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큐브 원데이 디파인 광고 기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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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장. 서론
(1) 연구 주제
(2) 연구 범위와 연구 방법
2장. 서클렌즈에 대하여
(1)서클렌즈의 정의
(2) 서클렌즈의 시장현황
1) 서클렌즈 시장점유율(국내)
2) 서클렌즈 마케팅현황
3장. 서클렌즈 소비자 조사 및 시장 조사
1) 소비자 심층면접
2) 시장 조사- 판매원과 간단한 인터뷰
3)설문조사
4장.서클렌즈와 심리학적 이론 접목
1)활성화 확산 모형
2)Fishbein 모형
5장. 아큐브 원데이 디파인의 특징
6장. 아큐브 원데이 디파인이 나아가야 할 방향
1)제품 타겟
2) 아큐브 원데이 디파인이 강조해야 할 속성
7장.아큐브 원데이 디파인의 광고 전략
본문내용
3장. 서클렌즈 소비자 조사 및 시장 조사
1) 소비자 심층면접
서클렌즈 사용자가 많지 않은 이유로 서클렌즈를 현재 사용하고 있는 20대 여대생 5명 대상으로 심층면접 실시하였다.
카라츠토모코 21세/ 최진아 21세/ 류아롬 20세/ 조다해 23세/ 정현재 24세
①서클렌즈 사용 이유
: 예뻐보여서, 호기심,,→ 서클렌즈는 시력보정의 목적이 아니다.
②사용하고 있는 서클렌즈 브랜드, 가격,
-브랜드: 국산(비트서클, 비스콘,,,)& 바슈롬, 아큐브
→대부분 안경원의 추천으로 브랜드 선택하여 잘 모른다.
-가격: 공짜. 2만원.4만원. 6만원. 10만원 .. → 안경을 맞추면 무료로 증정하거나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이용하기도 하고, 브랜드에 따라 가격차이가 매우 크다
③사용하고 있는 서클렌즈에 대한 만족도, 불만사항
-사용하고 있는 제품에 만족 2명/ 충혈 등 부작용 경험 3명
④하루 중 서클렌즈 착용 시간.
-미용렌즈의 목적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하루 종일 착용하고 있다.
⑤이전에 사용했던 브랜드- 지금 사용하는 브랜드와 비교
-예전 아큐브의 단점: 모양이 안이쁘다.
⑥구매 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속성 ex. 브랜드, 가격, 색깔, 다양성, 안전, 편리 ,,,
결과) 안전>가격>모양>브랜드
모양
모양>안전>가격>브랜드
안전>가격>브랜드
모양>안전>브랜드
→ 대부분 모양을 중시하고, 안전이나 가격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적다. 대부분 안경점의 의견을 신뢰하여 안경점의 권유에 의한 사용이 브랜드보다 안전하다고 믿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이므로, 아큐브의 브랜드가 안전하다고 믿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⑦아큐브 디파인 구매의향
-대부분 아큐브에 대한 호감을 갖고 있으며 자신이 중요시하는 속성에 대한 조건이 충족될 경우구매의향 있다.

2) 시장 조사- 판매원과 간단한 인터뷰
11월 12일 오후 12시- 1시경 고려대 종합생활관 안경부
11월 19일 오후 1시-2시경 종암동 안경박사
→ 판매원과의 인터뷰 결과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갖고 있는 것이 아니라 안경점에서 취급하는 브랜드 중 안경원의 추천에 의해 선택하거나, 실제 착용해 보고 예쁘다고 생각되는 제품을 구입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큐브를 무료 착용해보는 사람은 많지만 실제로 구입하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았다.

3)설문조사
◎ 출처 : 다음 CAFÉ < 서클렌즈 정보까페> http://cafe.daum.net/circlelens

① 한국인의 눈과 가장 잘 어울릴 것 같은 브랜드는? (%)
- 2004/11/04~2004/11/11 전 364명 참여







② 서클렌즈의 가격은?(%)
- 2004/7/06~2004/7/26 전 950명 참여







③ 서클렌즈를 사용하는 이유는?(%)
-2004/8/25-2004/9/10 전 624명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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