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진로 소주의 일본 진출 차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진로 그룹 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차별화 전략 분석
5. 진로 그룹 성공요인
6. 향후 전략
본문내용
(1) 진로
진로의 역사는 일제 치하인 1924년 10월 평남 용강군(龍岡郡) 지운면(池雲面)에 진천양조상회(眞泉釀造商會)를 설립하면서 시작되었다. 이후 6.25 전쟁의 발발로 1951년 부산에서 소주 금련(金蓮)’을, 52년에는 ‘낙동강(洛東江)’을 생산했으며, 1954년에 오늘날 소주의 대명사인 진로를 탄생시키게 된다. 진로라는 제품이름은 생산지인 진지(眞池)의 ‘진(眞)’과 순곡(純穀)으로 소주를 증류할 때 술 방울이 이슬처럼 맺힌다하여 ‘로(露)’를 선택하여 만들어졌다. 주식회사 ‘진로’는 1924년 10월 설립하여 국내 소주시장에서 30년 이상 국내시장 1위를 고수하였으며, 2001년 세계 증류수 시장 판매량 1위, 이후부터 계속 판매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우리나라 소주 브랜드 1위의 기업이다. 또한 진로는 국내 최고의 주류업체인 하이트 맥주와 한 가족이 되었으며, 이를 통해 글로벌 주류전문기업으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2) 진로 재팬
진로 재팬은 국내 최대 소주 업체인 진로의 일본 현지법인으로서 성공적인 일본진출로 일본시장의 성공적인 진입을 노리고 있는 국내 주류업계의 선두주자 겸 벤치마크 역할을 해왔다. 국내에서 판매하기 시작한 1979년 이래 여러 우여곡절을 거친 끝에 1986년 (주)진로 동경사무소를 개설하게 된다. 이후 2년이 지난 1988년 진로 재팬 주식회사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일본시장 점령을 노리게 된다.1994년에는 촉진전략의 하나로 진로 재팬이 직영하는 고급한식당인 ‘진로가든’을 록폰기에 오픈하게 된다. 이로서 진로 재팬은 일본 내 소비자에게 한국음식과 함께 진로소주의 고급이미지를 심어주게 된다.
이러한 노력과 다른 전략들의 성공적인 결과로 인해 1998년 12월 일본 갑류 소주부문에서 단일 브랜드 1위라는 놀라운 업적을 달성하게 된다. 이후 진로 재팬은 진로소주 이외에 진로 캔의 출시와 과감한 마케팅투자 등에 힘입어 2004년까지 일본시장에서 7년 연속 당당히 1위라는 대기록을 달성하게 된다.
참고문헌
www.jinro.co.kr
www.jinro.co.jp
www.kalia.or.kr
www.seri.org
www.lgeri.com
economy.hankooki.com
www.hankyung.com
www.moneytoday.co.kr
브랜드 세계화의 성공 조건 - 한충민, 한양대학교출판부, 2009
10국 10색의 제품 차별화 전략 - 편집부, 한국무역협회, 2004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2 - 장세진, 박영사, 2004
진로소주의 일본시장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 양광호,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국제경영]진로소주의 일본진출 성공과 진로재팬의 성공요인분석
  • 전략 모델< 본 론 >Ⅱ. 사례 연구 - 진로 소주의 일본 진출 성공. 61. 회사 소개 61.1 (주)진로 연혁1.2 진로 재팬 연혁2. 일본진출 개요 배경. 73. 시장환경 분석. 83.1 문화적 환경3.2 경제적 환경4. 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 104.1 제품전략4.2 가격전략4.3 촉진전략 4.4 유통전략4.5 신문기사5. 경영성과분석 146. 진로재팬의 성공요인

  • [국제마케팅] 진로소주의 일본 성공전략
  • 일본 자본에 의해 점령당했으므로 진정한 한국 기업이 아니라 일본 기업이라는 소문이 퍼졌는데, 이에 진로 소주는 뒷면에 ‘진로 일본 자본설은 근거 없는 악성루머입니다.’라는 안내까지 싣기에 이르렀다. 그렇다면 진로의 역사는 어떻게 발전되어 왔으며 진로소주의 일본 시장에서의 활약과 성공할 수 있었던 전략과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진로의 역사와 경영철학■ 진로의 역사 진로는 1924년 10월 평남 용강에 진천양조상회를 창립하였다. 195

  • [글로벌 마케팅] 진로소주의 일본진출 극복사례
  • 글로벌마케팅진로소주의 일본진출 극복사례< 목 차 >Ⅰ.서론 1. 이문화 갈등의 정의2. 이문화 갈등의 원인 3. 이문화 갈등의 유형4. 이문화 갈등을 해결 방법Ⅱ. 본론(주)진로의 소개와 진로 소주의 해외시장 진출1. (주)진로 소개 (1) (주)진로 소개(2) (주)진로 연혁(3) (주)진로의 경영전략(4) (주)진로의 해외 시장 진출 현황2. 진로 소주의 일본시장 진출(1) 진로 소주의 일본시장 진출 동기 (2) 일본 주류 시장의 특징(3) 진로 소주의 일본시장 마

  • [국제경영] 진로의 일본주류시장 진출 사례 분석
  • 진로의 일본주류시장 진출 사례 분석국제경영론 조사 보고서1. 조사 동기와 목적- ㈜진로가 유통망 구축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취향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시장에 진출하여 성공을 할 수 있었던 전략에 대한 분석- 롯데주류와의 전략비교를 통해 현재 진로가 겪고 있는 위기를 벗어날 전략에 대한 제언2. 진로의 일본진출 연혁3. 일본 시장환경1) 일본시장 진출 배경- 주류산업의 경쟁 심화- 오일쇼크로 인한 경제의 악화- 국내 소주시장의 포화

  • [국제경영] 진로의 일본주류시장 진출 사례 분석
  • 진출을 모색하는 기업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새로운 시장에 처음 진입하고자 할 때 반드시 갖추어야 할 전제조건은 무엇보다 차별화된 기업전략과 경영노하우 그리고 선진화된 기술 습득뿐만 아니라 현지국의 기업들과의 경쟁에 있어 한발 앞선 경영 전략수립과 다양한 수요층 확보를 위해 필요한 사업 및 마케팅 전략을 들 수 있다.본 보고서에서는 먼저 ㈜진로가 유통망 구축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취향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시장에 진출하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