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디즈니의 성공요인과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가 . 서론

나 . 본론

1.디즈니의 성공요인
1)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고객 서비스
2)창조적인 조직 문화와 직원교육 훈련
3)강력한 제휴관계 및 지원
4)월트 개인의 위대성과 경영 철학
2. 디즈니의 현 문제점
1) 지나친 다각화
2)경영진의 갈등
3)디지털 혁명 접목 실패
4).픽사와의 제휴 종료

다.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서 론
디즈니는 정말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디즈니는 그 자체로 지상에서 가장 오랫동안 공연되는 쇼인 셈이다. 디즈니의 환상은 지난 80여년 동안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면서 매번 새로운 대작을 만들어 냈다. 월트 디즈니는 '만화 영화'란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면서 '꿈의 궁전'으로 통했다. 지난 1928년 11월 18일 미키 마우스가 등장한 최초의 유성 만화영화 ‘증기선 윌리(Steamboat Willie)’를 선보인 이래 수십년 동안 디즈니는 애니메이션 히트 제조기로 통했다. 최근 들어서도 '니모를 찾아서' '토이스토리' '몬스터 주식회사' 등 히트작을 잇달아 선보이면서 녹록지 않은 실력을 과시했다. 이러한 사업에는 언제나 새로운 아이디어와 제품의 재창조를 항상 필요로 한다는 사실을 고려할 때, 이것은 결코 쉬운일이 아니었다. 월트 디즈니의 꿈과 믿음, 용기, 실천은 매력적인 케릭터와 흥미진진한 테마 파크 놀이 시설, 그리고 놀라운 이야기를 탄생시켜 어린 아이와 어른을 비롯해 다양한 세대에게 풍부한 상상력을 불러 일으켰다. 디즈니 월드에는 매년 2,500만명이 방문한다. 이 방문객 수는 미국의 Yellowstone 국립공원 방문객수의 열 배가 넘는다. 더 중요한 것은 방문객의 60%는 재방문하는 사람들이다. 또한 엔터테인먼트와 마케팅 제국을 발족시켜 전세계에 영향을 끼치고 있으며, 이들의 성공사례는 다른 회사가 지침으로 삼을 만큼 훌륭한 사업 모델이 되었다.
이런 디즈니에게도 시련은 있었다. 80년 초반 디즈니는 수익률과 브랜드 가치가 추락하던 부채 덩어리 였다. 디즈니 영화는 인기가 없어졌으며, 놀이공원 입장객 수는 현저히 줄어들어 부채는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었다. 현 CEO 마이클 아이즈너 회장의 취임으로 그는 조직재편을 통해 창조적 조직을 만들고 사업도 다각화함으로써 어려움을 타개해 나가며 옛명성을 다시 되찾아 10년만에 6배 규모의 초일류 회사로 탈바꿈 시켰다. 하지만, 최근 제휴 관계를 종결하려는 움직임을 보인 스티븐 잡스가 이끄는 픽사(Pixar)와의 파경은 디즈니의 순풍 경영에 또다시 제동을 가하고 있다.
우리는 여기서, 무엇이 디즈니로 하여금 이렇게 커다란 성공과 확장을 이루어내도록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조낸 할말없다
  • ilfbt***
    (2006.04.23 14:55:43)
회원 추천자료
  • [국내개발론] 관광개발의 유형 및 사례
  • 관광개발의 유형 및 사례CONTENTSⅠ. 관광개발의 유형1. 관광개발 유형의 분류2. 테마파크Ⅱ.테마파크 국내 성공사례 (에버랜드)1. 사업소개2. 시설현황3. 에버랜드의 성공요인4. 문제점 및 개선사항Ⅲ. 테마파크 해외 성공사례 (유니버셜 스튜디오)1. 사업소개2.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특성3.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성공요인4. 유니버셜 스튜디오 코리아Ⅳ. 테마파크 실패사례 (유로 디즈니)1. 사업소개 및 설립배경2. 경영전략3. 실패요인 및 대처방

  • [국제전략] 디즈니사의 해외진출
  • 디즈니의 경영전략 1. 유로디즈니의 진입방식 2. 유로디즈니의 SWOT분석 3. 유로디즈니의 현지화 전략 Ⅲ. 유로디즈니의 실패 1. 실패요인 (1) 프랑스 고객들의 취향과 기호에 대한 디즈니 사의 가정(2) 프랑스에서의 유럽문화 인식 부족에 따른 디즈니 사의 문제점2. 디즈니사의 환경분석 (1) 경제적환경(2) 법적, 정치적 환경(3) 사회, 문화적 환경(4) 지역, 물리적 환경3. 도쿄 디즈니랜드, 미국 디즈니랜드, 유로 디즈니랜드. 성공과 실패 이유 비교

  • 테마파크 경영사례 분석 - 롯데월드
  • 성공 요인 및 경영 노하우2. 해외 테마파크와의 비교3. 테마파크 개발의 적합성Ⅲ. 연구방법Ⅳ. 조사의 결과1. 성공 요인 & 경영 노하우1) 내부 설계 및 Attractions 고찰2) 경영 관리 고찰(수익성, 위기관리를 중심으로)2. 국내 테마파크 개발 현황3. 해외 테마파크와의 비교1) 현재 운영 중인 해외 테마파크 사례(미국 디즈니랜드)2) 개장 예정인 해외 테마파크 사례(일본 해리포터 테마파크)3) 해외 테마파크와 롯데월드의 비교Ⅴ. 문제점 및 향후 과제

  • 도쿄디즈니리조트 CSM 사례연구
  • 디즈니시- 표가 있어도 정원이 차면 입장이 제한된다)*효율이 최고는 아니다. 하지만 효율을 이념으로 두여 문제점을 해결 할 수 있다도쿄디즈니 마케팅전략 친절,감동 (디즈니월드경영이념,철학을따르고있다)서비스 상상력: 서비스 질을 높여 만족을 높인다직원들에게도 서비스 상상력을 발휘하기 위한 충분한 휴가를 적극 권장한다. ‘잘 놀아본 사람’만이 ‘노는 사람들’의 심정을 헤아릴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 때문이다. 그래야 레저산

  • [국제경영] 유로디즈니 실패원인과 극복방안
  • 디즈니 방문객의 대부분은 20대 후반이나 어린이를 동반한 어른이였다. 1991년 월트디즈니 월드의 하루 입장료는 34.75불이고 디즈니랜드는 57.50불이었다. 전형적인 4명가족이 하루에 한사람이 월트디즈니 월드에 방학중에 식사와 스넥, 기념품으로 지불되는 돈이 30불 정도였다.▶ Disney 사의 성공 요인디즈니의 성공의 핵심은 쉬운 캐릭터부여에 있다. 어떤 관찰자는 디즈니는 신화와 공상을 파는 회사로 미국인의 마음 깊숙이 자리잡고 있는 차별성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