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BBQ 중국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중국의 투자환경

중국의 패스트푸드 시장

중국 소비자의 특징

중국시장으로의 진입과정

중국에서의 BBQ의 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human resource

향후 과제
본문내용
기업소개
제너시스는 1995년 BBQ라는 브랜드로 최초 설립된 후 제품 관리를 통한 맛의 우위와 차별적인 마케팅 전략,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으로 10년이 안 된 짧은 시간 내에 급격한 성장을 통해 국내 최대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이다. 현재 BBQ가맹점 1,500 여 개를 비롯 제2, 3의 브랜드인 닭익는 마을 120여개와 우동 돈까스 전문점 u9 20여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1999년부터 중국 시장 진출을 준비하기 시작하여 2003년 상반기 중국 시장 진출을 시작하였고 2004년 하반기 스페인 진출을 거점으로 유럽 시장 진출을 꾀하고 있는 국내 토종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국내에서의 BBQ 성공의 핵심은 Niche Market 분석을 통한 일반 패스트 푸드점과 소형치킨점의 장점만을 취하여 “규모는 소형점이지만 맛과 서비스는 대형점이라는 전략”을 갖고 시장을 공략하여 성공을 거두었다. 대형 글로벌 패스트푸드 업체가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중국 패스트푸드 시장에서 BBQ의 성공신화가 다시 한번 성공할 수 있을 지에 대해 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비비큐 BBQ 해외진출전략 -중국, 스페인 진출전략
  • 경영 시간에 배운 SWOT 분석 활용중국선정 이유- 외국계 패스트푸드 社 개설 급증→ 패스트푸드에 대한 중국인의 선호도 증가- 외국계 패스트푸드 사는 러닝 로열티 선호→ 중국은 공산주의기 때문에 지적재산권 인정 X- 중국의 핵가족화 및 소가족화→ BBQ의 타겟은 어린이 및 어린이를 둔 가정중국시장 진출전략상하이를 중국 진출의 시초지로 삼음- 베이징은 이미 맥도날드와 KFC가 자리를 잡음- 상하이는 상대적으로 외국계 외식 업체가 많은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중국 소비자들의 성향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여 중국 현지에서 철수를 하였다. 철수 했던 기업들 중에서 많은 기업들이 중국 시장에서의 현지화 전략에 치중하기 보다는 한류열풍으로 인한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상승하고 있다는 점에 주안점을 두어 중국 소비자들에게 한국적인 취향 맛을 제공하자는 경영전략을 수립하여 실패하였다. 중국 시장 진입 초기에BBQ또한 다른 한국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중국 진출 당시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지만, 철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제너시스 BBQ 해외 진출 사례 분석기업 내부 분석시장 환경 분석중국진출 전략시사점 및 결론목 차2011.06.04 국제경영론기업 소개2011.06.04 국제경영론1995년 9월 1일 설립된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회장: 윤홍근현재 56개국에 진출되어 있음기업 내부 분석제너시스 비비큐 보유 프랜차이즈기업 연혁2011.06.04 국제경영론기업 내부 분석연도월내용1995년9월제네시스 설립11월BBQ 1호점 개점1996년6월BBQ 100호점 개점1999년9월BBQ 1000호점 오픈(

  • [국제경영] 비비큐 BBQ 중국 베이징 시장진출 전략
  • 중국 내 취약한 브랜드력미국의 프랜차이즈 업체의 인지도가 월등히 높음#. 부족한 국제마케팅 경험BBQ의 중국진출은 회사 창업 이래 최초의 해외진출.경영, 특히 유통 등에서 기존의 국내전술과는 상당히 상이한 전략필요.#. 중국 관련 전문인력 부족#. 중국 내 관공서, 기업과의 관계형성 미흡#. 중국시장 내 패스트푸드 사업기반 미흡Weakness(약점)Opportunity(기회)Threat(위험)SWOT 분석Strength(강점)#. WTO가입 (2001.11.11)-> 외국인투자법의 개선으로 투

  • [국제경영전략](주)제너시스 BBQ 사업부의 중국 진출
  • 국제경영학 사례개발 과제국제경영학 사례개발 과제(주)제너시스 BBQ 사업부의 중국 진출(주)제너시스의 프렌차이즈 사업과 BBQ 사업부한국의 프랜차이즈 산업(주)제너시스의 프랜차이즈 사업치킨대학기업 인재 육성과 가맹점 교육창업전략연구소BBQ 사업부의 중국진출해외 진출 배경진출 지역의 물색과 스페인 진출순차적 진입 전략최초 진입 시장으로 중국 선정파트너 선정과 H그룹과의 협상희망그룹희망그룹과의 협상 과정상해 BBQ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