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센터의 성과영역 중 사업적 영역과 프로세스 영역의 성과지표들의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8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물류센터의 성과영역 중 사업적 영역과 프로세스 영역의 성과지표들의 특징.
- 목차
-
1. 물류센터의 성과영역
2. 사업적 영역의 성과지표들의 특징
3. 프로세스 영역의 성과지표들의 특징
- 본문내용
-
1. 물류센터의 성과영역
물류비용의 구성비율은 중요한 지표이다. 왜냐하면, 그것으로 물류시스템에서 이동하는 제품의 가치에 비례한 물류비용의 변화를 지속적으로 측정할 수 있고, 또한 경쟁사에 비해 물류시스템이 가져오는 장점 또는 단점들을 측정하여 다른 기업들과 서로 비교 할 수 있게 한다. 그러나 이 두 번째 목적은 물류비용 구성 비율의 계산방법이 기업끼리 같은 경우가 매우 드물기 때문에 목표에 달성하기가 어렵다. 일반적으로 물류비용 구성비율을 만들어 내기 위해 실행된 매출 회전율에 물류 비용을 접근시킨다. 아직까지는 매출 회전율은 물류 흐름에 매우 중요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만일 매출 회전율에 서비스 부분이 포함되거나 단가가 경제 상황에 변동을 받았다면, 이 비율은 더 이상 물류경제 성과를 대표하는 것이 될 수가 없을 것이다. 만일 매출 회전율을 측정하는 대신, 물류시스템을 통해 발생하는 상품 원가를 고려한다면, 결국 표준 비용에 도달하기 위한 물량 증가에 따른 적정한 구매 원가에 대한 원가의 정확성이 필요로 한다. 구매 비용의 정의 조차 간단하지 않다. 어떤 방법을 고려해야 하며, 어떠한 방법으로 지불 기한 과 / 또는 년간 수수료를 측정할 것인가? 시간단위 역시 중요하다. 년간 단위는 계절 변화를 중화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활동 기간 동안의 비용 증가가 보이지 않는 상대적인 불편함이 있다. 만약 여러 고객 기업들 사이에서 비용을 일반화 할 수 있다면 혜택을 받는 사람은 예를 들면, 아웃 소싱을 통해 비용을 줄이려는 시도가 늘어 날 것이다. 물류비용의 정의 또한 기업 마다 매우 다양하다. 비교할 수도 있고, 할 수 없을 수도 있다. 공급업체에서 배송 창고까지의 첫 번째 운송 비용은 구매 형태에 따라 부과 될 수도 있고 안될 경우도 있다. 만약 이런 경우라면 초기 운송 비용은 더 이상 의미가 없으며 구매 계약에서 구체적으로 초기운송 비용은 무료라고 명시화시킨 경우를 제외하면 무료 배송의 변동성이 불필요하게 원가를 변경시킬 수 있다. 마지막 운송 비용에 대한 경우도 동일하다고 할 수 있다. 자동차 산업에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