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초등학교1학년 수학과 교육평가, 초등학교2학년 수학과 교육평가, 초등학교3학년 수학과 교육평가, 초등학교4학년 수학과 교육평가, 초등학교5학년 수학과 교육평가, 초등학교6학년 수학과 교육평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초등학교1학년 수학과 교육평가
1. 목적
2. 내용
3. 방법

Ⅱ. 초등학교2학년 수학과 교육평가
1. 10이 되는 더하기와 10에서 빼기
1) 평가영역
2) 성취기준
3) 평가요소
4) 평가유형
5) 평가도구
6) 평가기준
7) 유의사항
2. 더하기와 빼기
1) 평가영역
2) 성취기준
3) 평가요소
4) 평가유형
5) 평가도구
6) 평가기준
7) 유의사항

Ⅲ. 초등학교3학년 수학과 교육평가
1. 평가영역
2. 평가목표
3. 평가과제
4. 평가방법 및 유의점
5. 평가내용
6. 평가기준 및 배점

Ⅳ. 초등학교4학년 수학과 교육평가

Ⅴ. 초등학교5학년 수학과 교육평가
1. 학년 학기 단원
2. 제재
3. 평가 목표
4. 평가 문항

Ⅵ. 초등학교6학년 수학과 교육평가
1. 학년 학기 단원
2. 제재
3. 평가 목표
4. 평가 문항
5. 준비물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초등학교1학년 수학과 교육평가

1. 목적

평가의 결과가 차후 연계되는 수학 학습의 개선적 지도를 위한 참고 자료가 될 수 있도록 수량적인 평가 방법이외에도 수학 학습태도나 성향 등에 대한 평가를 한다.

2. 내용

․수학 내용의 기초적인 개념, 원리, 법칙, 기능 등에 대한 의미 있는 숙지 정도를 평가한다.
․수학적인 문제 해결의 능력과 태도에 대한 평가를 한다.
․여러 가지 현상이나 사태를 수학적으로 관찰, 분석, 사고하는 능력과 태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성의 발휘 정도에 대한 평가를 한다.
․수학에 대한 가치관이나 관심과 흥미도 등에 대한 평가를 한다.
․자신의 생각을 수학적 내용이나 용어, 개념 등을 사용하여 수학적으로 표현하고 의사 교환을 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평가를 한다.

3. 방법

․과정 중심의 평가를 한다.
․주관식 지필 검사, 프로젝트 평가, 포트폴리오, 관찰 및 면담 등의 다양한 평가를 한다.
․수학적 태도 및 가치 인식 등의 정의적 성향의 평가를 한다.

Ⅱ. 초등학교2학년 수학과 교육평가

1. 10이 되는 더하기와 10에서 빼기

1) 평가영역

수와 연산

2) 성취기준

덧셈식을 보고, 두 수의 합이 10이 되는 덧셈식을 찾을 수 있다.
참고문헌
◈ 교육부, 초등 학교 교육 과정, 서울 대한교과서주식회사, 1997
◈ 교육부,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수학), 서울 대한교과서 주식회사, 2000
◈ 김천수, 교육과정과 교과, 교육과학사
◈ 김경자, 학교교육과정론, 교육과학사, 2000
◈ 강지형, 초등수학교육, 동명사, 2000
◈ 우정호, 수학 학습 지도 원리와 방법, 서울대학교 출판부, 2000
◈ 현종익, 7차 교육과정을 반영한 초등 수학 교육론, 학문사,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교육][우리나라교육]한국교육(우리나라교육)의 발전과정,실태,수요, 한국교육(우리나라교육)과 학부모,학습혁명,문제점,내실화방안
  • 교육(우리나라교육)의 문제점Ⅷ. 한국교육(우리나라교육)의 내실화 방안1. 무한 경쟁 사회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우수한 인력개발을 위해서는 보편성의 기조 위에 수월성이 추구되어야 한다2. 교육의 자율화 및 다양화를 더욱 적극적으로 추구해야 한다3. 교육의 질 관리 체제를 확립해야한다4. 교원의 전문성 신장 및 직무의욕 고취에 주력해야 한다5. 대학교육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더욱 적극적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6. 직업 교육

  • [교육] 해외교육현장탐구-섬머힐,스토우,만족사관학교
  • 교육환경이 좋은데다 국제적으로 공인된 명문 졸업생이 될 수 있지 않습니까. 영국에서 3~4위권 고교로 이름난 이 학교에는 B양외에 한국인학생 4~5명이 수학중이다. 의사, 변호사 등 고소득 전문직 종사자와 사업가 등 부유층 자녀를 중심으로 신귀족형 영국 조기유학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주한영국문화원은 22일 지난해 영국 유학ㆍ연수 출국자 수는 1만2,223명으로 1999년(8,368명)에 비해 46%나 급증해 호주(31%), 뉴질랜드(30%), 미국(27%)의 증가율을

  • 교육생의 흥미를 무시한 교육과 그에 대한 해결방안
  • 수학은 너무 어렵고 살아가면서 별로 필요 없는 것을 무조건 공식을 암기하여 풀라고 해서 싫다고 하고 과학은 살아 가면서 쓸대없는 것을 너무 많이 외우게 해서 싫다고 한다. 그런데 재미있는 통계 결과가 있다. 초등학교 저 학년(1,2)들은 산수와 과학(슬기로운 생활)에 흥미가 있다고 한것이다. 근데 초등학교 나머지 학년(3,4,5,6)은 역시 수학과 과학을 싫어 한다는 것이다. 이유가 뭘까?현재 초등 학교 교육과정의 1,2 학년의 수학은 더하기, 빼기, 도

  • 교육생의 흥미를 무시한 교육과 그에 대한 해결방안
  • 수학은 너무 어렵고 살아가면서 별로 필요 없는 것을 무조건 공식을 암기하여 풀라고 해서 싫다고 하고 과학은 살아 가면서 쓸대없는 것을 너무 많이 외우게 해서 싫다고 한다. 그런데 재미있는 통계 결과가 있다. 초등학교 저 학년(1,2)들은 산수와 과학(슬기로운 생활)에 흥미가 있다고 한것이다. 근데 초등학교 나머지 학년(3,4,5,6)은 역시 수학과 과학을 싫어 한다는 것이다. 이유가 뭘까?현재 초등 학교 교육과정의 1,2 학년의 수학은 더하기, 빼기, 도

  • 영재교육 갈 곳 없는 천재들 길은 없는가
  • 교육 센터에서는 수학 영재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 실시되고 있지만 참여할 수 있는 인원이 적어 사실상 영재들에게 돌아가는 기회가 적은 실정이다. 영재교육의 목표는 다양한 분야에서 지도자로서 자신의 분야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창의적인 인적 자원을 양성하는 것이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이 목표는 충분히 달성되지 못하고 있다. 1980년대 후반부터 일부 시․도 교육청에서 영재교육 연구센터나 영재교육 시범학교를 설립하였지만 25년이 지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