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남성용화장품 FILA KOREA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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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브랜드 소개

Ⅱ. 환경분석
ⅰ. 남성 화장품 시장 분석
ⅱ. 소비자 분석

Ⅲ.STP

Ⅵ. 4P-MIX
- Product
- Price
- Promotion
- Place

본문내용
FILA KOREA
CONCEPT CLEAN, SIMPLE, RICHNESS0
AGE TARGET 10-30
MOTIVE 일상 생활의 편안함 추구,
여유롭고 고급스러운 여가생활

Ⅱ. 환경분석
ⅰ. 남성 화장품 시장 분석
□ 메트로섹슈얼(Metro sexual)

- 강한 남성상과 부드러운 이미지 결합

- ‘남자도 외모를 가꿀 수 있다’


□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

- 불황에도 불구, 매년 10~15% 성장.

- 시장이 세분화되고 규모도 커질 것.


□ 세계적 동향

- 지난 5년 동안 시장규모가 약 70% 확대.

- 연간 35억달러 (약 4조 2천억원).

□ 전체 화장품 시장 규모

2003년-약 5조6000억 원

(소비자가 기준)

        ⇒2002년에 비해 약 5%감소


□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

2002년 3,100억 원

2003년 3,800억 원      ⇒약 22.5% 증가

2004년 4,800억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


□ 97년 이후 매년 22%~26%의 증가

기존 남성화장품 시장

-스킨, 로션이 전부,

-실 사용자는 남성이지만 구매자는 대부분 여성

Metro sexual
“남성들의 피부관리
필요성/관심 증대”

새로운 남성화장품 시장
-기존의 스킨, 로션 뿐만 아니라 에센스, 향수 등으로 시장이 확대
-남성들의 변화욕구를 반영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출시
-점점 세분화, 고급화 되어가는 추세

ⅱ. 소비자 분석
Q. 최근에 남성들의 피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대에 관해 어떻게
생각 하십니까?

당연한 추세라고 생각한다(35名)
여성만큼은 아니더라도 필요성을 느낀다(54 名)
별다른 관심이 없다(12 名)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1 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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