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유아교육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배경
2. 북한 교육의 특징
3. 교육 목표
4. 교육 내용
5. 교수 방법
6. 일과 운영
7. 교사 양성 제도
8. 남한과 북한의 교육관 비교
본문내용
취학 전 교육의 주요 목표

공산주의
이데올로기 주입


여성 노동력의
안정적 확보


어려서부터 일하기를 좋아하는 버릇을 가진 어린이
- 사회공동재산을 아끼고 절약하는 태도를 가진 어린이
- 예절 바른 품성과 문화 위생적 생활태도를 가진 어린이
- 풍부한 정서와 예술적 재능을 가진 어린이


김일성의
어린시절


김일성의 영특성과 비범한 예지, 고매한 덕성, 불굴의 의지를 따라 배우도록 하는 것


지적 교육

혁명적 학습태도를 싹 틔워주는 것
지적 능력을 발전시켜 학교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초를 닦아주는 것


정서교육


문화적 소양을 높이고 혁명적 낙관주의와 문화성을 높여주는 것


체육교육


신체를 조화롭게 발전시키고 인내성, 지구력, 왕성한 정력과 패기를 길러줌으로써 기본적인 운동능력을 형성시키고 신체보호와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위생 문화적 숙련과 습성을 배양하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경영론3공통) 평생교육기관 하나를 선정하여-국가평생교육진흥원- 다음 중 한 영역에 대하여 상황분석-평가하시오0k
  • 교육진흥원이다. 이 장에서는 교재에 나온 코트니의 경영의 과정에 따라 평생교육기관(유아교육기관포함) 하나를 선정-국가평생교육진흥원-하여, 각 과정별로 분석하기로 하자. 이를 위하여 1. A4 용지 4쪽 이상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내용에 다음을 포함 할 것. (1). 대상기관 (2). 기준(평가내역) (3). 상황 기술 및 분석 (4). 평가 평생교육기관 하나를 선정하여(개인선택) 다음 중 한 영역에 대하여 상황분석-평가하시오. 기관의 장단점을 기관운영의 원리

  • [유아교육,아동복지,사회복지,아동발달,영유아보육,] 영유아 보육의 최근 동향
  • 교육학, 유아교육학, 심리학 등 사회과학 분야에서 활발히 이루어져 이 연령층의 아동은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와는 관계없이 비슷한 성장욕구가 있고, 그 욕구가 충족되어야만 건강한 학령기, 청소년기로 성장해 간다고 한다. 단순히 수용보호로는 이 연령층 아동의 성장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성장후의 청소년 문제 및 사회문제의 발생요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어머니의 취업, 부모질병, 이혼 등으로 부모의 보호가 부적절하게 되

  • 평생교육경영론3공통) 평생교육기관 하나를 선정-국가평생교육진흥원-하여 다음에 대해 기술하시오0k
  • 교육을 받은 수제자에게 정규학교 학력을 인정해 주어 개인의 교육적 성취욕구를 만족시켜 줄 수 있는 방법은 없는가?이 장에서는 평생교육기관(유아교육기관포함) 하나를 선정-국가평생교육진흥원-하여, 각 과정별로 분석하기로 한다. 이를 위해 평생교육경영론3공통) 평생교육기관 하나를 선정하여 다음에 대해 기술하시오. (1) 대상기관 개요(명칭, 설립목적) : 왜 이 기관이 필요한가? 자기 생각을 쓰시오.(2) 교육경영의 관점에서 볼 때 기관이 갖는

  • 평생교육경영론3공통) 평생교육기관 하나를 선정-버드네 노인복지관 평생교육원 -하여 다음에 대해 기술하시오00
  • 교육을 받은 수제자에게 정규학교 학력을 인정해 주어 개인의 교육적 성취욕구를 만족시켜 줄 수 있는 방법은 없는가?이 장에서는 평생교육기관(유아교육기관포함) 하나를 선정-버드네 노인복지관 평생교육원-하여, 각 과정별로 분석하기로 한다. 이를 위해 평생교육경영론3공통) 평생교육기관 하나를 선정하여 다음에 대해 기술하시오. (1) 대상기관 개요(명칭, 설립목적) : 왜 이 기관이 필요한가? 자기 생각을 쓰시오.(2) 교육경영의 관점에서 볼 때 기

  • 대안교육의 교육과정 분석
  • 교육을 지향하는 풀무 농업 고등 기술학교 역시 이 유형에 속한다.4. 연구 방향우리 조는 그간의 대안학교에 대한 연구들을 살펴본 결과, 대체로 대안학교의 개념과 대안학교의 형태들, 혹은 다른 나라들의 대안학교를 소개하는 연구들, 또는 대안학교 전반에 대한 실태와 문제점을 살펴보고 대안을 제시하는 연구들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었다. 이 레포트에서는 이러한 전체적인 접근보다는 보다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부분을 살펴보는 것으로 방향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