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nFood 스킨푸드 광고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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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SkinFood의 상황분석
-소비자분석
-경제상황분석
-경쟁사분석
-SkinFood SWOT분석

SkinFood 광고에 대한
우리의 생각
-문제점
-개선방법
본문내용
  THE FACESHOP MISSHA
강점
(strengths) ① 다양한 제품군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
② 자연주의라는 이미지
③ 웰빙 컨셉으로 인한 마니아 형성
④ 본사와의 직거래로 유통의 효율성 극대화 ①여러 가지 제품의 합리적인 가격 판매 정책
② 오프라인 체험형태의 매장 도입
③ 가격대비 높은 품질
④ 프로슈머(Prosumer)마케팅 효과
약점
(weakness) ① 저가 시장의 경쟁력 강화
② 소비자 타켓이 10-20대 중점 저가시장의 경쟁구도로 첫 개척사로서의 상대적인 어려움
기회
(opportunities) ① 경기 침체로 인한 고가 브랜드 소비 위축
② 점포의 확장 ①경기 침체로 인한 고가 브랜드 소비 위축
② 기술력 향상으로 화장품 시장의 품질의 차이가 줄어듦
③ 저가 제품으로 해외 진출
④ 틈새 시장
⑤ 인터넷쇼핑의 일반화
위협
(threats) ① 저가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불신
② 경기가 회복될 때의 고객감소 위험
③ 급격한 가맹점 확장에 따른 가맹점의 수익악화 ① 저가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불신
② 초기 시장 개척자로서의 경쟁력의 문제
③ 경기가 회복될 때의 고객 감소 위험
④ 저가 정책으로 인한 고라인 상품개발 불가능


2. SkinFood 광고에 대한 7조의 생각
“스킨푸드에도 남성 화장품이 있어?”
있어!
그런데 광고도 하지 않고
따로 코너도 구별되어있지 않아서
사람들이 몰라…
“바르지 마세요
남자친구에게 양보하세요”
참고문헌
브랜드 이미지 관리가 기업 성공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요인에 대한 연구
: 저가화장품 3사의 사례를 중심으로, 김희전, 2008
여대생의 기초화장품 구매장소에 따른 재 구매요인 연구
대한 화장품 공업협회
온라인통신판매 화장품 브랜드에 관한 연구
2005년 실시하여 총 346부의 서울내외 지역에 사는
여대생을 상대로 한 설문조사 중 발췌,
화장품 브랜드샵의 효율적인 B.I를 위한 포장디자인에 관한 연구
: 저가 화장품 브랜드샵을 중심으로, 신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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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저가화장품 경쟁사례연구(미샤, 더페이스샵, 스킨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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