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DELL(델컴퓨터)의 SCM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DELL 소개

2. SCM 소개

3. DELL SCM 분석

4. 한계와 개선방안
본문내용
급변하는 글로벌, 물류, 유통 환경 속, SCM 1.0만으로 경쟁력 확보 어려움
차별적 경쟁력 확보를 겨냥한 SCM
재고감축(비용절감)을 추구하는 한편 탄력,그린,고객지향 등을 추구
유연성 확보를 중시

기업이 점차 거대화, 세계화됨에 따라 기업 활동의 범위가 확대되고 고객의 요구가 다양화됨에 따라 공급망을 체계적으로 통합하고, 관리할 수 있는 대안!

부품이 투입되어서 완제품이 나오기 까지 대략 4시간이 소요되어 생산속도를 최대 높였으며, 생산원가도 10% 나 절감하는 효과를 가져옴.
주문형생산(build-to-order) 방식으로 인한 높은 재고 회전율을 보임으로써 타사에 비해 비용우위를 점함. (재고 부품 보관기간은 평균 7시간에 불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델 컴퓨터사의 SCM 적용 사례
  • 델을 구축하였다. 이를 컴퓨터를 통한 컴퓨터 판매 혹은 Dell Direct Model이라고 하기도 하는데 고객이 온라인 상의 인터넷 점포에서 주문을 하면 바로 공장으로 연결되어 생산을 하게된다. 기존의 생산된 제품을 판매하는 데서 주문받은 것을 생산한다는 점이 특이하다. 이는 SCM에서의 가치사슬의 통합/폐지 관점에서도 중요하다. 과거 가치사슬내의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가치사슬을 수직적으로 통합하였으나 인터넷의 등장으로 관련 정보가 가치사슬

  • [공급사슬관리] 델 컴퓨터, 삼보컴퓨터의 SCM 전략
  • SCM 중요성과 도입효과4. SCM의 주요 기능 및 관련 기술Ⅱ 본론1. Dell의 기업분석2.델 컴퓨터의 SCM 전략3. 삼보의 기업분석 4.삼보컴퓨터의 SCM전략 5.삼보 SCM의 실패요인Ⅲ 결론1.비교&시사점2. 참고문헌 Ⅰ 서론 1. SCM의 정의Supply Chain Management란 “불확실성이 높은 시장변화에 Supply Chain전체를 기민하게 대응시켜 Dynamic하게 최적화를 도모하는 것”이다. 다시 말해 공급망 관리란 원재료의 수급에서 고객에게 제품을 전달하는 자원과 정보의 일련의

  • [인터넷비즈니스] 델 Dell 컴퓨터의 E-비즈니스 경영전략
  • 경영자 25인‘컴퓨터의 대중화를 실현 시킴델 컴퓨터의 기업현황Dell’s Profile설립: 1984년 Michael Dell에 의해 설립CEO: Michael Delll본사: 미국 텍사스주의 Round Rock 매출: 2010년 2분기 155억 달러(한화 약 18조)의 매출을 기록직원 수: 전 세계적으로 50,000 여명최초의 직접 판매모델(Direct Model)방식을 채택한 IT업체PC를 포함해 정보기술 및 인프라 네트워크 구축에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 제공델 컴퓨터의 기업현황Dell’s History1984년 : 자본금 1천 달러로 델

  • [기업분석]가치사슬의 해체와 재편성 사례<델 컴퓨터>
  • 델을 구축하였다. 이를 컴퓨터를 통한 컴퓨터 판매 혹은 Dell Direct Model이라고 하기도 하는데 고객이 온라인 상의 인터넷 점포에서 주문을 하면 바로 공장으로 연결되어 생산을 하게된다. 기존의 생산된 제품을 판매하는 데서 주문받은 것을 생산한다는 점이 특이하다. 이는 SCM에서의 가치사슬의 통합/폐지 관점에서도 중요하다. 과거 가치사슬내의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가치사슬을 수직적으로 통합하였으나 인터넷의 등장으로 관련 정보가 가치사슬

  • [경영정보시스템] 델컴퓨터 HBR 사례분석
  • 델만을 제시함으로써 고객사의 업무를 지원하기도 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다양한 정보뿐만 아니라 스스로 가장 적합한 모델을 선택함으로써 선택권을 행사하는 즐거움까지 맛볼 수 있으며, 델 컴퓨터는 조회 및 주문을 온라인화 함으로써 방문의 번거로움을 줄여 유통비용절감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그 결과 이렇게 절감된 비용과 다양한 시스템 구성을 통해 가격 대비 성능이 탁월한 제품들을 제공할 수가 있다.  6. Dell Plus: 신뢰경영 인터넷 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