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영화 산업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concept)
2.가설설정(pessimistic Hypothesis)
3. 들어가는 말
본론
1. 외부 환경 분석(General Remarks)가.불법복제 DVD,CD 성행
나.정부정책
다.경제발전
라. 해외투자가들의 베트남 직접 투자
2. 내부 환경 분석(Approach process)
가.the entity,
나.the activity
다.베트남영화의 역사
1. 영화 도입기 (프랑스 식민지 시대)
2. 베트남 혁명영화 (1945~1975)
3. 전쟁 후의 영화(1975~1986)
4. 도이머이 개혁 시대의 영화(1988~1995)
5. 베트남 극영화의 시기 (1995~2003)
라.베트남 영화 주요 수상작
3.swot분석
4.소비자분석
가.소득의 증가
□상위층소득의 증가
□상위층소득의 증가도시 중산층 소득의 증가
나.소비자 기대 수준의 상승
다.베트남 영화 시장의 발달과 관객 수 추이
다.주체성
라.잠재성
※ 참고사항 : 베트남 소비자의 한국 인지도 및 문화적 유사성
가. 한국 인지도 및 선호도
나. 한국과의 문화적 유사성
다. 베트남의 한류 열풍

결론1.paradigm2.현재 베트남 영화 산업 수준과 관객 만족성(Value)3.dream (imagine 통한 향후 베트남 영화의 과제)
본문내용
라. 해외투자가들의 베트남 직접 투자
□복합 상영관의 시작
●최근 3, 4년 사이에 한국 영화 및 한국 업체가 100% 투자한 복합상영관 다이아몬드 시네마의 성공도 베트남 영화 산업 활성화에 견인차 역할을 했다.

● 2002년 최신 복합상영관인 다이아몬드 시네마가 개관, 경영에 성공하자 극장들이 앞 다투어 개, 보수 작업을 통한 현태대화를 꾀하는 등 극장 투자에도 불이 붙었다.

●2000년 이후 영화 산업은 관객 수 면에서 뚜렷한 회복세를 보여 베트남 국영 영화 배급 유통사인 파필름의 자체 집계에 따르면 1999년부터 매년 관객이 200% 이상 씩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이아몬드 시네마의 경우 3개관의 평균 좌석 점유율이 80%대를 유지하고 있다.

2. 내부 환경 분석(Approach process)
가.the entity,
베트남 영화 및 사진 국가 기업, 베트남 영화 관리 공사, 국영 상영 및 배급 공사,
베트남 필름 공사,청년 영화사, 문인 협회 영화사, 영화 협회 영화사, 적십자사의 휴먼 영화
사, 호치민 시 영화협의 소속의 벤응에 영화사, 사이공영화사,꼰다오 영화사, 연극 및 연화
대학,도이 머이 개혁이후 90~92년 사이에 30여개의 민간 영화사, 해외 합작 회사들, 영화
진흥단체, 배우, 감독, staff들을 들 수 있다. 초기의 국가 주도 아래서 영화 산업 종사자들
은 일종의 공무원이었으나 이후 개방화 정책과 산업화를 통해 민간 기업과 개인의 진출이
활발히 이루어 지고 있다.

나.the activity
□베트남 영화 시장의 규모베트남 영화시장의 규모가 얼마인지 정확한 자료를 확보하기 어렵다.
베트남 영화산업 전체를 조망할 수는 없지만 베트남 최고의 영화수출입 및 배급사인 FAFIM
의 매출액과 베트남 정부의 영화분야에 대한 투자액을 통해 그 규모를 추측해 볼 수는 있을것이다.
※1996~2005 베트남 영화제작/수입 현황
제작년도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전통 극영화
영화수입
필름
비디오
필름
비디오
필름
비디오
극영화
비디오
1996
14
31
1
16
9
1
107
20
328
1997
9
20
7
22
3
1
28
58
445
1998
9
21
6
20
10
3
73
35
327
1999
5
20
5
16
4
-
48
22
247
2000
11
13
9
19
3
-
52
30
274
2001
4
15
5
31
7
-
-
35
187
2002
14
13
9
21
10
-
-
37
166
2003
8
11
3
21
5
-
-
50
172
2004
15
44
8
30
7
-
-
65
153
2005
15
46
7
29
8
6
-
70
150
합계
104
234
60
225
66
11
308
422
2,449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영화 산업 부분 ppt를 만들다가 생소한 베트남 영화 부분을 조사하게 되었는데 이 자료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lma***
    (2011.08.05 13:08:44)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 한류담론의 발생
  • 발생 - 조한혜정 외「한류와 아시아의 대중문화」-한류라고 명명할 만한 실체가 있다면, 그것은 순수한 한국문화에 관한 논의인가, 아니면 대중문화를 통한 자본증식 논리를 정당화하는 논의인가?대중문화연구와 한류 담론 - 대중문화 연구 ‘한류’ 담론과 ‘한류’ 그리고 대중문화연구 한류의 민족주의와 한류의 나아갈 길- 이동연 『한류 문화자본의 형성과 문화민족주의』를 중심으로한류와 종족적 민족주의 (韓流? 寒流? 汗流?)

  • [커뮤니케이션] 한류현상에 대한 국내 언론의 프레이밍 방식 연구
  • 연구의 목적은 일차적으로, 동아시아 지역의 한류에 대한 국내 차원의 반응으로서의 신한류에 주목하고, 이러한 신한류가 어떻게 형성될 수 있었는지 설명해보는 데 있었다. 신한류란 국내에서 현지의 한류 열풍을 적극 수용하고 활용해 연관 산업 분야에서 경제적 부가이익을 창출하는 것을 가리키는 말로, 정부와 기업은 공히 한류와 신한류를 동시에 지속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신한류의 정의와 맥락에서도 알 수 있듯이, 신한류는 경

  • `대장금`과 `별에서 온 그대`의 성공요인 분석 및 발전방향
  • 산업이 중국시장을 공략하는 데에 참고 될 수 있을 것이다.- 유세경 외2, 『중국 일간지의 “한류” 보도에 나타난 프레임 분석: 2001년~2010년 기간에 보도된 기사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언론정보학보 통권 57호- 장규수, 『한류와 아시아류』, 커뮤니케이션북스- 강내영, 『중국의 항(抗)한류 현상 연구: 드라마와 영화를 중심으로』, 중국학연구 제43집- 한국콘텐츠진흥원 중국연구소,14호- 한국콘텐츠진흥원 중국

  • 바람직한 한류의 미래상과 발전전략
  • 인식하기 전에 먼저 문화를 수용하고 수용된 문화에서 느끼는 우호적 이미지를 한국에 대해 그대로 느끼게 되어 우리나라의 국가 이미지는 제고될 것이다. 한류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정부가 눈앞의 상업적 이익보다는 국가적 이미지 제고에 주력하면서 자국 문화산업의 기반을 보다 공고히 하여야 할 것이다. 보다 근본적으로는 민간 차원의 교류를 활성화하여 상호 신뢰할 수 있는 개방적이고 우호적인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

  • [인간복제] 인간복제에 관한 주요사건과 문제점 및 인간복제에 관한 향후 과제 및 나의 생각
  • 연구의 지침을 마련하고 규제하는 기관이 생기게 되었다. 이 것은 과학의 역사에서 전무후무한 사건이 되었다. 이렇게 70년대 말 생물재해의 논란이 지난 후 유전공학의 번성기를 맞이하게 되었다. 대부분의 분자생물학자들이 산업적 활동에 진출하게 되었다. 기업가로, 기업 자문역으로, 혹은 기술자로 유전공학사업에 관여하게 되었던 것이다. 이때 수많은 첨단 유전공학기업들이 등장하여 급속히 성장해 갔다. 현재 미국에는 약 1300개의 기업이, 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