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LG전자의 인사관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7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LG전자 소개
2. LG전자 직급체계
3. LG전자 채용관리
4. LG전자 보상관리
5. LG전자 평가관리
6. LG전자 교육훈련
7.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1958년 부산시 연지동에서 창업한 ‘금성사’로 1959년 국내 최초로 진공관 라디오를 생산하면서 성장하기 시작하였다. 60년 국내 최초 선풍기 생산, 61년 국내 최초 전화기 생산, 65년 국내 최초 냉장고 생산, 66년 국내 최초 흑백TV생산을 하는 등 한국의 가전산업을 이끌어 온 기업이다. 78년 전자업계 최초로 수출 1억불 돌파를 하며 고속성장을 한 금성사는 91년에는 국내 최초 가전 수출 20억 달러를 돌파한다. 95년 1월 창업 이래 30년 넘게 사용한 `금성사`라는 이름을 버리고 제 2의 혁신을 이루기 위해 `LG전자`로 회사명을 변경하였다.
LG전자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미디어,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정보통신의 3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세계 각국에 진출한 76개의 해외 현지법인, 그리고 전 세계를 커버하는 마케팅 조직을 통해 글로벌 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주요 생산 제품은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가전제품과 디지털TV, 모니터, PDP 등의 디스플레이 기기, CD-ROM 드라이브와 홈시어터 등 멀티미디어 제품 그리고 교환 전송장비, 이동통신장비, 네트워크장비, 이동단말기 등의 정보통신 제품을 생산 하고 있다.
최근에는 21세기 전자 산업의 핵심으로 성장한 디지털 기술 관련 사업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이미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디지털 TV와 PDP IMT-2000을 포함한 정보통신 사업에 자원을 집중하고 있다.
(1) 사업현황
LG는 LG Philips LCD와 LG Philips Displays를 자회사로 가지고 있으며 이와는 별도로 디지털미디어, 디지털가전, 정보통신을 주력으로 하는 3개 사업 군을 가지고 있다. LG는 전통적으로 백색가전에서 강세를 보여 왔으며, 세계시장에서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등의 디지털 가전의 경쟁력은 최고 수준이다. 또한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로 프리미엄급 백색가전이 삼성보다 높은 가격으로 팔리고 있는 추세다. 또한 디지털 미디어 분야의 PDP, LCD, 프로젝션 TV 등 디지털 TV와 DVD 플레이어, 광스토리지 등의 제품은 경쟁력과 수익성면에서 LG의 주력 사업 분야로 손색이 없을 정도다. 하지만 통신의 핸드폰은 국내 2위 해외 7위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지만 절대적 수치는 낮은 편이며 확고한 수익원으로서의 역할은 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현재 LG는 이 분야에서의 매출과 수익을 늘리기 위해 투자와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 참고문헌
-
www.lg.co.kr
challenger.lg.co.kr
www.learningcenter.co.kr
www.lgacademy.com
www.lgeri.com
economy.hankooki.com
www.hankyung.com
www.moneytoday.co.kr
www.fnnews.com
입사 선호 40대 한국 기업 - 동아일보특별취재팀, 마이다스동아, 2008
글로벌 기업들의 HR 베스트 프랙티스 - 황인경, LG경제연구원, 2008
현대 경영학 - 이진규, 法文社, 2008
우리 회사는 이런 인재를 원한다. - IKC기업문화연구팀, 웅진윙스, 2006
미래 인사 트렌드 6 - 정영철, LG경제연구원,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