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동양제과 `샤워`껌 광고기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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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07.2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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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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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황분석
(1) 환경분석
(2) 시장분석
(3) 제품 분석
(4) 소비자 분석
2. 광고전략
3.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4. 매체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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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황분석
(1) 환경분석
① 기업 성장방향
“제품, 인력, 효율성, 유연성 및 성장가치의 극대화”
이는 수익극대화를 위한 동양제과의 전략적 목표이다. 좀더 구체적으로 언급한다면, 제품과 종업원의 가치 극대화뿐만 아니라 효율성, 유연성과 성장성의 극대화를 함께 추진함으로써 21세기 초우량 제과 회사로 우뚝 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동양은 다음과 같은 주요 전략을 수립하여 비전달성을 향해 체계적으로 다가가고 있다.
먼저 동양은 강점을 지니고 있는 주력 분야에 역량과 자원을 집결시키는 핵심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본 전략 정신은 총매출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20개의 핵심브랜드에 초점을 두고 있는 데 가장 잘 구현되어 있다. 더 나아가 동양제과는 신제품 출시 성공률을 80% 수준으로 끌어올리고자 한다. ’99년 동양제과는 정확한 목표와 확실한 효과를 창출하는 Smart Bombing 경영방침을 통해, 제품, 인력, 경영시스템 등에 대한 핵심전략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다.
둘째, BPR(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ABC(Activity Based Costing), 신인사제도 등의 선진경영 시스템을 통한 HQA(High Quality Approach) 경영전략을 한층 강화함으로써 재무, 생산, 영업, 물류, 관리 등 각 부문간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해 성장성은 물론 수익성과 재무구조 견실화 부문에 있어서도 큰 성과를 달성해 나갈 것이다.
세째, 강력한 서브-브랜드 개발에 역량을 기울일 것이다. 또한 동양제과는 지속적으로 전세계 네트워크를 확장함으로써 현지 생산 및 마케팅 토대를 강화하는 등 현지화(localization)에 역점을 두면서 해외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조직력과 경쟁력을 배가시키기 위해 최고의 인력을 양성하는 데 많은 노력을 쏟을 계획이다. 신인사와 MBO (Management by Objectives) 제도를 바탕으로 한 성과급제를 더욱 엄정하게 적용해 임직원 모두 열정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분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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