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OB Vs HITE 맥주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2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맥주산업의 특징
1) 국내 주류산업의 특징
2) 국내 주류시장 성장의 주요 변수
3) 맥주산업의 변화
4) 맥주산업의 향후 성장성 요인

2.OB 맥주
1) 우리나라 맥주의 효시 : OB 맥주
2) OB 맥주의 SWOT 분석

3.HITE 맥주
1) 후발주자의 공격 : HITE 맥주
2) HITE 맥주의 SWOT 분석

4.HITE 맥주와 OB 맥주의 비교
1) 유형자산 비교
2) 무형자산 비교

5.HITE 맥주와 OB 맥주의 미래
본문내용
2) OB 맥주의 SWOT분석

① Strength
OB 맥주의 강점은 과거 오랜 기간 1위 자리를 지켜왔던 OB의 명성과 브랜드 충성도 를 가지고 있으며 주력제품인 OB, 카스, 카프리, 버드와이저 외에도 여러 종류의 맥주 를 판매하여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며, HITE 맥주에 비해 새로이 출시된 제품이 많아서 다품종 전략을 강조하고 있다.
OB 맥주는 쌀을 첨가하여 목 넘김이 좋고 강화 발효 공법으로 쓴맛을 제거하여 뒷맛 이 깔끔함을 자랑하고 있으며, 세련된 제품 디자인과 해외시장에서 공인된 고급맥주로 서의 품질(2003 호주 맥주대회에서 OB가 금메달을 획득하였고, 그 외에도 카스가 은메 달, 레드락이 동메달을 획득하는 등의 쾌거)을 강점으로 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 HITE 맥주에 빼앗긴 맥주시장 1위를 탈환하고자 하는 사원들의 결연한 의지가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기업사례연구(경쟁우위전략) OB맥주 vs HITE맥주
  • 맥주 시장으로 이동 가속화한국과 일본의 비열처리맥주 점유율Brain2. 주세 조정에 따른 매출 확대 640ml 기준구분한국미국일본독일소비자가 세액50.9%16.6%45.5%19.6%1월 소주세 인상 : 3.4분기(1-9월)까지 국내에서 판매된 소주량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6.2% 감소정부의 세수수입 감소 우려 맥주세 인하 가능성 희박Brain경 쟁 상 황1. HITE 맥주 ; 시장 1위 브랜드 고수소주 시장 진출(보배소주 인수)2. OB맥주 ;전략적 제휴(벨기에 인터브루사)CASS 맥

  • [소주산업, 맥주산업] 소주, 소주시장, 소주산업과 맥주, 맥주시장, 맥주산업 심층 분석
  • 소주, 소주시장, 소주산업과 맥주, 맥주시장, 맥주산업 심층 분석Ⅰ. 개요Ⅱ. 소주와 소주 시장1. 소주 시장의 특징2. 소주 시장의 현황1) 진로2) 두산3) 보해4) 소주 업계 현황3. 산 소주의 마케팅 전략 사례1) 내외적 환경분석2) 시장 세분화 Target3) 제품의 Positioning 방향4) 브랜드 Naming5) Promotion 및 소비자의 인지도Ⅲ. 맥주와 맥주 시장1. 맥주의 기원2. 맥주의 제조과정3. 맥주 시장의 현황4. OB맥주사의 연혁 및 경영이념1) OB맥주의 연혁2) OB맥

  • 벤처기업창업과 경영-모형에 따른 기업분석(HITE맥주 VS OB맥주)
  • 『벤처기업창업과 경영 Term Paper』모형에 따른 기업분석‘HITE맥주 vs OB맥주’목 차Ⅰ업체 선정 이유Ⅱ업체개요(1)HITE 맥주 소개(2)OB 맥주 소개(3)HITE와 OB맥주 회사분석Ⅲ마케팅능력 분석(1)HITE 맥주 분석(2)OB 맥주 분석(3)HITE vs OB 비교분석Ⅳ결 론Ⅰ. 업체 선정 이유처음 이 텀페이퍼의 주제를 듣고 어떤 업체를 선정할까 많은 고민을 하던 중 HITE와 OB맥주를 해야겠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업체 우량 기업과 비우량기업을 분석하여야 되

  • [식품마케팅] 술 에 관한 마케팅 사례 조사
  • 술 에 관한 마케팅 사례 조사 목차맥주 (OB vs HITE)1. 국내 맥주시장 현황2. 국내 맥주업계의 발전 과정 3. 국내 맥주회사의 마케팅 사례4. 해외 맥주회사의 마케팅 사례소주 (참이슬 vs 처음처럼)1. 국내 소주업계의 발전 과정2. 출시배경3. 소비자 트랜드4. 마케팅 전략보드카 1. 브랜드 소개2.마케팅 전략사례1. 국내 맥주 시장 현황 최근 국민 소득이 증가하고 생활, 소비자 성향이 바뀌면서 음주 트렌드 또한 저도수 중심으로 옮겨짐국내 맥주회

  • [경영전략] 오비맥주 OB맥주 전략분석
  • ●OB맥주 전략분석을 들어가며OB맥주에 대한 조사를 들어가기 전에는 수업중에 경영사례로서 OB맥주와 HITE맥주를 많이 언급했기 때문에 각 기업에 대해 분석한 자료가 많을거라고 예상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OB맥주의 자료를 찾으려고 보니 HITE에 대한 분석은 많이 있으나 OB맥주에 대한 자료는 많이 미흡하고 자료도 구하기 힘들었습니다.그래서 저희 조는 먼저 OB맥주 공장을 찾아가는게 좋겠다고 생각하여 OB맥주 공장을 방문하여 관리자와 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