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산업][카지노][스키리조트][영화][게임][애니메이션]엔터테인먼트산업 카지노산업, 엔터테인먼트산업 스키리조트산업, 엔터테인먼트산업 영화산업, 엔터테인먼트산업 게임산업, 엔터테인먼트산업 애니메이션산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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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엔터테인먼트산업 카지노산업
1. 카지노산업의 특성
2. 카지노산업의 영향
1) 카지노산업과 연관된 시설에 관한 고용창출과 임금효과
2) 카지노산업의 직접적인 지출내역
3) 카지노산업의 파급효과 및 고용효과

Ⅱ. 엔터테인먼트산업 스키리조트산업
1. 스키리조트의 관광객 현황
2. 스키리조트 프로그램 현황
3. 스키리조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기본과제
1)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고객관리 시스템 개발
2) 마케팅 전략을 위한 스키리조트 프로그램의 전개

Ⅲ. 엔터테인먼트산업 영화산업

Ⅳ. 엔터테인먼트산업 게임산업

Ⅴ. 엔터테인먼트산업 애니메이션산업
1. 현황
2. 문제점
1) 내용
2) 그림
3) 음향
4) 산업 구조
5) 사회적 인식
3. 발전방향
1) OEM 위주 산업의 관습에서 탈피
2) 캐릭터 산업의 육성을 통한 이윤의 극대화
3) 어른과 아이들이 같이 볼 수 있는 새로운 소재의 개발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엔터테인먼트산업 카지노산업

1. 카지노산업의 특성

첫째, 한국 카지노업의 가장 기본적 기능의 하나로서 건전하게 게임을 하는 장소와 다채로운 오락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제공이 가능하다. 둘째, 타 산업에 비해 높은 고용 효과를 창출한다. 즉 카지노업의 고용효과는 일정한 시설을 갖추고 연중무휴로 영업되는 순수 인적 서비스 상품으로 수출 산업인 섬유가죽업, TV부문, 반도체 산업 및 승용차 산업에 비해 훨씬 높게 나타나고 있다. 셋째, 부존자원의 부족과 유․무형의 관광 자원 개발에 대한 한계성을 극복할 수 있다. 즉 천연 관광 자원 개발의 한계에 대한 대안관광상품 및 야간 관광상품으로의 이용이 가능하다. 넷째, 경제적 파급 효과가 매우 크다. 카지노 산업의 외화수입으로 인한 고용효과, 소득 효과 및 부가 가치 효과는 수출 산업에 비해 매우 높은 반면, 수입의존도는 매우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실례로, 카지노 산업의 외화가득률이 93.7%인 반면에 반도체는 39.3%, TV는 60%, 승용차는 79.5%등으로 각각 조사되었다. 또한 카지노 외래객 1명의 유치는 반도체 76개, 칼라 TV 4대의 수출과 동일한 것으로 분석되었고, 카지노 외래객 11명 유치는 승용차 1대 수출 효과와 동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외래 관광객의 1인당 소비액 증가와 체재기간 연장(외래 관광객1인당 평균소비액의 약 38%)을 가져와 관광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국가 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 여섯째, 카지노 고객은 호텔 영업에 대한 기여도가 높다. 다시 말해, 전체호텔 매출액에 있어 카지노 수입
참고문헌
▷ 김미현 외(2002), 2002년 한국 영화산업 결산, 영화진흥위원회
▷ 김형석(1998), 영화마케팅 비즈니스, 문지사
▷ 이항구(1983), 현대관광론, 서울 : 명보출판사
▷ 윤정길(1998), 한국 카지노산업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관광경영학연구, 제2호
▷ 테마가 있는 리조트 개발 및 경영, 형설출판사
▷ 하현국 외(1998), 관광 사업론, 학문사
▷ 한국영상산업 백서 2001, 2002,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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