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매출상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상 호
2. 사업계획
1) 사업동기
2) 사업의개요
3) 입지선정
3. 시장분석
1) 소비자 분석
2) 경쟁점포 분석
4. 운영계획
1) 메뉴계획
2) 생산(서비스)계획
3) 매출계획
4) 이익계획
5. 소요자금 및 자금조달방안
1) 소요자금 분석
2) 자금조달방안
6. 추정 손익계산서
7. 사업추진 일정계획
8. 발전계획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및 참고사이트
본문내용
사업을 처음 시작하기 위해서 처음 해야 할 것은 사업계획서 작성이다. 어떠한 방법으로 경영과 마케팅, 서비스, 소득을 미리 계획해 놓는 것은 사업을 하기 위한 기본 틀이 되어 주기 때문이다. 관광 사업은 매우 많지만 그 중에서 커피전문점에 관심을 두게 되었다. 현대사회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개인소득의 증가로 인하여 바쁜 직장인들과 학생들의 외식생활이 많아진 요즘 커피는 하루의 활력소이며 식 후 디저트 음료로도 많이 애용되고 있어 전 세계 각국의 커피전문점은 각광 받는 업종 중에 하나이다. 그만큼 한국에서도 커피전문점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데 커피 한 가지 메뉴뿐만 아니라 각종 케잌이나 샌드위치, 떡 등 부수적인 것들을 접목시키고 있다. 미래의 커피전문점을 개업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준비과정이 필요한지 사업계획서 작성에 의해 알아보려 한다.
참고문헌
- 네이버부동산 http://land.naver.com/
- http://www.barista.or.kr
- http://cafe.daum.net/ebizbrai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스타벅스의 경영전략과 경영분석
  • 매출도 18% 늘었고 순익은 90% 성장하는 등 질적인 성장도 이룩했다.여기에서 다른 회사들은 여러번 들어보았으나, ‘일개 커피 전문 체인점인 스타벅스가 이 정도의 브랜드 파워를 지니고 있을까?‘ 라는 의구심이 들었다. 조사를 하게 되면서 스타벅스란 기업은 우리가 전에 알고있었던, 커피 전문점의 개념을 완전히 바꾸어 놓은 기업이다. 스타벅스가 들어오기 전에는 우리나라의 커피문화를 보면 60-70년대 다방, 80-90년대 커피숍, 그리고 단순한 자판

  • [마케팅조사] 커피빈(Coffee Bean & Tea Leaf)의 경쟁력 재고를 통한 향후 발전전략
  • 매출액(억원)회사명브랜드명2004년 주요 커피 전문점 매출액 및 점포수경쟁사 분석스타벅스세계  국내 커피전문점 1위- 매출, 점유율, 인지도 1위한국 커피문화의 선두주자전국 124개의 매장에서 연 800억원의 매출 -2004년스타벅스식 브랜드 마케팅 파스구찌2003년 커피 시장에 진출1년간 230%의 성장 엔터테인먼트와 결합한 마케팅 통해 매출 증대와 인지도 상승 14개의 매장에서 연 128억원의 매출-2004년 깔끔하고 세련된 매장 분위기자사 분

  • 음료, 피부미용 카페 사업계획서
  • 커피 전문점의 양적 팽창 ( 기준 2,000개점 )스타벅스 등의 전문 커피숍의 매출신장 ( 스타벅스 1,700억원 )맥도널드 등의 패스트푸드점에서의 원두커피 매출비중 상승에스프레소 머신 판매 증가 (이태리산 자동커피머신 (가정, 오피스용) 15,000 여대)커피전문점 분석매장점유율구분 매장명 회사명 매장수 외국계브랜드 스타벅스 스타벅스코리아 194 커피빈 커피빈코리아 77 카페 네스카페 대한제당 75 엔제리너스 롯데리아 37 파스쿠찌 SPC

  • 스타벅스 기업분석
  • 커피전문점 시장 변화 추이국내 커피전문점 점포 수(단위:개,2009년 4월말 기준)1999년 스타벅스 진출 이후 200년대 중반까지 해외 브랜드 점유율 압도적경기 침체 장기화 → 토종 브랜드 들의 저가 커피 판매 → 점유율 상승( 스타벅스, 커피빈의 매출 연 평균 상승률 : 약 10%할리스, 엔젤리너스 등 매출 연 평균 상승률 : 약 50%그 밖의 신규 커피전문점 점유율 상승 중: 카페베네(사이더스HQ 운영) 사업 시작 1년 만에 매장 수 50개 돌파IntroductionCase Study

  • [마케팅] 롯데리아 마케팅전략
  • 매출액을 비교해보면 동종 경쟁업체에 비해서 많이 떨어지고 있으며, 소비자 선호 면에서도 점차 외면을 받고 있다. 더 이상 단순히 대규모 점포망으로만은 살아남을 수 없는 상황이 펼쳐지고 있다. 또한 웰빙 문화가 확산되면서 패스트푸드 전체 업계전체가 휘청거리고 있는 상황이고, 버거킹, 맥도날드 를 비롯한 동종 업계간의 경쟁은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스타벅스와 같은 커피전문점과 패밀리 레스토랑의 인기 상승으로 패스트푸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