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창업 성공사례(본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본죽’ 선정 동기

2. ‘본죽’ 소개
- 죽시장
- ‘본죽’의 브랜드 개요
- ‘본죽’의 소개
- ‘본죽’의 시작

3. ‘본죽’의 성공 요인(VRIO모형에 질문)
- 가치(Value)
- 희소성(Rarity)
- 모방가능성(Imitability)
- 조직(Organization)

4. ‘본죽’의 사업 전망

5.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본죽’ 선정 동기
‘본죽’을 이번 기업의 창업 성공사례로 선정한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처음 흔치 않던 ‘죽’ 전문점이 언제부터인가 우리주변에 가깝게 접근해 있다는 점이다. 그다지 특별하지 않을 수 있는 ‘죽’이라는 사업아이템이 이제는 한국의 음식문화의 대표가 되었고 해외진출 상품으로서도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현재 진행중인 사업규모면에서도 이미 일본과 미국에 진출한 가맹점도 갖고 있고 전국에 650여개의 점포를 갖고 있다는 ‘본죽’에 놀라지 않을 수 없으며, 또한 국내 한식 프랜차이즈로는 최초로 베트남에 진출하고 있다.
이토록 사람들이 죽에 대해서 과연 '왜' 좋아하고 외식업으로서 각광을 받는지 또한 사업 아이템으로서 어떻게 ‘죽’이라는 메뉴를 선택 하였고 단기간 급성장의 저력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꿈꾸는 죽장수 : 혼을 담은 죽, 본죽 이야기." . 도서출판 거름 . 김철호 2005

- 순복음 가족신문기사 중 “본죽은 하나님이 주신 포도밭이죠” 이미나기자 2007/03

- 성공노트 '본죽' 김철호 사장편 . 월간조선 2009/04

- www.bonjuk.co.kr (본죽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업성공사례 -본죽
  • 기업들도 외식 사업에 진출하였다. 이에 우리나라 전통 음식점들 또한 패스트푸드화 하거나 체인점 형태로 운영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외식 업종의 전문화, 대형화 추세를 보이고 있었다. 더군다나 1997년 외환위기 이후 음식점 창업에 집중하였고 이로 인해 외식 시장의 생존 경쟁이 더욱 치열해 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2001년 5월 본죽은 죽 프렌차이즈 콘텐츠 개발에 착수했기 때문에 외식 시장 진입을 위해서는 기존 외식업과

  • [경영사례분석] `본죽` 블루오션 성공 사례
  • 본죽 소개본죽은 우리나라 전통음식인 죽을 다년간의 연구를 통해 웰빙 건강식으로 상품화하였으며 다양한 음식관련 창업 컨설팅과 독자적인 경영노하우를 바탕으로 건강을 중요시하는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죽메뉴의 다양화에 성공한 죽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2002년 9월 9일 대학로에 첫 1호 점을 연후 대한민국 죽 전문점의 대표 브랜드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하며 기존 프랜차이즈 시장과 외식관련시장에 웰빙 건강식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

  • [프랜차이즈경영] 본죽 분석
  • 프랜차이즈 경영론 차 례Ⅰ. 기업소개 Ⅱ. 성공요인 1. 환경적인 요인 2. 마케팅 3. ITEM 4. 제품의 시스템화 5. 물류시스템 6. 프랜차이저의 철저한 관리와 시스템 7. 글로벌마케팅 8. 강력한 네임벨류 9. 경영 이념과 철학 10. 사장의 노하우 11. 고객과의 communication Ⅰ. 기업소개2002년 대학로에 제 1호 점을 오픈 한 죽 전문 브랜드 “본죽”은 창업 1년만인 2003년 전국에 약 100여 개의 프랜차이지(가맹점)을 오픈 하였다. 2015년 전세계 약 5000여개의 매

  • 본죽 경영사례분석
  • 본죽’ 사업 마케팅 전략을 중점적으로 조사 강의에서 배운 STP와 SWOT , 4P전략을 바탕으로 자료를 구성, 성공요인 및 본죽의 현 위치를 분석하여 발전 방향을 제시기업소개㈜본 IFCEO김철호본IF 기업이념&비전본IF연혁국내죽 전문점의 대표 브랜드창업4년 만에 전국에 65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국외2004년 11월에 일본, 미국, 중국에 상표출원 등록2005년 7월 일본 동경에 본점 1호점 오픈한 달 매출 120억 원 대라는 기록을 갱신전국 네트워크를 구축 B

  • 본죽 마케팅성공사례(4P,STP,SWOT분석)
  • 성공을 거두며 외식기업의 반열에 당당히 입지할수 있다는 것이 개인적으로 매우 흥미롭고 의외적 이었으며 이러한 점이 계기가 되어 본죽 이라는 브랜드를 선정하게 되었다. ‘죽’을 패스트푸드에 대항하는 대표적인 ‘슬로우 푸드(Slow Food)’ 로 격상㈜비제이아이에프와 ㈜비제이식품을 ㈜본아이에프 로 법인 일원화 통합2001년 프렌차이즈 컨텐츠 개발에 착수하여2002년 8월 대학로에 창업, 1호점을 개설2009년 5월 기준 전국 매장 수 1000여개를 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