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및교육공학] 교육공학의 개념 및 연구영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8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공학에 대한 이해
2.교육과 공학의 관계
3.교육공학의 개념
4.교육공학의 연구영역
본문내용
홀로웨이
채택(adoption)과 적응(adaptation)의 측면에서
교육과 공학의 바람직한 관계에 대해 논의


채택(adoption)

공학의 교육적 가치나
교육과의적합성 등을
고려하지 않은 상태에서
공학이 교육현장으로
유입되는 경우

적응(adaptation)

일종의 발명의
과정이며 창조의 과정


적응과정의 특징

1. 개방성과 다양성 방면
2. 대안적인 가능성과 다양성 모색
3. 문제해결의 결과보다는 그 과정에 더 중시


인간 학습자가 주체이며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참여가 필연적인 조건으로 작용


교육 공학이란?


학습자의 창조적 사고와 학습 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공학의 원리와 기법이 교육/훈련 분야에
적용되어지는 모든 경우를 총칭하며,
문제해결을 위해 학습과정과 자원의 설계, 개발,활용
관리, 평가를 간학문적 접근을 통해 총체적으로
연구, 개발하는 실천적 응용학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