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정보] 프랜차이즈(franchisee) 창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프랜차이즈 창업전략에 대한 자료를 조사한것입니다.
창업성공 비결과 주의해야할점, 창업자가 가져야 할 자세등..
많은 자료를 기제하였습니다
목차
프랜차이즈(franchisee) 창업전략
효율적인 창업계획, 창업비용 절감.
올바른 창업자금 조달 방법
창업시 아이템 선정법
잘 고른 아이템 하나, 열 기업 안 부럽다.
좋은 체인본부 선택요령 10가지
창업을 위해 반드시 체크할 점
창업 시 유의해야 할 점
프랜차이즈 가맹점으로 피해를 보는 유형
외식업을 창업할 때 이것만은 꼭 체크해야 한다.
창업자의 자세와 성공의 길
입지! 업종! 우선순위는?
권리금 분석과 A급 점포 판별법
창업 전 창업자가 결정해야 할 7가지
본문내용
창업
프랜차이즈(franchisee) 창업전략
사업경험이 없는 초보창업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것이 바로 프랜차이즈 가맹창업이다. 프랜차이즈란 가맹사업자(FRANCHISOR)가 다수의 가맹계약자(FRANCHISEE)에게 자기의 상표, 상호, 서비스, 표, 휘장 등 (이하 영업 표지라 한다)을 사용하여 자기와 동일한 이미지로 상품 판매, 용역 제공 등 일정한 영업 활동을 하도록 하고, 그에 따른 각종 영업의 지원 및 통제를 하며, 가맹계약자는 가맹사업자로부터 부여 받은 권리 및 영업상 지원의 대가로 일정한 경제적 이익을 지급하는 계속적인 거래 관계를 말한다. - 1997. 4. 7 공정거래위원회고시 제1997-19호
실패에 관한 불안감 또는 성공에 관한 불확실성 등으로 고민하는 예비창업자들이 창업환경이나 아이템, 창업자금, 상권의 특성에 따른 여러 변수가 작용하는 창업을 독자적으로 직접 시도하기보다는 가맹비나 기타 비용지불을 감안하더라도 실패나 불안감을 독립점포형태의 창업보다 상당부분 부담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프랜차이즈 창업 또한 문제가 되는 것이 매스컴에서 사기업체 또는 본사를 주의하라는 글이 많이 실리기 때문에 일부 유명브랜드를 제외하고는 선뜻 창업을 시도하기에는 무리가 따를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충분히 이해하고 창업에 나서면 도움이 될 것이다.
참고문헌
성공비결에 관한 서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 경영론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 Blue Sky 마케팅 전략
  • 서비스 경영론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 Blue Sky 마케팅 전략【목 차】서 론Ⅰ. Blue Sky팀의 프로젝트 방향Ⅱ. .프랜차이즈의 정의와 분석1. 패밀리레스토랑이란?2. 프랜차이즈 정의3. 프랜차이즈의 장․단점1) 프랜차이저(franchisor)의 입장2) 프랜차이지(franchisee)의 입장4. 프랜차이즈의 종류1) 유통단계의 결합에 의한 분류2) 업종에 따른 분류3) 제공의 내용에 따른 분류4) 프랜차이지(franchisee)의 권한범위에 따른 분류Ⅲ. 국내 패밀리레스토랑1. 국

  • [사업계획서]프랜차이즈 사업계획서
  • 전략이 필수다. 이를 위해서는 전국 가맹점의 맛을 동일하게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본사 소속 영양사와 슈퍼바이저들의 계속적인 순회 관리지도를 하고 있다. 김밥이란 메뉴의 상품사이클을 감안하여 기존 김밥 아이템에 새로운 맛을 가미하여 히트아이템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판매비율로 볼 때 주력상품인 김밥과 사이드메뉴의 판매비율은 창업초기에는 8:2 정도였지만 시간이 갈수록 김밥이 차지하는 비율이 서

  • 카페베네 caffebene 경영전략분석과 카페베네 마케팅 SWOT,STP,IMC,4P전략 분석
  • 전략을 구사하고 스타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및 이미지 전략으로 차별화를 이뤄내면서 치열한 커피전문점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다. 그러나 마케팅활동이 스타마케팅에만 초점이 맞춰졌고 급속한 성장으로 인한 매장관리의 문제점 등이 발견되었다. 현재 국내에서는 스타벅스, 커피빈등 해외 브랜드가 커피전문점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실제로 설문조사 결과 20대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커피전문점도 1위가 스타벅스, 2위가 커피빈으로 밝혀졌다.

  •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패밀리레스토랑 프랜차이즈,패밀리레스토랑분석,프랜차이즈사례
  • 전략의 변화로 잠재시장을 시험할 수 있고 어떤 방향으로든지 정책변화가 가능한 것을 하지 못하는 기회 손실이다. 직영점 운영시 소비자에 대한 시장조사, 전산화, 중앙회계 같은 모든 서비스에 소요되는 비용이 프랜차이즈 체인의 경우보다 적은데 이것을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것이 단점이라 할 수 있다. 2) 프랜차이지(franchisee)의 입장장점으로는 경영의 극대화로 새로 경영을 하는 경영주에게 제일 위험 부담이 큰 것은 새로운 상품에 대한

  • [외식사업론] 프랜차이즈`닭익는마을` 조사
  • 프랜차이즈 협회장 선출 1998.04.24   B.B.Q 일부 상표권 및 서비스표 권리 이전등록 1998.07.10   98소자본창업박람회(~07.12) 힐튼호텔컨벤션센타 KFA주최 1998.09.03   정보위원회 발족 (나의제안.봉화.신문고제도) 1998.10.01   신규개점고객 개인상해보험 1년 무료가입 1998.08.14   윤홍근 대표이사 통합 KFA협회장 선출 1998.08.22   앞마당 상표권 및 서비스표 등록 1998.12.21   백년손님 상표권 및 서비스표 등록 닭 익는 마을 상표권 및 서비스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