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경영] 아디다스 `Adidas`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3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 배경
SWOT 분석
STP 분석
브랜드 마케팅
마케팅 프로그램
- 본문내용
-
1. 기업배경
- 아디다스의 역사 (아디다스의 탄생)
① 1920년 : 집 세탁소에서 출발
(동생과 첫번째 트레이닝화를 만들어내면서 시작)
② 1948년 : 형 루돌프와 결별 -> 푸마 브랜드를 창립
③ 1954년 : 현재와 같은 형태의 징이 박힌 축구화를 제 조
④ 1963년 : 국제축구연맹(FIFA)이 공인한 최초의 축구공 '산티아고'를 제작
⑤ 1980년말 : 아디다스의 위기
->더 이상 매력적인 메이커가 아니라는 인식
* 경쟁사에 비해 신제품 개발에 뒤쳐짐
* 후계자-호르스트 다슬러의 갑작스런 사망
* 공격적 마케팅의 나이키 등장
⑥ 1998년 : 프랑스 월드컵 공식 후원사로 축구 이미지
를 강화하여 열성적인 축구팬을 공략
⑦ 1993년 : 로버트 루이스 드레퓨스를 신임 대표이사
(CEO)로 임명
* 적극적인 마케팅과 광고 전략 추구
->아디다스 그룹 회생에 결정적인 계기
⑧ 1997년 : 대대적인 브랜드 확장 : 'adidas-Salomon'
그룹으로 재탄생
유명 골프 브랜드 '살로몬','테일러 메이드‘
인수
- 참고문헌
-
아디다스社 마케팅 자료 : SS03 의류,용품 교육자료 외
인터넷 사이트 : www. adidas.co.kr
www.adidas.com
[스포트마케팅 현지르포] / 매일경제 / 2002.04.04
[세계의 CEO] 아디다스 하이너 회장 / 중앙일보 / 2003.03.25
중앙일보 [속보, 경제, 기타, 정치] 2003.03.25 (화) 17:2
한국일보 [연예/문화] 2003.03.09 (일) 17:06
'아디다스' 오리지널 컨셉샵 오픈 / 한국경제 / 2003.03.06 +아디다스社 마케팅 자료 : SS03 의류,용품 교육자료 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디다스 vs 나이키 기업분석
- [스포츠마케팅] 아디다스 마케팅사례
- 패션브랜드 빈폴, 패션브랜드 리바이스(Levi`s), 패션브랜드 나이키(Nike), 패션브랜드 샤넬(Chanel), 패션브랜드 루이비통(루이뷔통), 패션브랜드 아디다스(Adidas), 패션브랜드 베네통, 패션브랜드 구찌
- [독일 기업][독일][기업][독일 기업 폭스바겐][독일 기업 메르세데스 벤츠][BMW][아디다스]독일 기업 폭스바겐, 독일 기업 메르세데스 벤츠(다임러 벤츠), 독일 기업 BMW, 독일 기업 아디다스(Adidas) 분석
- 2002 한일월드컵(2002 월드컵)의 문화적 가치, 공식후원업체, 2002 한일월드컵(2002 월드컵)의 경제적 효과, 2002 한일월드컵(2002 월드컵)의 마케팅활동, 2002 한일월드컵(2002 월드컵)의 광고사례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