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모션관리4공통)포지셔닝전략 사용한 광고의 3개자료사진첨부하고 전략분석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프로모션관리 |
---|---|---|---|---|---|
공통 | 최근 시행되고 있는 광고 중 서로 다른 포지셔닝 전략을 사용하는 광고를 3개 골라 자료사진을 첨부하고 각 광고의 포지셔닝 전략을 분석해보시오. |
- 하고 싶은 말
-
프로모션관리4공통)포지셔닝전략 사용한 광고의 3개자료사진첨부하고 전략분석0
최근 시행되고 있는 광고 중 서로 다른 포지셔닝 전략을 사용하는 광고를 3개 골라 자료사진을 첨부하고 각 광고의 포지셔닝 전략을 분석해보시오.
3개 광고의 자료사진은 총 과제물 분량인 A4 5장 이내에 포함되어야 함.
3)참고자료: (프로모션관리), 김성영,라선아 공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06,
경영학과프로모션관리4공통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포지셔닝 전략(Positing Marketing Strategy)
1) 포지셔닝의 개념과 의미
2) 포지셔닝 전략의 유형
(1) 제품속성에 의한 포지셔닝
(2) 사용상황에 따른 포지셔닝
(3) 제품사용자에 따른 포지셔닝
(4) 경쟁제품에 의한 포지셔닝
(5) 이미지 상징에 의한 포지셔닝
3. 포지셔닝(positionong)전략의 유래
4. 포지셔닝(positionong) 전략의 마케팅과업
1) 현재의 포지션 분석
2) 목표 포지션의 결정
3) 목표 포지션의 커뮤니케이션
5. 광고를 3개 골라 자료사진을 첨부하고 각 광고의 포지셔닝 전략을 분석
1) 에이스침대 포지셔닝 전략
2) KTF SHOW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 사례
3) LG전자의 휘센의 포지셔닝 전략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광고는 소비자에게 필요한 상품을 구입하게 하는 상품 판매의 목적과 모르는 사실을 알리는 정보 전달의 목적을 지닌다. 현대 사회에서 광고는 하나의 사업으로 발전하였고 매체의 발달로 다양한 광고 유형이 존재하게 되었다. 그리고 현대 생활과의 관계 속에서 광고에 대한 사회의 관심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또한 광고는 단순한 상품 광고에서 기업의 이미지 광고나 공익 선도 차원의 광고로 확대되었다.
오늘날 대부분의 대중 매체들의 주된 수입원은 광고이다. 우리나라 신문의 경우 광고 수입이 전체 수입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상업 방송의 경우는 95% 이상이 광고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또 소비자의 생활수준이나 삶의 질을 높여 주기도 한다. 이 밖에도 새로운 문화와 오락을 제공하고, 소비자의 지적 수준을 높여 줌으로써 소비자들의 사회적 가치관과 태도를 바꾸고 변화시키는 교육적 기능을 수행한다.
포지셔닝(positioning)이란 소비자의 마음속에 자사제품이나 기업을 표적시장의 경쟁기업에 능력과 관련하여 가장 유리한 포지션에 있도록 노력하는 과정이란 뜻이다 포지셔닝은 오늘날의 마케팅 및 광고전략 수립의 기본 전제로서 고려해야 하는 사항인데, 왜냐하면 경쟁이 가속화되어 광고 등의 정보가 과잉상태에 이르러 상품ㆍ기업의 이미지 혹은 그 자체간 잠재소비자에게 인식되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따라서 효과적인 포지셔닝으로 잠재소비자의 욕구를 들추어내는 것이 마케팅ㆍ광고 활동에 필수 불가결한 조건으로 제기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최근 시행되고 있는 광고 중 서로 다른 포지셔닝 전략을 사용하는 광고를 3개 골라 자료사진을 첨부하고 각 광고의 포지셔닝 전략을 분석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1. 김성영, 라선아 공저, 프로모션관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06, 제3장 P.55-58,64
2. 박갑수, 신문ㆍ광고의 문체와 표현, 집문당, 1998
3. 박영준, 광고언어론, 커뮤니케이션북스, 2006.
4. 신인섭, 광고학입문, 나남출판, 1990.
5. 이재원, 광고언어연구, 한성문화, 2005.
6. 장소원.남윤진. 이홍식. 이은경 송저 <생활속의 언어> 한국방송동신대학교 출판부,2007.
7. 조현아, 광고언어의 국어 교육적 활용 방안, 연세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8. 홍정은, 광고 언어를 활용한 국어 지식 교육 방안, 부산외국어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 공통) 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않을뿐더러 심지어 더욱 악화되고 있다는 주장이 심심치 않게 들린다.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①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②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세계의정치와경제, C형) 신자유주의화로 인해 오히려 개인의 건강 문제가 심각해지는 사례들이 있다. 교재 14장과 관련한 자료를 참고하여 이러한 상황을 묘사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논하시오.
- 사회복지발달사, 소설 혹은 동화를 매개로 사회복지발달사의 한 장면을 분석하시오 프랑스대혁명과 레미제라블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현대광고와카피전략 기말과제물)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 인쇄광고 카피(copy) FCB모델 등
- (인간과 과학1)인공지능의 발달이 인류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사회를 어떻게 바꿀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 제3세계의역사와문화4공통) 나는흑인이다 나는흑인으로남을것이다 에메세제르,프랑수아즈 베르제지음 변광배옮김을 읽고 생각한 바를 정리하시오0k
- 다국적기업론2공통) 인적자원관리의 성공사례를 조사하시오0k
- 동서양고전의이해2공통) 교재(2021)에서 동양의고전 다룬장을 하나골라-6장 순자-서 지은이소개부터 본문 및 원문내용읽고 독후감을 제출하시오0k
- 동서양고전의이해 2023 기말시험과제) 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 1~15장 각각 장의 마지막에는 3. 원문 읽기가 있다. 이 중 인상 깊게 읽은 고전 원문의 장과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의 원문을 인상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동서양고전의이해 방송통신대 기말
- 가축생리학2공통 탄수화물 단백질 그리고 지방의 소화와 흡수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