5시장분석 – 패스트푸드 산업의 동향6메뉴 다양화 전략 추구기존 패스트푸드 이미지를 탈피카페형 인테리어로 고급화된 매장을 신규로 오픈 지속인 프리미엄 메뉴와 사이드 메뉴 출시로 고객 방문을 유도다양한 메뉴 아이템을 보강해 브랜드 이미지 개선에 주력 다양한 서비스를 갖춘 복합 매장 형태의 매장 전개신메뉴매장 리뉴얼로 브랜드 이미지 개선1988 맥도날드 1호점, 압구정점 오픈맥런치 메뉴

  • [마케팅] 프리미엄 맥도날드 차별화 마케팅 전략
  • 프리미엄맥도날드Part 1. 전략분석Part 2. 새로운 전략 제시1. 맥도날드 상황 분석1-1. 맥도날드 기업 소개1-3. 맥도날드의 SWOT 분석2. 포지셔닝2-1. 타켓 시장2-2. 포지셔닝3. 포지셔닝 전략3-1. 서비스 포지셔닝3-2. 제품표준화2-3. 맥도날드의 마케팅전략 2-4. 경쟁사(롯데리아)의 시장전략4. 기존 전략의 문제점 분석1-2. 경영철학contents1980년대 중반 유럽에서 슬로푸드(slow food) 운동을 시작으로 2000년 이후 ‘웰빙’이라는 단어가 등장하면서 여가생활

  • 중소기업 경영론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
  •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목 차1. 기업소개와 선정이유 가. 기업소개 나. 선정이유 2. 창업자와 창업스토리 가. 창업자 나. 창업스토리 3. 현재 기업의 상황분석 가. Five forces 분석 나. SWOT분석 다. STP분석 라. 4P분석 마. 재무분석4. 현재 기업의 주요 경영전략 가. 교육중심 경영 나. 품질경영 다. 적극적인 인프라 투자 라. 세계화전략 마. 혁신의 BBQ 5.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경영전략 제언 가. 국내시장 전략 제언 나. 해외시장 전략 제

  • [마케팅]패밀리레스토랑 `마르쉐`의 브랜드마케팅
  • 패밀리 레스토랑‘마르쉐’의 브랜드마케팅목 차1. 서론2. 외식시장의 이해 2.1 국내외식산업의 현황 2.2 외식산업의 구조분석2.3 경쟁자 분석2.4 SWOT분석2.5 소비자 니즈 분석2.5.1 자료의 수집 및 표본의 특성 2.5.2 브랜드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 이미지 만족도3. 브랜드 비전과 전략3.1 비전 및 경영이념3.2 브랜드 경영목표3.3 사업구조 재구축3.4 신규사업 진출전략4. 브랜드 경영시스템 설계4.1 브랜드 이미지 결정 및 관리4.1.1 브랜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