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모션관리4공통)포지셔닝전략 사용한 광고의 3개자료사진첨부하고 전략분석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프로모션관리
공통 최근 시행되고 있는 광고 중 서로 다른 포지셔닝 전략을 사용하는 광고를 3개 골라 자료사진을 첨부하고 각 광고의 포지셔닝 전략을 분석해보시오.
하고 싶은 말
프로모션관리4공통)포지셔닝전략 사용한 광고의 3개자료사진첨부하고 전략분석0

최근 시행되고 있는 광고 중 서로 다른 포지셔닝 전략을 사용하는 광고를 3개 골라 자료사진을 첨부하고 각 광고의 포지셔닝 전략을 분석해보시오.
3개 광고의 자료사진은 총 과제물 분량인 A4 5장 이내에 포함되어야 함.
3)참고자료: (프로모션관리), 김성영,라선아 공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06,

경영학과프로모션관리4공통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포지셔닝 전략(Positing Marketing Strategy)
1) 포지셔닝의 개념과 의미
2) 포지셔닝 전략의 유형
(1) 제품속성에 의한 포지셔닝
(2) 사용상황에 따른 포지셔닝
(3) 제품사용자에 따른 포지셔닝
(4) 경쟁제품에 의한 포지셔닝
(5) 이미지 상징에 의한 포지셔닝

3. 포지셔닝(positionong)전략의 유래
4. 포지셔닝(positionong) 전략의 마케팅과업
1) 현재의 포지션 분석
2) 목표 포지션의 결정
3) 목표 포지션의 커뮤니케이션

5. 광고를 3개 골라 자료사진을 첨부하고 각 광고의 포지셔닝 전략을 분석
1) 에이스침대 포지셔닝 전략
2) KTF SHOW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 사례
3) LG전자의 휘센의 포지셔닝 전략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광고는 소비자에게 필요한 상품을 구입하게 하는 상품 판매의 목적과 모르는 사실을 알리는 정보 전달의 목적을 지닌다. 현대 사회에서 광고는 하나의 사업으로 발전하였고 매체의 발달로 다양한 광고 유형이 존재하게 되었다. 그리고 현대 생활과의 관계 속에서 광고에 대한 사회의 관심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또한 광고는 단순한 상품 광고에서 기업의 이미지 광고나 공익 선도 차원의 광고로 확대되었다.
오늘날 대부분의 대중 매체들의 주된 수입원은 광고이다. 우리나라 신문의 경우 광고 수입이 전체 수입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상업 방송의 경우는 95% 이상이 광고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또 소비자의 생활수준이나 삶의 질을 높여 주기도 한다. 이 밖에도 새로운 문화와 오락을 제공하고, 소비자의 지적 수준을 높여 줌으로써 소비자들의 사회적 가치관과 태도를 바꾸고 변화시키는 교육적 기능을 수행한다.
포지셔닝(positioning)이란 소비자의 마음속에 자사제품이나 기업을 표적시장의 경쟁기업에 능력과 관련하여 가장 유리한 포지션에 있도록 노력하는 과정이란 뜻이다 포지셔닝은 오늘날의 마케팅 및 광고전략 수립의 기본 전제로서 고려해야 하는 사항인데, 왜냐하면 경쟁이 가속화되어 광고 등의 정보가 과잉상태에 이르러 상품ㆍ기업의 이미지 혹은 그 자체간 잠재소비자에게 인식되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따라서 효과적인 포지셔닝으로 잠재소비자의 욕구를 들추어내는 것이 마케팅ㆍ광고 활동에 필수 불가결한 조건으로 제기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최근 시행되고 있는 광고 중 서로 다른 포지셔닝 전략을 사용하는 광고를 3개 골라 자료사진을 첨부하고 각 광고의 포지셔닝 전략을 분석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1. 김성영, 라선아 공저, 프로모션관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06, 제3장 P.55-58,64
2. 박갑수, 신문ㆍ광고의 문체와 표현, 집문당, 1998
3. 박영준, 광고언어론, 커뮤니케이션북스, 2006.
4. 신인섭, 광고학입문, 나남출판, 1990.
5. 이재원, 광고언어연구, 한성문화, 2005.
6. 장소원.남윤진. 이홍식. 이은경 송저 <생활속의 언어> 한국방송동신대학교 출판부,2007.
7. 조현아, 광고언어의 국어 교육적 활용 방안, 연세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8. 홍정은, 광고 언어를 활용한 국어 지식 교육 방안, 부산외국어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르카프 마케팅전략
  • 003년06월 한국소비자 신뢰기어 대상 수상 ‘(주)화승’ 2005년11월 가치창조 기업대상 수상 12월 NEW CI 선포식2006년02월 르까프 게임단 창단화승UK 디자인센터 설립2007년07월 고객 만족도 1위 상품 르까프 아이시스 샌들 6. 재무분석(1) 대차대조표 대차대조표 과            목제 56 (당) 기제 55 (전) 기자               산    I.  유동자산 264,897,295,276  208,027,917,236 (1) 당좌자산 22

  • 농심 마케팅 광고기획서
  • 1. 산업특성2. 농심 브랜드소개3. 농심 제품소개4. 광고전략5. 광고카피6. 프로모션 전략7. 결론.1. 산업특성▶ 산업의 특성제과산업은 국내 소비자들의 독특한 기호와 고급과자를 중심으로 한 선진업체의 증가 추세로 신제품 개발의 기술 우위가 경쟁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최근 제과 업체들은 제품의 고급화, 기능성화를 바탕으로 인한 수익성 제고를 추구하고 있는 상태이다. 또한 식품 산업은 국민의 필수 생활 사업으로 경기변동

  • FC서울 스포츠마케팅
  • 분석과 고객 분석을 통한 FC서울의 SWOT 분석2. FC 서울의 마케팅 전략 분석2-1. STP 전략분석2-2. 마케팅 믹스 분석2-3. 종합적 분석 결과 3. 해외유명구단의 성공요인 벤치마킹 (Manchester United)3-1. 선정이유 & 구단소개3-2. Manchester United의 성공 전략3-3. Manchester United의 성공 전략의 원인 분석3-4. FC서울로의 성공 전략 적용4. 마케팅 분석을 통한 전략 평가와 새로운 마케팅 전략제안 Ⅲ. 결론Ⅳ. 참고자료 Ⅰ. 서론1. 연구배경 및 목적FC서울은 2010년 5월 5

  • [마케팅] 에버랜드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006.05 캐빈 호스텔 신관‘ 오픈2006.04 에버랜드 세계 4대 테마파크 랭크(Forbes)2006.03 개장 30주년 기념 퍼레이드 ‘카니발 판타지 퍼레이드’오픈2006.01 ‘천연기념물 전시관’오픈2006.01 개장 30주년 에버랜드 리조트로 BI변경(4) 에버랜드 윤리강령에버랜드의 윤리강령을 장문임에도 굳이 첨부하는 이유는 에버랜드 윤리강령을 읽어보면 에버랜드가 고객에게 서비스를 취하는 태도를 가장 잘 알 수 있다. 고객만족경영과 내부마케팅전략이 매우 잘 드러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전략(2)Techart마케팅(3)스포츠마케팅(4)문화스폰서마케팅(5)전시마케팅제3장 마케팅 성공사례연구(1)지역성공사례(2)제품성공사례제4장 마케팅 실패사례연구(1)cyon 중국 실패제5장 위기극복사례연구(1)Zenith M&A제6장 LG전자의 미래(1)마케팅문제점 및 해결방안(2)앞으로의 마케팅 전략제7장 발표수업후기제8장 참고문헌제1장 LG전자소개1. 소개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출발한 이래로 40여 년간 전자정보통신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