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지니스] 향수 겐조 온라인 판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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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Situation


2. Problem


3. Strategy



4. Conclusion

향수 온 오프라인 가격 차이


온 오프라인 가격 차이 이유


Benchmarking


본문내용
제조사 홈페이지와 일반 온라인 쇼핑몰, 유통회사 온 오프라인 쇼핑몰, 백화점 온 오프라인 쇼핑몰의 가격조사 결과


- 제조사에서는 직접 판매를 하지 않는다.
- 가격차이는 작게는 1,000원 에서 크게는 20,000원 대에 이르기 까지 큰 차이를 보이고 있었다.


- 개인, 유통회사, 백화점의 가격차이가 크다.
- 같은 판매자도 온라인 오프라인의 가격차이가 크다.


-향수 가격은 천차만별인데, 이는 ‘판매하는 곳이 어딘가?’와 어떤과정으로 유통 되었느냐에 의해 결정된다.

온, 오프라인 매장 간의 차이
오프라인 매장
테스트를 해 볼 수 있고, 샘플을 사용하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온라인 가격에 비해 높다
백화점의 경우 타 판매점에 비해 30~40% 높은 가격에 판매되는데, 그 대신 브랜드 관리를 위한 매장관리, 제품 관리, 서비스와 상품의 품질의 보증이라는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온라인 매장
-테스터와 매장이 필요 없기 때문에 그만큼 저렴한 가격에 제공이 가능하다.

유통 과정에 의한 차이
정식 유통 절차를 거쳐 들어온 경우
-유통상 필요한 문서와 안정성을 관리하는 ‘수입업자’가 존재하기 때문에 유통상 비용이 발생하여 향수가격이 높아진다. 하지만 정식 절차를 거쳐 들어오는 만큼 안정성테스트 등 통관에 필요한 과정을 거쳐 안정성과 품질이 보증되고, 국문정품라벨이 존재한다.
비정상적인 유통절차를 거쳐 들어오는 경우
-중간업자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더욱 저렴하다. 하지만, 유통상 필요한 과정을 거치지 않았기 때문에, 국문정품라벨이 존재하지 않는다.


Product Line
-제조회사로서 겐조의 다양한 라인의 향수의 향수로서 선택의 폭을 넓혀 줄 수 있다.


Flower By Kenzo
Kenzo Amour
L'Eau Par Kenzo Pour Femme
Summer By Kenzo
Kenzo Parfum D'Ete
Kenzo Jungle
Kenzo Ca Sent Beau
Kenzo Le Monde Est Beau
Eaux de Fleurs
Vintage


Ryoko
Unidentified Fragrance Object
Kenzo Power
L'Eau Par Kenzo Pour Homme
Kenzo Homme
Kenzo Air
Kenzo Jungle Homme
Tokyo By Kenzo
Vintage
Ryo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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