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제너럴일렉트릭 GE의 인사관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7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GE 소개
2. GE 인재상
3. GE 기업문화
4. GE 채용관리
5. GE 평가관리
6. GE 보상관리
7. GE 교육훈련
8. 전망과 시사점
- 본문내용
-
GE는 발명왕 에디슨이 1878년에 설립한 에디슨 회사로부터 시작한 GE는 1세기를 넘는 오랜 기간 동안 유지되어 오고 있다. 오늘날의 GE는 1,000억 달러가 넘는 매출규모를 가진 초일류 기업이다. GE를 얘기하면서 젝웰치 전 CEO를 빼놓을 수는 없을 것이다. 그는 1981~2001까지 GE의 CEO를 역임하면서 제2의 도약을 이끌었다. 이 시기에 GE는 세계시장에서 1위 또는 2위가 아닌 사업부는 폐쇄되거나 매각처리 하였다. 그 결과, 100억불에 상당하는 사업부가 매각되었고, 90년대에 세계 시장을 선도할 약 190억불에 달하는 사업부의 인수를 감행하였다. 이러한 하드웨어의 변화와 더불어 소프트웨어적 차원에서 GE의 직원들에게는 자신감, 간결함 그리고 신속함이 강조되었다. 이 시기에 GE는 워크아웃과 변화 가속화 운동과 같은 경영혁신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관료주의 타파에 힘썼으며,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의 개발에 주력하였다.
(1) GE의 슬로건
GE는 1896년 "Live better electrically", 1955년 "Progress is our Most Important Product"라는 슬로건을 사용했으며 1979년 “We bring good thing to life"를 사용. 이 슬로건에는 GE의 사명과 존재 이유가 아주 쉽고 명확하게 드러나 있다. 여기서 "Life"는 좁게는 GE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는 가정생활로부터 인류의 삶, 미래를 포함한 더 큰 세상으로 확대 해석될 수 있어 GE의 다양한 사업 분야를 유연하게 품을 수 있다. 이 슬로건이 성공적이었다고 평가를 받는 이유는 GE가 20년 동안 이 슬로건을 유지하면서 생활 속의 친숙한 기업으로 꾸준히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해 나갔다는 점이다.
GE는 2003년 1월 16일자로 새로운 슬로건인 "Imagination at works"를 내놓았다. GE에서 상상을 하면 현실로 이뤄진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 앞으로도 GE의 임직원들은 끊임없이 새로운 세상을 상상하고 그 상상이 고객을 위해 현실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100년 이상동안, GE는 "Live Better electrically" 슬로건에서 시작해서 “Progress is our Most Important Product"에 이어We ”bring good thing to life”을 내 보이며, 진보에 걸 맞는 GE의 강력한 전통을 유지해 오고 있었다. GE의 브랜드 파워는 42억불이라는 가치를 인정받으며, 전 세계 4위를 기록하고 있다.
- 참고문헌
-
www.ge.com
www.ge.co.kr
www.ascus.co.kr
www.xcompany.co.kr
www.networktimes.co.kr
www.seri.org
GE의 역사를 새로 쓰는 제프리 이멜트 - 박병규, 일송북, 2008
GE의 핵심인재는 어떻게 단련되는가? - 심재우, 스마트비즈니스, 2006
인사 전략 이렇게 하면 된다. - 김인범, 경향미디어, 2006
잭웰치 다루기 - 로잔 배더우스키, 이은희 역, 한스미디어, 2005
경영의 최전선을 가다 - BBC, 리더스북, 2005
잭웰치와 GE 방식 - 로버트 슬레이터, 강석진 역, 물푸레,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GE] GE(제너럴일렉트릭)의 설립, GE(제너럴일렉트릭)의 기업지배구조, GE(제너럴일렉트릭)의 경영혁신, GE(제너럴일렉트릭)의 DMAIC기법, GE(제너럴일렉트릭)의 인사관리, GE(제너럴일렉트릭)의 e-비즈니스화 분석
- [미국글로벌기업][미국다국적기업]미국글로벌기업 휴렛패커드(HP), 미국글로벌기업 제너럴일렉트릭(GE), 미국글로벌기업 애플, 미국글로벌기업 새턴(세턴), 미국글로벌기업 제너럴모터스(GM), 미국글로벌기업 3M, 미국글로벌기업 모토로라 분석
- 인재경영 및 친환경 경영연구
- [GE경영분석]세계적 기업 GE의 성공적인 경영 기법에 대한 고찰
- [경영학] 세계적 기업 GE의 성공적인 경영기법에 대한 고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