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학평가]초등학교1학년 수학과교육평가, 초등학교2학년 수학과교육평가, 초등학교3학년 수학과교육평가, 초등학교4학년 수학과교육평가, 초등학교5학년 수학과교육평가, 초등학교6학년 수학과교육평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교육평가]초등학교1학년 수학과 교육평가, 초등학교2학년 수학과 교육평가, 초등학교3학년 수학과 교육평가, 초등학교4학년 수학과 교육평가, 초등학교5학년 수학과 교육평가, 초등학교6학년 수학과 교육평가 분석
- [교육평가][초등학교교육평가]초등학교1학년 국어과교육평가, 초등학교1학년 수학과교육평가, 초등학교1학년 우리들은1학년교육평가, 초등학교1학년 바른생활교육평가, 초등학교1학년 즐거운생활교육평가, 초등학교1학년 슬기로운생활교육평가
- 서평 스스로 공부하는 동기부여 학습법 민성원의 공부원리
- [교육평가][초등학교 교육평가]초등학교2학년 국어과교육평가, 초등학교2학년 수학과교육평가, 초등학교2학년 바른생활교육평가, 초등학교2학년 슬기로운생활교육평가, 초등학교2학년 즐거운생활교육평가 분석
- 또래 집단과 교육기관이 아이의 행동 발달에 미치는 영향
- 목차
-
Ⅰ. 초등학교1학년 수학과교육평가
1. 수행평가 방법
2. 수행상의 유의점
Ⅱ. 초등학교2학년 수학과교육평가
1. 여러 가지 모양(1)
1) 평가영역
2) 성취기준
3) 평가요소
4) 평가유형
5) 평가도구
6) 평가기준
7) 유의사항
2. 여러 가지 모양(2)
1) 평가영역
2) 성취기준
3) 평가요소
4) 평가유형
5) 평가도구
6) 평가기준
7) 유의사항
Ⅲ. 초등학교3학년 수학과교육평가
1. 평가영역
2. 평가목표
3. 평가과제
4. 평가유형
5. 평가방법 및 유의점
6. 평가내용
7. 평가기준 및 배점
Ⅳ. 초등학교4학년 수학과교육평가
Ⅴ. 초등학교5학년 수학과교육평가
1. 학습주제
2. 학습목표
3. 문제의식
4. 문제이해
5. 계획수립
6. 계획실행
7. 반성
Ⅵ. 초등학교6학년 수학과교육평가
1. 학년 학기 단원
2. 제재
3. 평가 목표
4. 평가 문항
5. 준비물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초등학교 1학년 수학과 평가
1. 수행평가 방법
수행평가의 실시 방법이 종래의 평가에서 시행해 왔던 것처럼 평가만을 위하여 별도의 시간을 설정하여 실시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지도과정에서 활동을 위한 준비도, 활동을 얼마나 즐겁게 그리고 상호 협동심을 발휘하면서 자기 주도적으로 수행하는지 등의 태도나 능력을 관찰하고 면담하여 체크하듯이 본 수학과의 평가 방법도 이러한 사항에 주안점을 두어 설계하였다.
(가) 본 수학과의 수행평가 기준안 작성은 각 영역을 골고루 평가할 수 있도록 내용 영역 중심으로 편성하되 저학년(1,2학년)의 특성상 수학의 기반인 ‘수와 연산’ 영역이 많은 단원을 차지하고 있으므로, 빠진 단원이 없도록 각 단원별로 안배하여 구성하였다.
(나) 7차 수학 교과서에서는 거의 매 단원마다 ‘즐거운 수학 놀이’를 한 차시 속에 배정하여 놀이를 수행해 가는 활동을 관찰하여 수행 평가의 한 예시로 제시되어 있는데, 이 내용도 최대한 수용하여 재구성하거나 실시 방법을 구체화시키는 방향으로 설계하였다.
(다) 7차 수학과 교육과정 설계 자체가 활동 중심을 기저로 하였기 때문에, 각 차시별로 안내된 본 수행 평가를 실시할 때에는 평가지에 게재된 준비물을 살펴보고 당해 학교의 학생들이 준비하기에 알맞게 재구성하여 준비물을 꼭 갖추고 활동에 임할 수 있도록 해야 된다.
2. 수행상의 유의점
(가) ‘수학은 수동적으로 받아들여지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에 의해서 능동적으로 창조되거나 구성되어진다’는 관점에서 결과보다는 학습자가 구성해 가는 과정을 중시하여 평가해 나가야 한다. 그래서 본 수행평가 기준안의 방향도 학습과정에서 이루어지는 활동 중심으로 구성하였으므로 이에 유의하여 실시한다.
(나) 본 평가문항의 구성 방향이 학습 지도와 함께 이루어지게 되어 있으므로 시간 관계상 특별한 사항(상, 하급)을 중심으로 궤간 지도나 발표에서 발견된 사항을 몇 명씩 체크해 가는 정도로 실시해야 수행할 수 있다는 점이다.
(다) 학생들이
- 참고문헌
-
교육부(1996) /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수학(3-1), 서울 국정교과서 주식회사
교육과학사(1999) / 초등학교 교육 과정 해설, 서울 교육과학사
강지형 외(1999) / 초등수학교육, 동명사
강완·백석윤(1998) / 초등 수학 교육론, 동명사
김진규(1999) / 수행평가의 이론과 실제, 신교장학, 한국교원대학교 종합교육연수원
권성오 / 초등 수학 교육과 평가`에 대한 토론
박영배 외(1998) / 평가 방법 탐구, 형설출판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영아관찰일지 - 만0세 5명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 (99점/100점) 한국어교원2급 모의수업계획서+수업지도안 (추가-실습 PPT 내용과+참고자료사이트)
- 유아관찰일지(아동관찰일지) 9월 유아관찰일지 작성표- 만 5세를 대상으로 평가인증 유아관찰일지 서식에 맞추어작성,유치원 어린이집 실습일지
- [유치원 프로젝트 접근법] 장수풍뎅이 프로젝트 계획
- 나의 인생관(생활신조)과 인생목표(삶의 목표)
- 가족과의 사회복지실천기술에 입각하여 자신과 밀접한 가족관계를 묘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모델을 적용하여 변화를 위한 기술을 탐색하~
- 만 1세 4월 보육일지1주-4주 주간일지
- 누에의 한살이 - 유아교육자료
- [유아교육계획안] “누에” 프로젝트 주간계획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