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 스타시스템과 스타, 그리고 대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주제선정이유)
스타시스템의 정의
스타시스템의 역사
스타시스템의 개념, 구조 및 특징
Ⅱ. 본론
스타가 대중에게 미치는 영향력
스타 만들기와 버리기
스타위주의 문화현상
Ⅲ. 결론
문제점 도출→ 해결방안,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
본문내용
스타 시스템이란…

스타를 만들어내는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작업, 그리고 그것을 통해 경제적 이윤을 노리는 일련의 메커니즘

생산현상
스타는 주도 면밀한 경제 논리에 의해 제조되는 것

소비현상
스타는 다수 대중이 자신의 욕망을 투사하고 이를 통해 정체성을
형성하는 대상

Star system은 자본주의 대중문화의 가장 핵심적인 작동원리의 하나이다.



스타시스템의 역사, 발전과정

1960년 이전 영화산업에서의 스타
1960년 말 TV 출현에 따른 변화
1970년 대 매니저 제도 등장 및 발전
1980년 광고의 발전
1992년 SBS의 출범



스타시스템의 특징


스타 시스템은 제조업(2차 산업)이다.
스타의 가치는 가격이 증명한다.
스타의 공적, 사적 생활의 상업적 관련성
스타의 모든 것은 상품화 된다. Ex)(협찬)
사람들의 주목은 한 사람의 스타에게만 집중됨.


전지현(왕지현)
영화배우
출생 1981년 10월 30일
신체 172cm, 48kg
혈액형/별자리 B / 전갈자리
학력 동국대학교 연극 학사
데뷔 1997년 Magazine <Ecole> 표지모델
사이트 공식 http://junjihyun.sidushq.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스타시스템과 경영전략(음악시장을 중심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스타시스템과 경영전략(음악시장을 중심으로)
  • 시스템과 매니지먼트에대한 산업적인식의 대두2. 매니지먼트산업과 스타메이킹Ⅵ.결론참고문헌Ⅰ.서론팬(fan)이라는 단어는 교회에 속해있거나 헌신적인 창시자를 말하는 라틴어 패너리스(faneris) 에어원을 두고있다. 그러나 19세기후반 스포츠를 이벤트화하는 과정에서fan의 의미가확장 발전돼서 열광적(fanatical)이라는 뜻으로, 팬덤(fandom)은 팬(fan)의 집단적 현상과의식을 가리키는 말로 쓰이게 되었다.그리고 이제 이들팬(fan)과 팬덤(fandom)은 대중문

  • 대중문화와 사회미디어 TV
  • 대중문화 수용자들은 드라마를 시청하면서 구성된 출연자들을 동경하게 됨으로써 모방욕구를 갖게 된다. 드라마의 출연자들이 착용하는 가방, 신발, 머리핀, 시계 등의 아이템과 의상, 그리고 헤어 스타일을 따라함으로써 그들과 동일시되려는 경향을 갖게 된다. 극 중에서 재벌2세의 능력있는 사업가로 나오는 에릭, 혹은 전도 유망한 자수성가스타일의 사업가로 나오는 이서진에 대해서 남성 시청자는 그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동경하게 되고 그러

  • [일본 대중문화]한류(韓流)에 대해서..
  • 문화 열기를 뜻한다. 1996년 드라마를 시작으로 중국에 수출되기 시작한 한국 대중문화가 98년부터 가요 쪽으로 확대되면서 중국 언론이 지난 해 2월 HOT 의 베이징 공연을 계기로 이 말을 처음 썼다. 최근 2~3년 사이 중국 분 아니라 대만, 홍콩, 베트남,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일대에서 한류 열풍이 불고 있다.2. 한류의 배경과 원인(1) 배경국내 시장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하면서 나름대로 쌓인 드라마의 제작 기술, 스타시스템 등을 통

  • 연예인들의 노예계약과 사회적 영향
  • 사실만을 써 보는 사람들간의 오해가 없도록 해야 할 것이다. 4 참고문헌 및 사이트개인 블로그Gossip street http://gossipstreet.tistory.com/53네이버 블로그이태호의 바른소리http://blog.naver.com/happylth?Redirect=Log&logNo=50011380914푸른 애벌레의 싱글맘 벙글 스토리http://blog.naver.com/ybgaram/10023309647다음 블로그연예스포츠와가요그리고신문http://blog.naver.com/happylth?Redirect=Log&logNo=50011380914네이버 뉴스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01&aid=0000999439

  • 대중문화와 기독교 CCM과 대중문화
  • 문화적 상황에 맞게 CCM을 발전 시켜온 것이다. 과거 역사를 살펴보면 어느 시기에 세속적이라고 비난받던 것들이 그 시기를 지나면 오히려 거룩한 것으로 인정받고 있음을 볼 수가 있다. 음악에 대한 가치기준은 언제든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이다. 중요한 것은 그 노래에 담겨진 가사와 복음을 담은 진리이지, 스타일이나 음악적인 감각은 얼마든지 가변적일 수 있다는 것이다. CCM은 그런 의미에서 정신만 복음에 튼튼히 기초한 것이라면 얼마든지 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