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지니스] 인터넷포탈사이트 `다음`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1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DAUM의 의미
(2) DAUM의 비전
(3) DAUM의 연혁
(4) DAUM의 사업현황

2. Daum의 비즈니스 모델 변천
(1)웹에이전시, 웹호스팅
(2)인터넷 포탈 사이트

3. 포탈 사이트란?
(1) 포탈사이트의 의미적 종류
(2) 포탈 서비스의 진화
(3) 포탈서비스의 경쟁시장

4. Daum의 영역을 초월한 경쟁시장

5. Daum의 마케팅 전략
(1) 개별 서비스를 위한 맞춤형 비즈니 스 전략
(2) 외형적인 성장보다 충성도 제고를 위한 마케팅으로 전환
(3) 파트너쉽을 통한 컨텐츠의 확보

6. Daum의 지속적인 성장요인
(1) 경영전략과 연계한 자금 확보
(2) 투자전략
(3) 다음의 핵심 성공 요인의 IT역량

7. Daum의 해결방안
본문내용
(1) DAUM의 의미
순수 우리말로 '어떤 차례의 뒤'라는 뜻으로 영어 'Next'에 해당하는 의미
한문으로 다음(多音)은 다양할 多, 소리 音의 조합어

(2) DAUM의 비전
1. 인터넷 기업
E-mail(한메일넷), 온라인 커뮤니티(Daum카페), 온라인 미디어(미디어Daum)등에 기반한 새로운 인터넷 문화를 선도

2. 인터넷 비즈니스 리더
1997년 한국 최초로 개발, 제공한 무료 웹메일 서비스, 한메일넷
1999년에 선보인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Daum카페는 세계에서 그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인터넷 서비스
끊임 없는 혁신과 노력으로 최고의 인터넷 미디어 기업으로서 위치를 탄탄히 가져갈 것 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기대를 많이 했지만 세부자료가 없어 판단의 근거가 부족하군여
  • sungsam***
    (2006.10.24 11:46:53)
회원 추천자료
  • P2P, 닷컴기업 수익모델(비즈니스모델, 비즈니스모델), 무선인터넷 수익모델(비즈니스모델, 비즈니스모델), B2B, 게임산업 수익모델(비즈니스모델, 비즈니스모델), PPL마케팅 수익모델(비즈니스모델, 비즈니스모델)
  • 경영 전략적 판단이 선행되어야 하며, 그에 적합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야 한다2. 제조업체의 B2B 모델은 인터넷 업체의 B2B 모델과는 달라야 한다3. 첫째는 제품의 표준화 정도이다4. 둘째는 기업간 협력 수준을 요구하는 정도이다Ⅶ. 게임산업의 수익모델(비즈니스모델, 비지니스모델)1. 시장적 관점에서 본 해외 게임 제작 시스템2. 게임에 대한 본질적 규정인 재미3. 게임에 대한 상품적 형식화4. 게임 기획을 위한 시장 분석5. 게임 기획에서의

  • [경영전략분석] 인터넷기업 daum 다음 경영전략분석
  • 경영전략분석매체경영 목 차Ⅰ. 포탈사이트란?Ⅱ. 다음 소개 (연혁)Ⅲ. 다음 경영전략Ⅳ. SWOT분석Ⅴ. 해결방안Ⅰ. 포탈사이트란?Portal은 현관문이라는 의미다. 이 현관이라는 개념을 인터넷에 도입하여,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관문으로 인터넷 포털 사이트가 등장하였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는 네티즌들이 인터넷 접속을 위해 처음으로 방문하는 출입 사이트이다. 따라서 네티즌들은 인터넷을 이용하기 위해 반드시 포털을 거쳐야 한다.

  • 옥션, 이베이, 인터파크 온라인쇼핑몰의 성공경영전략완벽분석
  • 목차Ⅰ.들어가며Ⅱ.본문1.전자상거래의 이해1)전자상거래의 정의2)전자상거래와 기존 상거래 방식의 비교3)전자상거래의 유형2.인터넷 쇼핑몰의 이해1)인터넷 쇼핑몰의 정의2)인터넷 쇼핑몰의 유형3)인터넷 쇼핑몰 시장의 변화4)인터넷 쇼핑몰의 핵심전략3.인터넷 쇼핑몰 시장환경 분석1)전자상거래 업계의 현황2)인터넷 쇼핑몰 시장현황3)외부환경분석4.옥션의 경영전략분석4-1.옥션의 이해1)인터넷 경매의 이해2)옥션의 사업개요3)옥션의

  • [인터넷비즈니스] 포털산업의 현황과 파란닷컴의 시장점유율 확대전략
  •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기말 프로젝트I.산업 현황 분석1)포털 서비스의 발달사초기에는 검색과 디렉토리 서비스를 통해 유선 인터넷 이용자를 다른 사이트로 안내하는 관문적인 역할을 수행하였다. 이에 따라서 수익원도 검색과 디렉토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거대 이용자를 기반으로 한 인터넷 광고가 주를 이루었다. 그러나 인터넷 기업의 거품이 빠지면서 주요 광고주인 닷컴 기업의 경영 악화와 인터넷 광고 자체의 효과에 대한 회의론의 대두로 광

  • 인터넷비즈니스에 대하여
  • 경영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인터넷으로 부터의 수익창출이나 원가절감을 달성하고자 하는 비즈니스.* 위의 정의를 좀 더 명확히 파악하기 위한 이러한 정의에 내포되어 있는 의미. ㄱ . 우선 인터넷을 전략적 도구로 활용한다는 것이다. 인터넷 비지니스가 기업이 목표하는 바를 달성할 수 있도록 인터넷을 활용하는 것이지, 목표에 따른 전략없이 단순히 기업의 홈페이지를 인터넷에 올리는 것은 의미가 없다는 것을 뜻한다. 웹사이트를 만들기 전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