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내부통제시스템(Internal Control Syste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내부통제시스템 도입배경
2. 내부통제시스템의 정의와 중요성
3. 내부통제시스템 구성 및 환경
4. IT Compliance의 역할
5. 내부정보시스템 소프트웨어 사례
6. ICS 관련 생각해 볼 점, Q&A
본문내용
기업 구성원의 제반 법규 준수를 위해 사전적ㆍ상시적으로 통제 및 감독하는 것으로 규정 위반을 적발, 단속하기보다 사전 통제 및 대처방안 마련 역할이 더 중요하다.

준법감시인

준법감시와 감사위원회 비교

Cristal-SOX 개요

국내 4대 회계 개혁법 및 세계적인 회계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고 기업의 회계 및 재무보고에 대한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워크 플로우 기반의 내부회계관리 솔루션


IT Compliance 정의


기업의 리스크 관리와 투명성 강화를 위한 각종 규제나 법안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IT자원과 업무 프로세스 및 관련 시스템을 재정비하는 것


역할의 책임 주체는 ’준법감시제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내부 통제 시스템의 도입과 효율적 활용에 관한 분석
  • REPORT개요1. 내부통제 시스템 도입배경2. 내부통제 시스템의 정의(1) COSO 보고서 관점(2) 일본회사법(3) 우리나라3. 내부통제 시스템의 중요성(1) 경영 의사결정 과정 감시 및 손실방지(2) 내부정보 보안4. 시스템 구성 및 세부기능4.1 시스템 구성 및 환경(1) Master Slave 형태(2) 에이전트 시스템(agent system)4.2 시스템 세부기능(1) 내부 감시통제 정책(2) 정보시스템 사용통제(3) 정보시스템 사용감시(4) 정보시스템 자산관리5. ICS 소프트웨어 사례사례

  • [경영전략,리스크관리] 전략적 리스크관리 방법론
  • 경영 - 관점의 역류•사업 전략•구매, 물류•생산•판매활동•기술개발,•회계,세무•원가관리,ABC•성과관리,BSC•인사관리,HRM/HRD•내부통제,리스크관리,,ABC,BSC,HRM/HRD,•IR•External Reporting•IPO•M&AIRternal ReportingIPO62. 주주가치 극대화 경영 모델2. Capital Market ERM 의 개요주주가치 극대화성과관리 (BSC) Risk Management전략 / 조직 / 인사 제도 및 정책Internal ControlsProcess & SystemRAPM중요한 리스크별로 주주가치에 재무적 영향을 측정하는

  • [경영학] 7장 경영전략의 목표와 추진과정, 8장 경영전략의 내용과 수행
  • 내부요인들이 중요한가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여 데이터베이스화한 PIMS(Profit Impact fo Market Strategy)를 활용하는 방법, ④ 전략(Strategy) ․ 구조(Structure) ․ 시스템(System) ․ 스타일(Style) ․ 스탭(Staff) ․ 기술(Skill) ․ 공유가치(Shared Value)의 일곱 가지 요인을 중심으로 이들 간의 적합관계 형성에 초점을 두는 맥킨지(Mckinsey & Co.)가 개발한 7-S접근법까지 해서 네 가지가 있다.이러한 전략적 내부요인들을 일정한 표준과 비교함으로써 기업의 현재 위치를 파

  • [경영정보시스템] 정보기술(개념과 운영)
  • 시스템(Transaction Processing Systems:TPS): 조직 운영에 필수적인, 정형화되고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는 시스템Point-of-Sale (POS)Chapter 2*정보시스템-기능별 분류Chapter 2*중역지원시스템(EIS)경영정보시스템(MIS)의사결정지원시스템(DSS)지능지원시스템(ISS)지식경영시스템(KMS)사무자동화시스템(OAS)거래처리시스템(TPS)5-year sales trendProfit Planning5-year budget forecastingProduct developmentSales ManagementInventory ControlAnnual budgetProduction SchedulingCost AnalysisPricing Analysi

  • [기업관리][기업][인지도][신용정보][인재][마케팅][관계][위험][리스크]기업인지도관리, 기업신용정보관리, 기업인재관리, 기업마케팅관리, 기업관계관리, 기업위험관리(기업리스크관리), 기업브랜드자산관리 분석
  • 정보통신4) 프로세스 및 운영Ⅳ. 기업마케팅관리1. 마케팅정보시스템2. 마케팅정보시스템의 하부시스템1) 내부보고시스템(internal reports system)2) 마케팅정찰정보시스템(marketing intelligence system)3) 마케팅조사시스템(marketing research system)4) 분석적 마케팅시스템(analytical marketing system)Ⅴ. 기업관계관리Ⅵ. 기업위험관리(기업리스크관리)1. 조직원의 참여와 책임의식2. 효과적인 위험관리 체계3. 위험관리 절차의 지속적 개선Ⅶ. 기업브랜드자산관리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