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 이수 건설 브라운스톤 성공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bstract

서론: 후발업체 이수건설의 성공

Ⅰ.이수건설의 주요산업

1.이수건설

2.사업개요

3.사업영역

4.연혁

Ⅱ.이수건설의 경영이념

1.윤리경영
2.나눔 경영
3.안전경영

4.선진경영
5.감성경영

Ⅲ.이수건설의 SWOT분석

강점(strenghts)
약점(weaknesses)
기회(opportunities)
위협(threats)
대처방안

Ⅳ.이수건설의 혁신적인 경영방식

1.고품격 주거 공간 ‘브라운스톤’ 브랜드

2.브랜드 이미지를 통한 소비자 신뢰확보
1)브랜드 관리 위원회 조직
2)문화마케팅 실시

3.윤리경영
윤리경영의 실천사례

Ⅴ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이수건설의 경영이념


이수건설의 CEO 윤신박씨는 효과적인 경영을 위하여 기업의 목적을 정하고 그에 따른 전략적 계획과 전술적 계획 등을 리더가 직적 제시하였다. 이수건설의 CEO는 변혁적 역할의 리더십을 중심으로 경영을 함으로써 새로운 비전을 개발하고 제시함으로써 스스로와 종업원들을 강하게 몰입시키는 역할을 하였다. 그리고 윤리경영, 나눔 경영, 안전경영 ,선진경영, 감성경영 등을 통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후발업체로써 부족한 인지도형성에 적극적인 마케팅을 실시함으로써 현재 인지도와 선호도1위의 기업이 될 수 있었다. 이수건설의 경영이념은 다음과 같다.

Core Purpose
아름답고 편한 미래를 창조하는 이수건설
Core Value
성실, 도전, 고객만족
Slogan
Challenge the Future! Share the Future!

미래상
총 매출액 1조 이상, 시공 능력 평가 순위20위권

핵심과제
사업영역의 확대
전문기술력의 확보 및 강화
고객 지향적 관리 체계 확립
관리시스템의 구축


1.윤리경영
윤리경영은 회사의 경영이념을 기반으로 기업의 윤리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고객, 주주, 종업원, 경쟁자, 공급자, 정부, 사회 등의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기업을 경영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수건설이 추구하는 윤리경영은 다음과 같다.

* 이수건설은 ‘고객 만족’이 ‘이수건설의 최고가치’라는 신념 하에 고객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의견을 존중하고, 정성과 최고의 품질 시공으로 고객에게 만족이 되는 가치를 끊임없이 창출하여 제공합니다.
 
* 이수건설은 이수건설을 대표하는 모든 활동에 있어서 성실성을 바탕으로 윤리적 기준에 따라 행동하고, 모든 관계법령, 회사의 방침 및 규정, 본 윤리 강령을 자율적으로 준수합니다.
 
* 이수건설은 기업간의 자유경쟁의 원칙을 기반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를 통해 지속적인 상호신뢰와 협력관계를 완성함으로써 장기적으로 공동의 발전을 추구합니다.
 
* 이수건설은 ‘성실’ 과 ‘도전’의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이수인 으로서의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직무수행에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창의적 사고로 임무를 완수합니다.
 
* 이수건설은 ‘Share the Future’를 축으로 임직원들에게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고, 능력과 업적에 공정하게 대우하여 다함께 가꾸는 삶의 터전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합니
참고문헌
*이수건설 http://const.isu.co.kr
*머니투데이 이경호 기자 | 09/21 12:23 | 조회 2754
http://news.moneytoday.co.kr/view/mtview.php?no=2004092111551452308&type=2
*머니투데이 60개 건설사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여론조사
남창균 기자 | 09/21 11:57 | 조회 3351http://news.moneytoday.co.kr/view/mtview.php?no=2004092111501193047&type=2
*매일경제신문http://inews.mk.co.kr/CMS/emag/emSec/emSecCa/7362952_4075.php
*파이낸셜뉴스 2003.10.30
*일간건설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웰빙에 대해서 레포트
  • 연구보고서 최근의 웰빙문화 트렌드와 기업의 대응 2004.4http://www.loverinnai.co.kr/http://www.viuum.net/기사 : 연합뉴스(2005-03-22)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차세대 웰빙 상품 오설록티하우스 http://www.osulloc.co.kr/http://blog.naver.com/gototop네이버의 개인 블로그http://www.sulloc.co.kr/sulloc/indexKor.html태평양의 설록차 홈페이지http://www.hyulim.co.kr/jsp/travelinfo/김휴림의 여행 편지 태평양의 ‘오설록 티 하우스’emars analyst 김효선 지음 (e-Book)-헤럴드 경제-2005-05-09“맥 끊

  • [마케팅 장르] Naming Marketing(Brand Naming)
  • 사례 래미안에 대한 힐스테이트 ‘반격’【상황 및 사례】아파트 브랜드 부문에서 피할 수 없는 ‘네이밍’ 한판승부를 겨루고 있다. 경쟁의 신호탄을 먼저 쏘아 올린 쪽은 레미안쪽. 2000년 삼성 물산의 ‘래미안’이 분양 성공을 거두면서 아파트 브랜드 시대가 열 렸다. 이후 GS건설 ‘자이’, 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포스코건설 ‘더 샵’, 금호건설 ‘어울림’, 이수건설 ‘브라운 스톤’, 우림건설 ‘필유’, 타 워팰리스 등을 연이어 히트

  • [마케팅관리] 아파트 브랜드 전략 -삼성 래미안(來美安)을 중심으로
  • 건설업체들의 브랜드 선호도인지도신뢰도를 각각 조사한 결과 전 부문에서 상위권에 포진한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래미안이 영예의 대상인 건설교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부문별 차순위 선정 기준에 따라 종합건설업체 선호도부문에서는 래미안과 치열한 경합을 벌인 대우건설 푸르지오에게 돌아갔다. 주택전문업체 선호도부문에서는 이수건설 브라운스톤이 경쟁업체 브랜드를 여유있게 따돌리며 수상업체로 결정됐다. 인지도 부문은 대

  • [사회학] 한국의 아파트 브랜드화 실태 고찰 -부르디외의 `구별짓기`와의 유사성과 연계하여
  • ,(1995)『구별짓기』, 새물결이상범, 조영준, 임남기.(2004) 「건설업체의 브랜드 아파트 마케팅 전략방안」, 한국건축시 공학회 9월 통권13호편석환. (2006)「TV영상광고에 나타난 브랜드 아파트 이미지 광고 분석과 성과 및 문제점 에 관한 연구」,대한경영학회지, 제19권홍재관, 이두진, 최민권. (2004)「건설회사의 브랜드 전략 실태에 관한 연구」, 대한 건축학 회 학술발표 논문집http://www.sdconst.co.kr 신도 브래뉴 홈페이지http://www.xi.co.kr/ 자이 홈페이지

  • 광고매체 조사 레포트
  • 연구결과와 성공사례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라디오광고가 침체되어 있다는 것은 매체의 효율적인 이용이라는 관점에서 볼 때, 대다수 광고인 및 광고주의 절대적인 이해부족과 폄하에 기인한다고 본다. 불황기일수록 라디오 매체를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집행하는 지혜가 아쉽고 라디오의 무한한 잠재력을 개발하기 위한 광고인들의 투자와 노력이 절실히 필요한 때이다.Ⅵ. 라디오 청취 형태 (2005 MCR 소비자 형태 조사, KOBACO)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