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스타일링의발전방향과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론
1) 푸드 스타일링의 개념
a. 푸드 스타일링의 개념
b. 푸드 스타일링의 트랜드
2) 푸드 코디네이터의 역할
a. Food Coordinator의 개념
b. 푸드 코디네이터의 활동분야
c. 푸드코디네이트가 배워야 할 것들
2. 본론
1) 푸드 스타일링의 역사
2) 식문화의 이해
a. 한국의 식문화
b. 일본의 식문화
c. 중국의 식문화
d. 이탈리아의 식문화
3) 푸드 스타일링의 예
a. 특정색을 이용한 테이블 셋팅
b. 잡지에서의 스타일링
c. 상품 패키지 스타일링
d. 테마별 테이블 셋팅

3. 결론
a. 푸드 스타일링의 발전 방향과 미래
본문내용
본문내용
푸드 스타일링(food styling)이란 요리의 맛을 사진 또는 영상을 통해 시각적으로 최대한 끌어내어 보는 사람들의 미각 뿐 아니라 시각, 오감 전체를 만족시키는 작업을 뜻한다. 좀 더 맛있는 음식을 먹고자 하는 것에서 벗어나 시각적으로도 멋스럽게 즐기고 싶은 추세에 따라가는 개념이라고도 할 수 있다.
우리 나라에서는 요리 코디네이터로 알려진 푸드 스타일리스트는 이름 그대로, 만들어진 요리를 먹음직스럽고 아름다운 사진으로 형상화하는 작업을 하는 사람을 말한다. 요리를 가장 맛깔스럽고 먹음직스럽게 보일 수 있도록 어울리는 그릇을 고르거나 빌려 음식을 담고 또 주변에 놓일 소품을 준비하는 것 등이 스타일리스트가 담당하는 일이다.
최근에 시각예술이라고 명성을 얻고 있는 일식을 예를 들자면, 일식은 한 요리에서도 그릇의 모양과 그릇안의 음식들이 적절한 색상과 배치로 어우러짐으로서 산, 계곡, 강과 같은 자연의 풍경을 모방한 자연스러우면서 친근한 느낌의 작품을 연출해 낸다. 이와같은 것이 곧 푸드 스타일링이라고 할 수 있는것이다.
따라서 푸드 스타일리스트라는 직종이 새롭게 각광받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일본의 영향으로 푸드 코디네이터, 요리 코디네이터라고도 알려져 있다.
푸드 스타일링의 개념이 일찍부터 자리 잡은 미국에서는 요리를 전담하는 조리사(cooker), 조리된 음식을 아름답게 담아내는 푸드 스타일리스트(food stylist), 주변에 놓일 소품과 그릇을 담당하는 프럽 스타일리스트(prop stylist), 제과 제빵 스타일링을 전문으로 하는 제과 제빵 스타일리스트 등 하는 일이 전문적으로 세분화 되어 그 영역이 확실히 구분되지만,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푸드 스타일리스트에게 조리에서부터 소품 및 패브릭 담당, 스타일링까지의 전 분야에 걸친 기능을 요구하고 있는 실정이다.지금이야 푸드 스타일리스트라는 개념의 프로페셔널 직업이 있지만 초기에는 요리사 혹은 광고 디렉터나 잡지사 기자가 그 비주얼을 떠안곤 했었다

참고문헌
◉플로랑스 롤로 지음, 김중현 옮김, 웰빙 스트레스 없는 삶을 위하여, 좋은책만들기, 2004.
◉ 고정민, 전략 서비스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 삼성경제연구소, 2005
◉ 김혜영, 푸드코디네이션, 효일출판
◉ 바뀌는 세상 바뀌는 직업 세계, 석필, 2000
◉박경순·오혜경(1993), 인테리어 디자인, 다섯수레
◉ 중앙고용정보원이 발표한 2010년 주요 유망 직업 분야
◉ 최동준, 진로선택의 길잡이, 중앙교육진흥 연구소, 1998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마음에 들어요 ㅎㅎ
  • djdrbs0***
    (2014.06.08 16:19:23)
회원 추천자료
  •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현실과 문제점 및 재고찰(프로그램도 하나 만들었습니다)
  • 발전에 기여할 것이다.④ 푸드 코디네이터에 대한 전문성에 인식하게 한다.⑤ 가정의 식문화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다. ⑥ 푸드 코디네이터로서 요리에 관련된 영역을 통합, 조성, 창출하도록 이에 합당한 지식 을 습득하게 할 것이다.Ⅷ. 푸드 코디네이터의 관련 업무1. 푸드 스타일리스트 - 푸드 스타일리스트는 만들어진 요리를 먹음직스럽고 맛깔스럽게 사진으로 형상화시키기 위하여 그릇에 담거나, 주변의 소품을 준비하는 일을 한다. 음식을 그

  • 유니클로의 현재와 미래
  • 사진을 조금 잠식하는데 괜찮을지 모르겠군요10U3: 메모가 조금 짤려 있어서 그런지 어떤 사진을 첨부하는 건지 확실히 캐치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냥 자라 women두개랑 men, kids 첨부했습니다. U5: 죄송해요,;;;;; 사이즈랑 컬러 사진이 어떤건지 몰라서 첨부 못했네요. 기업순위표가 없네요;; 13개성있는 젊은세대랑 스타일링 사진이 같아서 둘 중 하나만 올렸습니다.유니클로 광고 링크 달았는데 들어가보니 네이버에서 사진이 안 뜹니다. 1620

  • Procter & Gamble [P&G] 마케팅
  • 경쟁사 분석(1) 유니레버1) 1400여 개 유명 브랜드 거느린 기업2) 다국적 인재 확보, 세계 곳곳서 상품 히트 3) 미국 베스트푸드 인수, 92년 유니레버코리아 설립 4) 국내 생활용품시장 외국기업 경쟁 치열 (2) 유한 킴벌리 – 화이트1) 생리대 시장의 치열한 경쟁 : 경쟁사 충성도가 높은 소비자 끌어오기Ⅲ. 결론1. 최고의 종합 생활용품 회사로 도약하기 위한 4가지 전략2. 앞으로 P&G가 나아가야 할 방향3. 결론 참고 문헌 및 인터넷 사이트

  • [마케팅] 스킨푸드 사례연구
  • 푸드가 소비자들에게 인식될 수 있었다.* 정치적 환경 Political Environment FTA 체결 : 향후 FTA의 체결 내용에 따라 화장품 산업의 미래도 많이 달라질 것으 로 보인다. 관세가 철폐되면 미국 화장품과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 질 것 으로 보인다. 현재 우리나라 화장품의 세계 점유율은 2%이다. 이것은 매 우 낮은 수치로서 향후 정부와의 연계하에 한국 화장품 산업을 국제경쟁 에서 이길 수 있는 발전방향을 찾아나가야 할 것이다.* 문화적 환경 Cultural Environ

  • 유니클로(UNIQLO) 경영성공사례분석
  • 사진을 조금 잠식하는데 괜찮을지 모르겠군요89U3: 메모가 조금 짤려 있어서 그런지 어떤 사진을 첨부하는 건지 확실히 캐치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냥 자라 women두개랑 men, kids 첨부했습니다. U5: 죄송해요,;;;;; 사이즈랑 컬러 사진이 어떤건지 몰라서 첨부 못했네요. 기업순위표가 없네요;; 12개성있는 젊은세대랑 스타일링 사진이 같아서 둘 중 하나만 올렸습니다.유니클로 광고 링크 달았는데 들어가보니 네이버에서 사진이 안 뜹니다. 15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