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프로스펙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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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프로스펙스는?
국내 브랜드 중에는 최고다스펙스는?
프로스펙스의 제품 라인
프로스펙스의 매출액은?
2004년 경영방침
Market Environment
프로스펙스를 둘러싼 2004년 시장환경
고가 스포츠 브랜드 업계의 상황
스포츠화 시장 점유율
경쟁사 분석- Nike
Nike- Just Do It!
경쟁사 분석- ADIDAS
주고객의 특성은 어떠한가?
SWOT & STP Analysis
SWOT 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Positioning Map
7P Strategy
Product Strategy
Place Strategy
Promotion Strategy
본문내용
프로스펙스는?

1981년 탄생한 ㈜국제상사의 순수 국산자본의 대표적
스포츠 브랜드

86 아시안 게임, 88 서울 올림픽의 공식 공급업자

2004 년 현재 세계 10여 개국으로부터 브랜드 사용
로열티 획득
국산 브랜드 해외 수출 1호

국내 브랜드 중에는 최고다

1994년 국내 신발 업계 최초로 ISO-9001 품질 보증 시스템 인증 획득
1997년 품질 경쟁력 우수 100대 기업 선정
1998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스포츠화 부문 1위
2001년 스포츠서울 톱 브랜드 선정
2002년 굿데이 굿브랜드 대상
2003년 스포츠 투데이 베스트 명품 선정

프로스펙스를 둘러싼 2004년 시장환경

내수시장의 극심한 소비심리 위축
BUT
웰빙 트렌드와 주 5일 근무, 온라인 판매 활성화로 스포츠 용품 시장 활성화 기대

Nike와 ADIDAS 등 글로벌 브랜드의 시장 확대 심화

소비자의 Needs 세분화, 고도화


고가 스포츠 브랜드 업계의 상황

신발과 의류부분에서 Nike와 ADIDAS의 독보적 우위
FILA, ASICS, LECAF, PUMA 등의 경합
(SPRIS와 KAPPA의 인기)

브랜드마다 남성, 여성, 혼합, 청소년, 아동 라인으로 세분화
---> 공격적 영업 전략 구사

정통 스포츠 브랜드 상품과 캐주얼 브랜드 상품의 경계 실종
Ex)EXR ---> 통합 경쟁으로 더욱더 치열한 양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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