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 CGV(주)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회사 2

2. 선정동기 2

3. 회사소개 2
(1) CJ Media Entertainment 소개 2
(2) CGV 개요 3
(3) CGV 연혁 3
(4) CGV 운영현황 및 향후계획 4

4. 복합상영관의 현 동향 5
(1) CGV 진입 당시의 동향 5
(2) CGV가 업계1위가 되 후의 동향 5

5. CGV 복합상영관의 STP분석 5
(1) Segmentation(시장세분화) 5
(2) Tergeting(표적 시장 선택) 6
(3) Positioning(포지셔닝) 6

6. 수익모델(경쟁사 메가박스와 비교) 6
(1) 독창성(Creativity) 6~7
(2) 컨텐츠(Contents) 8~9
(3) 커머스(Commerce) 9
(4) 고객(Customer) 9~11
(5) 재무제표 비교 11~12

7. CGV의 SWOT분석 12~13

8. 결론 14
(1) 성공요인 14~15
(2) 미래 15
(3) 1조의 제안 16
본문내용
1. 선정회사
☞ CJ CGV(주) (www.cgv.co.kr)

2. 선정동기
☞ 연간 1억 명이 넘는 영화 관객 시대가 되었다. 한국은 비약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저부 가 가치 사업이었던 극장이 21세기의 고부가 가치 산업으로 변모되면서 이제는 영화를 보더라도 단지 영상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을 만족시켜 주고 있다.
CJ CGV는 오프라인으로 영화를 상영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지만,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다양한 영화정보, 고객과의 1:1서비스, 각종 이벤트를 통한 고객관리 및 마케팅 활동, 예약관련 서비스등을 제공하고 있어 오프라인과 병행하여 온라인으로도 많은 수익 을 창출하고 있어 선정하였습니다.

3. 회사소개
☞ 1995년 8월 CJ주식회사 내 극장사업팀으로 시작으로 해외업체와 합작하여, 국내에서 최초로 복합상영관을 도입했고, 가장 먼저 전국 체인화 시대를 연 대한민국 복합상영관의 선두주자이면서 현재 서울, 분당, 인천, 대전, 수원, 부산 지역에 13개 극장을 운영하는 국내 최대의 복합상영관 업체이다. CGV는 최적의 극장 입지 선점을 통한 전국 체인화,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 Networking 강화 및 CRM을 도입하여 차별화된 Cinema Marketing을 구사하는 등 행심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실천하고 있다. 또한 Only-one활동 을 통한 가치 및 수익을 극대화할 뿐 아니라 순번발권기, 유아놀이방, 골드클래스, CGV 라운지, 천연향 공조시스템, 파우더룸 설치 등 끊임없이 Only-one item을 개발하고 있다.

(1) CJ Media Entertainment 소개

☞ 국내 1위의 종합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엔터테인먼트가 목표이기 때문에 미디어 엔 터테인먼트 사업은 '한국영화-극장사업-케이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CGV 서비스 마케팅 채널 분석
  • CJ-CGV는 화려한 수상경력(2007년 국가 고객 만족도(NCSI) 2년 연속1위. 2007 브랜드파워(K-BPI) 5년 연속 1위)를 자랑하는 등 영화산업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우리조는 이러한 CJ-CGV에 흥미를 느꼈으며, 조원 모두가 CJ-CGV를 한번쯤 접하여 보았고, 영화관 = CJ-CGV 라고 떠올릴 정도로 친숙하지만, CJ-CGV의 마케팅에 관해서는 자세히 알지 못하기 때문에 마케팅 조사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는 기회로 삼고, 4P의 유통(place)을 포괄한 마케팅 채널이라는 주

  • CJ CGV의 마케팅 성공사례 및 서비스경영 성공사례 보고서
  • 성공적인 서비스경영 사례(CJ CGV)목 차Ⅰ. 서 론1) 기업 선정 동기 12) CJ CGV 소개 1Ⅱ. 본 론1) CJ CGV 성공요인 5※ CJ CGV 마케팅믹스(7Ps) 7~122) CJ CGV SWOT분석 6~73) CJ CGV 고객만족전략 12~14※ CJ CGV 고객서비스 접점관리 7~12※ CJ CGV 고객유지 및 관리 7~12Ⅲ. 결 론1) CJ CGV 경영성과 및 개선방안 16~172) CJ CGV의 성공사례를 통해 느낀점 16~17※ 참고자료Ⅰ.서론1) 선정이유여가란 개인이 가정, 노동 및 기타 사회적 의무로부터 자유로워진 상태 하에서 휴

  • 롯데시네마 마케팅전략분석과 롯데시네마 미디어전략과 경쟁사분석및 롯데시네마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CJ CGVB-2. 경쟁사분석 - 메가박스C. 시장상황분석4.롯데시네마 SWOT분석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5.롯데시네마 마케팅전략 제안a. 타겟층의 변화b. 브랜드 포지셔닝맵c. . 크리에이티브컨셉d. 마케팅 아이디어 제안e. 커플 적립 카드 활용 사례 및 뉴미디어를 활용한 광고 제시e-1. 포인트 제도e-2. 커플들이 주로 이용하는 어플리케이션 Between 배너 광고/롯데 시네마 이모티콘e-3. 롯데 시네마 만의 통합된 SNS 페이지를 개설하여 SNS를 활용한 이벤트 집

  • 경영학에 대한 전반적 이해 연구- 판매, 인사, 회계, 재무, 경영 전략을 중심으로
  • 주)명륜이 인터넷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조직원들의 창의성 있고 다양한 의견을 경영에 충분하게 반영하여야 하며, 타 경쟁업체와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다양하고 발전적인 수익사업을 선정할 수 있었다. § 목 차 §Ⅰ. 최신 생산관리기법 3가지1. 적시생산제2. ERP :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3. SCM : 공급사슬관리Ⅱ. 기업의 고객중심 마케팅 전략 분석1. 고객중심 마케팅 개념과 사례2. 4P의 측면에서 분석한 CJ CGVⅢ. 학습조직에 성공한 기업

  • [감성경영] 고객만족과 감성경영과의 상관관계와 그 사례에 관한 연구
  • 주 실력을 직원들에게 뽐내기도 했다. 최근에는 새로 드럼 배우는 재미에 푹 빠져 있다. 홍성원 사장은 에너지가 넘치는 경영자가 되고 싶은데 그러자면 격식에 너무 얽매이면 안되고, 또한 즐거워야 좋은 아이디어도 나오는 것이라고 믿는다. 또한 이전보다 권한이 많아지니 사람들이 어려워하는 CEO로서의 외로움을 달래기 위한 마음도 있다고 설명했다. (9) CJ CGV : 박동호 대표이사“영화, 그 이상의 감동”“직원이 만족하지 않으면, 결코 고객을 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