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국내유통의 현황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국내 유통산업의 최근 동향

Ⅱ. 본 론
2. 국내 유통산업의 추진현황
1)인터넷 판매부문
2)물류/택배부문
3. 전자상거래와 유통업 밸류체인의 변화
1)전자상거래의 기원과 의미
2)유통업 밸류체인의 변화
4. 유통업의 뉴트렌드(New Trend)
1)NT1 : 소비자 주권 강화
2)NT2 : 퓨전유통(업체파괴/융합) 확산
3)NT3 : 디지털유통 가속화
4)NT4 : 채널간 갈등 증대
5)NT5 : 브랜드 가치 증대
5. 국내 유통업계의 CRM 추진현황

Ⅲ. 결론
6. 국내 유통업의 대응전략
1)멀티채널 전략
2)CRM을 통한 고객충성도 제고
3)IT기술과 M-commerce에의 대응
4)사이버물류전략
5)글로벌제휴전략
7. 경쟁군별 주요 전략
1)전문 인터넷쇼핑몰
2)백화점
3)홈쇼핑업체
4)외국 유통업체
5)택배업체
8. 주요 업체별 추진전략
1)삼성몰(www.Samsungmall.co.kr)
2)롯데닷컴(www.Lotte.com)
3)LG홈쇼핑(www.lgeshop.com)
본문내용
국내 유통시장은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에서도 새로운 경쟁구도를 형성중이다.
온라인상에서는 전통적인 유통업체와 인터넷쇼핑전문업체 및 홈쇼핑업체간의 대결구도하에 외국업체들이 가세하는 형국이며, 외국 대형 유통업체들이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으로도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월마트, 까르푸, 세븐일레븐 등의 오프라인 진출에 이어 미국의 대형백화점인 JC페니, GMBE 등이 온라인 직접판매를 준비중이며, 향후 온라인시장의 경쟁구도에 따라 유통산업 전체의 시장지도가 새롭게 재편될 전망이다.
국내 유통산업의 상황은 한마디로 신업체vs구업체, 외국업체vs국내업체, 온라인업체vs오프라인업체간 경쟁으로 표현이 가능하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ㅋ
  • za***
    (2007.11.28 08:25:5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은자료이긴 하지만 다소 오래된자료이기도 하네요 ^*^
  • jhlee0***
    (2007.07.03 20:27:06)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정말 고마운 자료 감가하구요
    덕분에 자료에 덧데어서 좋은 레포트썻습니다
    고맙습니다 ^^
  • k6852***
    (2006.06.12 20:53:09)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국내 유통업계현황 및 롯데백화점의 경영분석
  • 조명 :조원목 차1. 서 론1. 국내 유통업의 현황2. 백화점 산업개요2. 본 론1. 회사연혁2. 롯데백화점의 비젼경영이념, 경영방침3. 회사현황(전국 사업장의 현황)4. 서비스 시스템판매시스템, 지불시스템5. EDI 시스템6. 부산지역 경쟁업태 분석7. 경쟁사 분석8. SWOT 분석3. 결 론1. 문제점 및 개선방안2. 보도자료1. 국내 유통업의 현황국내 유통시장은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에서도 새로운 경쟁구도를 형성중이다. 온라인 상에서는 전통적인 유

  • [유통산업][전자상거래]유통산업의 조직간정보시스템, 유통산업의 디지털구조변화, 유통산업의 현황, 유통산업과 전자상거래, 유통산업과 울산유통산업, 유통산업과 소매유통, 향후 유통산업의 내실화방향 분석
  • 유통산업의 현황1. 국내 유통산업은 GDP의 9.0%, 고용의 17.5%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 성장기에 진입한 상황2. 대형할인점, 프랜차이즈 등 국내에서 경쟁력을 확보한 업태를 중심으로 중국 등 해외시장진출 적극 추진중3. 온라인 쇼핑 등 전자상거래 규모가 급성장 하여 유통산업이 입지산업에서 정보산업으로 변화Ⅳ. 유통산업과 전자상거래1. 전자상거래로 유통업의 스피드와 효율성 제고1) 전자상거래는 기업대 소비자(B2C), 기업대 기업(B2B)간 거래에

  • [식품유통관리] 소매업태 연구(할인점)
  • CONTENTSⅠ. 유통업계와 할인점의 업태현황1. 국내 유통업계의 현황2. 할인점의 개념과 현황3. 롯데마트의 현황Ⅱ. MD의 업무1. MD2. 리테일 MD (Retail Merchandiser)3. 할인마트 MD4. 상품 MD (롯데마트 사례)Ⅲ. MD의 직업과 취업전망Ⅳ. 과거 10년의 변화 & 미래 10년 트렌드 분석1. 우리나라 할인점의 변천사2. 할인점 시장 성장 전망3. 유통업계와 할인점의 앞으로의 방향Ⅴ. 인터뷰Ⅵ. 후기식품유통관리론할인점Ⅰ. 유통업계와 할인점의 업태현황1. 국내

  • [유통산업]이마트의 기업분석 및 유통할인점의 개선방향 연구
  • 서 론1.유통산업의 실태 2.부산지역의 유통업계 현황3. 할인점 시장의 변화 1)할인점 업체의 한국진출과 발전2) 할인점 업체의 성장 전망과 근거 3) 할인점의 미래4. 유통업의 새로운 전망1. 유통산업의 실태1) 무점포 시장의 급속한 성장국내 인터넷의 발전과 이용자수의 폭발적인 증가 => TV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통신판매 등 온라인 유통과 인적판매가 급증TV 홈쇼핑 시장은 욱일승천의 기세로 규모가 더욱 커지고 있다.=> 올해 4조원 – 작년에

  • 유통산업의 동향과 전망 분석
  • 유통업 관련 기사1. “2007년 유통업계 전망”2. “너희가 유통을 아느냐?”3. “유통업계 더위사냥 스타트”4. “유통주, 하반기 경기회복 노려라”5. “유통주, 하반기 상승추세 이어 간다”6. “유통 인들의 한숨”Ⅴ. 주식시장에서의 유통업 관련주의 추세1. 유통주 추세 및 시세Ⅵ. 주요 유통업태 현황 및 2007년 전망1. 국내 유통시장 규모2. 업태별 유통시장 현황 및 2007년 전망3. 2007년 유통업 3대 키워드Ⅶ. 결론 및 후기Ⅷ. 참고문헌Ⅰ. 서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