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글로벌기업][미국다국적기업]미국글로벌기업 선마이크로시스템즈(썬마이크로시스템즈), 미국글로벌기업 AT&T, 미국글로벌기업 제너럴일렉트릭(GE), 미국글로벌기업 IBM, 미국글로벌기업 3M, 미국글로벌기업 모토로라, 미국글로벌기업 야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미국글로벌기업 선마이크로시스템즈(썬마이크로시스템즈)
1. 경영전략
2. 내부조직
3. 인사관리
4. 지역내 네트워크

Ⅱ. 미국글로벌기업 AT&T
1. 생산조직
2. 전통적 노사관계의 변화와 노조
3. 다운사이징과 자율적 작업팀

Ⅲ. 미국글로벌기업 제너럴일렉트릭(GE)
1. 회사 개요
2. GE의 기업지배구조
3. 잭웰치 회장의 기업변신 전략

Ⅳ. 미국글로벌기업 IBM
1. e-비즈니스를 새로운 기업 전략으로 선택하고 모든 사업의 초점을 맞춤
2. e-비즈니스를 확산시키기 위한 세 가지 실천 전략을 수립하고 시행함
3. e-비즈니스의 특성을 이용하여 조직을 통합 운영함

Ⅴ. 미국글로벌기업 3M
1. 연혁
2. 인재상
3. 3M 전략
1) 환경적 개선을 위하여 사회와 3M 기대의 만남
2) 회사는 사회적인 책임이 있기에 종업원과 공동체의 만남의 필요성을 가진다
3) 회사의 이니셔티브 수행을 통한 3M 미래의 경제적 성공을 이끈다
4. 기업철학
1) 비전과 공유가치
2) 기업문화

Ⅵ. 미국글로벌기업 모토로라
1. 회사연혁
2. 모토로라의 사원교육
3. 모토로라 대학

Ⅶ. 미국글로벌기업 야후
1. 야후의 연혁
2. 야후(yahoo)의 의미
3. 야후의 역사
4. 오늘의 야후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미국글로벌기업 선마이크로시스템즈(썬마이크로시스템즈)
1. 경영전략
1982년 스콧 맥닐리(Scott Mcnealy) 등 3명의 스탠포드 대학 졸업생들이 실리콘 밸리에서 설립한 선 마이크로 시스템즈(Sun Microsystems)는 종업원 1만 3,253명, 매출액 43억달러를 기록하면서 워크스테이션 부문 세계 1위의 기업으로 성장했다.(세계 시장 점유율 39.8%, 일본 내 워크스테이션 컴퓨터 제조업체 중 1위, 유럽 내 판매업체 중 1위, 시장점유율 33.5%, 라틴아메리카 판매업체 중 1위)
설립초기에 선은 신생기업으로서 모험자본가와 고객들로부터 대부분의 자본을 조달할 수밖에 없었고, 워크스테이션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디자인하여 신제품을 생산한 후 최종 제품만을 조립하는 경영전략을 추진했다.
선은 1980년대 컴퓨터 산업에 개방 시스템 개념을 미리 도입하고 철저히 따랐다. 물론 아주 많은 반대가 있어왔지만, 지금은 과거 경쟁했던 기업들이 개방 시스템을 신속히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개방 시스템은 사용자들에게 선택권, 여러 판매업체로부터 다양한 제품을 선택하고 강력한 네트워크로 그것들을 통합시키는 능력을 제공해 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업은 개방 시스템을 통해 네트워크 상 어떤 위치에서건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모든 자원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선의 운영체계(operating system:OS)는 AT&T가 개발한 표준적 OS인 UNIX를 자신의 요구에 맞게 적응시킨 것으로서 클라이언트/서버 모드의 장점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외부 기업들로부터 응용소프트웨어를 쉽게 공급받을 수 있었다. 또한 선은 제품의 수명주기가 짧아진 환경에서 ‘동시적 엔지니어링(concurrent engineering)`과 ’모듈화를 통한 성능 향상(modular upgradability)`전략을 추진했다. 그리고 선은 다양한 신제품들을 개발할 뿐 아니라 이들간의 제품구성을 지속적으로 신속하게 변화시키고 있다. 선이 이처럼 신속한 제품개발능력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모방기업들의 추격을 저지할 수 있었다.

2. 내부조직
선은 내부조직을 수평적 조직으로 전환하여 제품 개발의 사이클 타임을 축소하고 의사결정시간을 단축하고 있다.
참고문헌
◉ 고두균 외, 화이트 칼라 6시그마 경영 혁신, 한국언론출판사
◉ 리차드 파슨·랄프 키즈, 실패의 성공학
◉ 모토로라의 재기비결, 삼성경제연구소
◉ 안토니 브라미스, 야후! 성공 방식, 물푸레(창현출판사), 2001
◉ 이순철, 사례로 본 지식경영의 이해, 삼성경제연구소, 2000
◉ 한국 3M 홈페이지 http://www.3M.co.kr
◉ Emest Gundling,나도 3M에서 일하고 싶다,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국계기업 취업,면접전략
  • 기업 합작사들로 이들의 특징은 국내에 안정적인 영업망을 확보하였거나 연구 또는 생산을 위한 시설이 투자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 따라서, (2) 세계적인 지명도보다는 국내에서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한 회사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두 번째의 선택 요령. 국내에 성공적으로 정착한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한국IBM, 한국P&G, 필립스전자, 한국휴렛팩커드, 한국소니전자, 한국3M, 모토로라코리아, 컴팩코리아, 한국네슬레,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 등이 손꼽

  • 정보통신기술과 경영
  • 선행 작업이 필요하다. 그러나 허브를 사용한다면 모든 패킷이 자신에게도 전달되므로 자연스레 클라이언트가 DNS 질의 패킷을 보낼 경우 이를 확인할 수 있다.2. 공격자는 로컬에 존재하므로 DNS 서버보다 지리적으로 가까운 위치에 있다. 따라서 DNS가 응답해주기 전에 위조된 응답 패킷을 보낼 수 있다.3. 클라이언트는 공격자가 보낸 DNS 응답 패킷을 올바른 정보로 인식하고 웹에 접속한다. 그리고 나중에 온 정보는 버린다. 이처럼 DNS 스푸핑 공격은

  • 구조조정 레포트
  • 구조조정1.구조조정의 개념2.한국기업의 구조조정의 당위성Ⅰ. 사업구조조정ⅰ. 한국 기업의 사업구조와 경쟁력 약화의 원인ⅱ. 해외의 사업구조조정 성공사례ⅲ. 한국기업의 사업구조조정 방향Ⅱ. 한국기업의 조직구조조정ⅰ. 한국기업의 조직구조ⅱ. 해외의 조직구조조정 성공사례ⅲ. 한국기업의 조직구조조정 방향Ⅲ. 한국기업의 지배구조조정ⅰ. 지배구조의 주요이슈ⅱ. 한국기업의 소유지배구조ⅲ. 선진국 대기업의

  • [경영학, 조직이론] 거대기업 IBM의 조직
  • IBM의 조직구조와 조직문화251. IBM 기업 소개Organization Theory현재 대표적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IBM은 1924년 CTR사로 출발하여, 1924년 IBM으로 회사명을 변경했다. 전 세계적으로 170개국에 직원 33만명, 주주 67만명, 24개의 공장을 소유하고 있으며 연 매출이 963억 달러에 순이익만 84억에 달하는 거대한 기업이다. 또한 IBM은 대표적인 Technology기업으로 연구개발비로 연간 50억 달러를 지출하며, 지난 13년 연속 미국 특허

  • [지식경영] 지식경영
  • 선정, 제품 사용 방식을 지원해야 한다. 셋째, 고객에게 신뢰받는 파트너가 되어야 한다. 시스코 시스템즈(Cisco Systems), 시스코 커넥션 온라인(Cisco Connection Online), 그리고 인터넷 토탈 서비스업체인 www.Wellsforgo.com가 있다. 제 6 전략은 모델을 통한 고객의 의사결정 합리화이다. 모델을 이용하여 고객의 의사결정에 대한 영향을 분석하며, 고객이 자신감 있게 의사결정을 하여 구입하도록 유도한다. 미국의 전화번호부 출판사와 전자출판 광고물들 그리고 ww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