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웰빙 간편아침식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1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본문
1. 컨셉 설정 (Concept)

2. 환경 분석 (Environmental Analysis)
1) 거시 환경 분석 (사회 ․ 문화적 변화)
2) 과업 환경 분석
3) 내부 환경 분석

3. 마케팅 목표 설정 (Marketing Objectives)
1) Mission
2) Vision
3) Goal
4) Objective

4. STP 분석 (STP Analysis)
1) Segmenting
2) Targeting
3) Positioning

5. 3C 분석 (3C Analysis)
1) Customer
2) Competition
3) Company

6. 4P 분석 (Action planning - 4P Analysis)
1) Product
2) Place
3) Promotion
4) Price
본문내용
1. 컨셉
1. 2-30대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하는 간편한 아침식사 (대학생, 직장인)
2. 사상의학을 접목한 맞춤형 건강식
3. 건강을 챙기는 세련된 웰빙족 (고급스러움)

● Key word
간편아침식사 + 건강식 + 세련됨


2. 환경분석(Environmental Analysis)

● 거시환경 : 사회 문화적 변화

1. 전통적 아침 식사 시간의 변화
전통적으로 우리나라의 아침 식사는 온 가족이 둘러 앉아 정식으로 한식을 차려 먹는 식으로 전해 내려 왔다. 그러나 산업화가 진행됨에 따라 현대인의 활동 범위는 1차 소속 집단인 가족을 벗어나 직장, 학교 등과 같은 2차 이상의 소속 집단으로 넓어졌다. 직장이나 학교 등의 소속 집단은 대체로 시작과 종료 시간이 규칙적으로 정해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특히 전일 근무의 일반적 직장이나 정규 학교의 경우 이른 시간의 출근 / 등교를 기본으로 한다. 때문에 대부분의 가족 구성원이 일터로 향해야 하는 현대 사회의 경우 전통적 의미의 아침 식사 시간이 점차 불가능해지게 되었다. 이에 따라 밥과 국이 차지하고 있던 자리를 빵이나 시리얼 등의 간편식으로 대체하는 가정이 늘어나게 되었으며 최근에는 대학생과 직장인을 중심으로 이동 중 사먹을 수 있는 삼각김밥 등의 아침 대용 식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2. Well-Being Life Style
21세기로 접어들면서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하던 시대는 지났다. 단지 먹고 살기 위한 문제가 아닌 어떤 삶을 살아야 하는지 그 질을 따지게 된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이러한 변화의 흐름에 따라 최근 사회 문화적 키워드이자 트렌드(trend)로 떠오른 것이 웰빙(well-being) 라이프 스타일이다. 이는 새로운 문화 권력이라 일컬어지는 보보스(Bobos)족의 삶을 의미한다. 웰빙은 몸과 마음이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인생을 풍요롭고 아름답게 영위하자는 것으로 자연 속에서 생명력을 찾았던 선조의 지혜와 전통에서 빌려온 삶의 방식이다. 이들은 도심의 공해와 현대인의 바쁜 생활로부터 벗어나 몸의 평화를 추구하고 패스트푸드보다는 유기농 야채와 곡식으로 만들어진 신선한 건강식을 섭취하며, 몇 만원 짜리의 값비싼 레스토랑 식사 대신 가볍게 생식을 즐긴다. 이러한 삶의 방식은 보보스족처럼 비싼 돈을 굳이 들이지 않더라도 누구나 충분히 맛볼 수 있는 삶이다.

● 과업환경

1. Customer
※ 아침 대용 식품 수요생성 ⇒ 시장형성 ⇒ 건강관심증가
설문조사 결과 ‘아침식사를 하지 않거나 불규칙적으로 한다’ 라는 응답이 전체 응답의 67%였다. 반면 아침식사의 필요성에 대한 질문에서 ‘필요하다 / 조금 필요하다’ 라는 응답이 전체의 86%였다. 아침 식사를 불규칙적으로 하는 응답자의 65%가 아침 식사가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아래, 표 2-1, 2-2 참조)

참조 (표 2-1)
아침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고 있는지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
참고문헌
김수범 박사. (2001). 한방체질약선 600가지 . 도서출판 한방미디어.
김수범 박사. (2001). 사상체질 다이어트. 도서출판 한방미디어.
김수범 박사. (2002). 사상체질 건강요리. 도서출판 한방미디어.
오세조, 신동빈. (2001). 유통을 알면 당신도 CEO. 중앙경제 평론사.
오세조, 박충환. (2000). 고객중심과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마케팅.
알리스, 잭트라우스 (1994) 마케팅 포지셔닝. 십일월 출판사.
알리스, 로라리스 (1999 브랜딩 불변의 법칙22, 예하
Foxall, (1996). 마케팅을 위한 소비자 심리학. 栗谷出版社
박영수. (2003) 색채의 상징, 색채의 심리. 살림

참고 사이트

http://www.const-med.com 김수범 박사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셀러드 테이크아웃샵 바쁜 일정을 보내는 학생과 직장인들에게 영양을 공급하는 셀러드를 테이크아웃으로 판매하는 사업계획서
  • 사업의 특성현재 00대학교 주변인구는 약 20만명에 근접하다.이중 주요 타겟인 여성학생은 약 7,000여명으로 추정경쟁업체후문가 밥집가격저렴, 포만감비위생적, 조미료과대사용우리가 구상하는 음식점의 형태는 없음고깃집, 피자 및 치킨 집 등기타학관가격제일저렴, 신속함질이 낮음프랜차이즈 경영론 (박상익 교수님)3. 시장환경분석3. 시장환경분석시장진입 및 성장전략여성 타겟웰빙과 다이어트 열풍에 맞추어 여성들을 주요 타겟으

  • [사업계획서] 웰빙 아침식사 업체 마케팅계획서
  • 사업목적하루 종일 집 밖에서 생활을 해야 하는 현대인에게 ‘집 밥’은 이미 사치가 된지 오래이다.게다가 1인 가구, 맞벌이 부부 등 집에서 조차 제대로 밥 챙겨 먹기가 힘든 현대인들에게 진짜 믿고 안심할 수 있는 웰빙 음식을 바쁜 현실 속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너무나 절실하다. 현대인들의 건강을 생각하고 그들의 필요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고자 한다.(2) 창업동기바쁜 현대인들이 일상에 치여 아침 식사를 거르는 일이 잦

  • [사업계획서] 아침 떡 프랜차이즈 사업계획서
  • 웰빙의 열풍이 불고 있으며 간단한 식사나 간식을먹으면서도 좀더 건강에 좋고 즐거움을 찾고자 한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추어 바쁜 직장인들과 학생들을 위해 떡의 패스트푸드화를 시도하고자 하였다.기존의 정크푸드로 취급받던 패스트푸드에 대한 관념을 깨뜨리며 우리나라 전통음식이며 간단히 먹을 수 있는 떡을 Take-out 형식의 소점포를 통한 창업을 시도하였다.비록 대중적인 인식이 미흡하고 식사대용으로서 떡에 대한 인식이 미흡하나 이

  • 모닝샌드 사업계획서
  • 모닝샌드 사업계획서 IndexIntro. Ⅰ. 사업개요Ⅱ. 제품소개 Ⅲ. 시장 분석 및 전망Ⅳ. 마케팅 전략Ⅴ. 재무계획Ⅵ. GuidelineI. 사 업 개 요재무 계획시장분석 및 전망마케팅 전략사업 개요제품 소개사업 배경- 오늘 아침도 모닝커피 한잔으로?- 바쁜 출근길에 신속하고 간편한 아침!- 아침식사를 하는 것만으로도 웰빙!- 현대 직장인들의 건강 아침을 위해!아침식사를 해야 하는 6가지 이유① 뇌에 필요한 포도당을 제때에 공급한다②

  • 창업계획서 시리얼 카페
  • 사업 소개사업 소개업 체 명시리얼스대표자명카페전화번호휴 대 폰사업장소재지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대문구, 마포구업 태서비스종 목시리얼카페특기사항배달되는 카페, 카서비스 실행종업원수(예정)3명2. 사업동기사업의 동기 및 개요가) 사업의 동기제가 일하던 곳에 많이 부족한 식당은 단 한가지였다. 간편하고 take out 쉽고 웰빙스러운 카페였다 .회사를 다니면서 생각하게 된 사업이었으며 요즘 곡물에 전 세계사람들이 관심을 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