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센터의 성과영역 중 사업적 영역과 프로세스 영역의 성과지표들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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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센터의 성과영역 중 사업적 영역과 프로세스 영역의 성과지표들의 특징.
목차
1. 물류센터의 성과영역
2. 사업적 영역의 성과지표들의 특징
3. 프로세스 영역의 성과지표들의 특징
본문내용
1. 물류센터의 성과영역

물류비용의 구성비율은 중요한 지표이다. 왜냐하면, 그것으로 물류시스템에서 이동하는 제품의 가치에 비례한 물류비용의 변화를 지속적으로 측정할 수 있고, 또한 경쟁사에 비해 물류시스템이 가져오는 장점 또는 단점들을 측정하여 다른 기업들과 서로 비교 할 수 있게 한다. 그러나 이 두 번째 목적은 물류비용 구성 비율의 계산방법이 기업끼리 같은 경우가 매우 드물기 때문에 목표에 달성하기가 어렵다. 일반적으로 물류비용 구성비율을 만들어 내기 위해 실행된 매출 회전율에 물류 비용을 접근시킨다. 아직까지는 매출 회전율은 물류 흐름에 매우 중요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만일 매출 회전율에 서비스 부분이 포함되거나 단가가 경제 상황에 변동을 받았다면, 이 비율은 더 이상 물류경제 성과를 대표하는 것이 될 수가 없을 것이다. 만일 매출 회전율을 측정하는 대신, 물류시스템을 통해 발생하는 상품 원가를 고려한다면, 결국 표준 비용에 도달하기 위한 물량 증가에 따른 적정한 구매 원가에 대한 원가의 정확성이 필요로 한다. 구매 비용의 정의 조차 간단하지 않다. 어떤 방법을 고려해야 하며, 어떠한 방법으로 지불 기한 과 / 또는 년간 수수료를 측정할 것인가? 시간단위 역시 중요하다. 년간 단위는 계절 변화를 중화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활동 기간 동안의 비용 증가가 보이지 않는 상대적인 불편함이 있다. 만약 여러 고객 기업들 사이에서 비용을 일반화 할 수 있다면 혜택을 받는 사람은 예를 들면, 아웃 소싱을 통해 비용을 줄이려는 시도가 늘어 날 것이다. 물류비용의 정의 또한 기업 마다 매우 다양하다. 비교할 수도 있고, 할 수 없을 수도 있다. 공급업체에서 배송 창고까지의 첫 번째 운송 비용은 구매 형태에 따라 부과 될 수도 있고 안될 경우도 있다. 만약 이런 경우라면 초기 운송 비용은 더 이상 의미가 없으며 구매 계약에서 구체적으로 초기운송 비용은 무료라고 명시화시킨 경우를 제외하면 무료 배송의 변동성이 불필요하게 원가를 변경시킬 수 있다. 마지막 운송 비용에 대한 경우도 동일하다고 할 수 있다. 자동차 산업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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