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론] AIG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 목차
-
1. 서론
2. AIG
가. 회사개요
가. 회사현역
나. 재무상태 및 성장률
3. AIG 생명
가. 회사개요
나. 회사연혁
다. 주요사업부문
1) 마스터플랜(설계사영업채널)
2) 다이렉트 마케팅
3) 하이브리드 마케팅
4) 방카슈랑스
5) 단체영업(CBD)
라. 경영비전과 전략
1) 건전하고 안정적인 재무구조
2)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적인 경영기법
3) 다양한 판매 채널
4) 든든한 보험금융 전문가
마. FY2008 1분기 경영공시 총괄대차대조표
바. FY2008 1분기 경영공시 총괄손익계산서
4. 기타자료 및 결론
- 본문내용
-
1) 마스터플랜(설계사영업채널)
고객의 요구를 정확하게 반영하는 생명보험전문가 집단에 의한 영업 조직으로, 이에 속한 전문가들을 마스터 플래너(Master Planner)라 부른다. AIG 생명보험의 마스터 플래너는 생명보험 관련 지식은 물론, 경제·사회의 전반적인 사항을 집중적으로 교육 받은 전문 보험인이다. 이들은 각자가 원하는 커리어 패스(Career path)에 따라 Sr.Master Planner와 Sales Manager로 승격될 수 있으며, 금융 전반은 전문 지식과 재정설계능력을 갖춰 각 고객을 대상으로 한 가장 적합한 상품의 '완전판매'를 실현하고 있다. 현재 AIG 생명보험은 서울을 비롯해 전국 각지에 65개의 지점과 FSA를 운영하고 있다.
2) 다이렉트 마케팅
텔레마케팅 및 홈쇼핑 채널을 통해 보험을 판매하는 채널로, 저렴한 보험료와 간편한 가입방법으로크게 각광받아 왔다. AIG생명보험은 1987년 한국에 처음으로 통신판매기법을 도입해 2000년 6월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를 개시했습니다. 총 10개의 TM 센터 및 대리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약 900명의 TSR(텔레마케터)를 통해 활발히 기업을 실시하고 있다.
3) 하이브리드 마케팅
변화하는 시대, 다양한 고객의 바람을 충족시킬 수 있는 하이브리드 채널은 각 영업조직의 장점을 혼합한 좋은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보장을 비롯한 저축, 투자, 증여, 상속 등 모든 분야에서 만족하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외국계 보험사의 최초의 복합채널임을 자랑하는 AIG생명보험의 하이브리드 마케팅 채널은 준비된 전문가 조직으로, 현재 총 6개의 지점에서 470명의 마스터 플래너가 활약하고 있다.
4) 방카슈랑스
방카슈랑스 시대를 맞이해서 전 시중은행 및 5개 지방은행, 8개 증권사 포험 총 23개 금융기관과 제휴관계를 맺어 본격적으로 방카슈랑스 영업을 개시했다. 외국계 보험회사 중 가장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외화(미달러/호주달러)로 가입이 가능한 외국통화상품인 AIG Star 연금보험, 주가지수연동형 연금보험상품인 AIG Noble Star 연금보험, 즉시연금과 확정외화연금보험의 장점을 접목시킨 AIG New Star 연금보험 등, 선진금융상품을 개발함으로써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5) 단체영업(CBD)
단체 영업부는 법인을 대상으로 단체보험을 판매하는 법인영업부와 단체를 대상으로 개인상품을 판매하는 직장인 보험부로 구성되어 있다. 단체보험을 통해 직장 내 직원들의 복리 후생을 증진시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여, 직장인 보험부는 직장 내 직원들에게 당사 금융전문가인 마스터 플래너의 종합 금융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