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수학과평가(수학교육평가),국어과평가(국어교육평가),영어과평가(영어교육평가),과학과평가(과학교육평가),사회과평가(사회교육평가),도덕과평가(도덕교육평가),음악과평가(음악교육평가),미술과평가(미술교육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0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교육평가]영어교육평가(영어과평가), 국어교육평가(국어과평가), 수학교육평가(수학과평가), 과학교육평가(과학과평가), 사회교육평가(사회과평가), 음악교육평가(음악과평가), 미술교육평가(미술과평가) 분석
- 영어과,국어과평가(국어교육평가), 수학과,과학과평가(과학교육평가), 사회과평가(사회교육평가), 음악과평가(음악교육평가), 미술과평가 분석
- 영어과 의사소통중심,국어과 북한말학습지도(교육지도), 수학과 수준별,과학과 탐구학습지도, 사회과 사고력신장,음악과 가창,미술과 ICT활용학습지도
- 영어과교육평가(영어평가),국어과교육평가(국어평가),수학과교육평가(수학평가),과학과교육평가(과학평가),사회과교육평가(사회평가),음악과교육평가(음악평가),미술과교육평가(미술평가),체육과교육평가(체육평가)
- 수학 성취도평가,영어 멀티미디어,국어 독서교육,과학 수준별 지도자료(교수자료), 사회 지역화,미술 미적체험, 음악과 체험중심 지도자료(교수자료)
- 목차
-
Ⅰ. 수학과평가(수학교육평가)
1. 평가의 목적
2. 평가의 내용
3. 평가의 기준
1) 상
2) 중
3) 하
4. 평가의 방법
Ⅱ. 국어과평가(국어교육평가)
1. 교수 학습 활동과의 연계를 강조하는 평가
2. 언어 수행 과정 평가
3. 영역 통합적 평가
Ⅲ. 영어과평가(영어교육평가)
1. 영어 교과 평가의 방향
2. 평가의 목적
3. 평가의 관점
4. 평가의 특징
Ⅳ. 과학과평가(과학교육평가)
1. 과학 지식의 평가
2. 탐구능력의 평가
1) 탐구 기능에 대한 평가
2) 탐구 과정의 평가
3. 과학적 태도의 평가
Ⅴ. 사회과평가(사회교육평가)
1. 지식 영역의 평가
1) 사실 지식 평가
2) 개념 지식 평가
3) 일반화 지식 평가
2. 기능 영역의 평가
1) 기초 기능의 평가
2) 탐구 기능의 평가
3) 민주적 결정․참여 기능(의사결정 기능)
3. 가치․태도 영역의 평가
1) 바람직한 가치․태도의 평가
2) 합리적인 가치․태도의 평가
Ⅵ. 도덕과평가(도덕교육평가)
1. 도덕과의 성격과 목표
1) 도덕과의 목표
2) 도덕과의 성격
2. 도덕과 평가의 특징과 어려움
1) 도덕과 평가의 문제점
2) 도덕과의 평가의 방향 및 관점
Ⅶ. 음악과평가(음악교육평가)
1. 음악과 평가의 실태
2. 평가 체제 개선 방향
Ⅷ. 미술과평가(미술교육평가)
1. 미술과의 평가
2. 미술 교육 평가의 현황과 문제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수학과평가(수학교육평가)
1. 평가의 목적
첫째, 교수․학습 활동의 일환으로서 수학 학습 내용에 대한 학생들의 성취도를 다양한 유형의 평가 기법을 이용하여 파악하고, 이를 통해 차후 보다 발전된 수학 교수․학습 활동을 위한 자료의 제공에 있다.
둘째, 지도교사 자신의 수업 방법을 개선하는 데 필요한 참고 자료로 사용된다.
2. 평가의 내용
학생의 인지 발달 수준을 고려하고, 교육 과정에 제시된 내용의 수준과 범위를 준수하여 평가한다.
인지적 영역에 대한 평가에서 사고력 신장을 위하여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해야 하며, 기본적인 지식, 개념의 이해, 기본적인 계산 기능 등을 평가한다.
문제 해결력에 대한 평가에서 결과뿐만 아니라 문제의 이해 능력과 문제 해결 과정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수학적 성향에 대한 평가는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바람직한 가치관이나 수학 학습에 대한 관심과 흥미의 정도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학생 스스로 문제 해결을 위한 전략을 세우고, 논리적인 추론을 통하여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유연하고 다양한 사고력과 창의성을 발휘하고 있는지를 평가할 수 있어야 한다.
수학과 학습에서 전반적으로 요구되는 다음 사항을 강조하여 평가한다.
수학의 기본적인 개념, 원리, 법칙의 이해
수학의 용어와 기호를 정확하게 사용하고 표현하는 기능
수학적 지식과 기능을 활용하여 문제를 수학적으로 사고하여 해결하는 능력
실생활 현상을 수학적으로 관찰, 분석, 조직, 사고하는 태도
3. 평가의 기준
평가 기준의 수준 구분은 학습 목표, 수학적 가치와 유용성, 내용의 복합성, 지식과 기능의
- 참고문헌
-
백순근(2000), 수행평가의 원리, 서울 교육과학사
방순동(1985), 교육평가, 서울 법문사
수행평가의 실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이태근(1988), 사회과 교수법, 교학연구사
한면희(2002), 사회과 교육, 교육과학사
한국초등교육평가연구회(1997),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서울 문음사
황완룡 외(1999), 미술교과 수행평가의 방안과 실제, 강원도원주지구 미술교육연구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차의 이해] 성차의 생물학적 기원, 성의 사회문화적 성격, 여성성-남성성-양성성
- 노인장기요양보험
- [체육학습지도안] 배구수업지도안-이론
- SELSI-영유아언어발달검사 지침서
- 박완서의 자전거 도둑을 통해 배우는 양심 - 이야기를 통한 덕목교육
- 왕정복고시대와 18세기 ( 1660- 1798), 신고전주의 대표적 시인들
- 아동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인 유전과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은 유전과 환경 중 더 아동발달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지 서술 및 이유
- 코메니우스의 교육사상
- 칸트와 공리주의 사상에서 조망한 안락사 문제(문제의 소재, 사례, 교과서 분석)
- 칸트의 의무론적 윤리 - 의무론적 윤리 선의지, 의무, 정언명법, 문제점, 수업 지도안, 사례 및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