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인터넷포탈사이트 `다음`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1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Daum의 프롤로그
1)다음의 의미
2)다음의 비전
3)다음의 연혁
4)다음의 사업현황

2. Daum의 비즈니스 모델 변천
1)웹에이전시, 웹호스팅
2)인터넷 포탈사이트

3. 포탈 사이트?
1)포탈 사이트의 의미적 종류
2)포탈 서비스의 진화
3)포탈 서비스의 경쟁시장

4. Daum의 영역을 초월한 경쟁시장
1)전통 포탈업체와의 경쟁
2)온라인 커뮤니티 업체와의 경쟁
3)인터넷 쇼핑 업체와의 경쟁

5. Daum의 마케팅 전략
1)개별 서비스를 위한 맞춤형 비즈니스 전략
2)외형적인 성장보다 충성도 제고를 위한 마케팅으로 전환
3)파트너쉽을 통한 컨텐츠의 확보

6. Daum의 지속적인 성장요인
1)경영전략과 연계한 자금 확보
2)투자전략
3)핵심 성공 요인의 IT역량

7. Daum의 해결방안
본문내용
1.DAUM의 프롤로그

(1) DAUM의 의미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다음(Daum)'은 2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순수 우리말로 '어떤 차례의 뒤'라는 뜻으로 영어 'Next'에 해당하는 의미입니다. 즉, 인터넷이라는 매체를 통해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선도자로서의 미래 지향적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또, 한문으로 다음(多音)은 다양할 多, 소리 音의 조합어로, 개성있는 다양한 소리(多音)를 조화롭게 내보자는 의미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조화로운 목소리가 새로운 문화를 창조해 내듯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인터넷은 문화이다'라는 소명감을 가지고 우리의 올바른 인터넷 문화 정착과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Daum 로고는 노란색 D, 오렌지색 a, 연두색 u, 하늘색 m의 네글자가 서로 맞물려 모두 8가지 색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는 네티즌들의 다양한 목소리(多音)가 서로 겹쳐져서 네트워킹을 이루고 있는 모습을 상징하고 있는 것인데, 지리상으로는 서로 떨어져 있어도 네트워크상에서 하나로 연결되어 다양한 색깔의 개성을 나타내고 이를 통해 또 다른 모습들을 만들어 내는 모습을 그린 것으로 인터넷에 대한 Daum의 미래상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2) DAUM의 비전

1)인터넷 미디어 기업
인터넷 미디어기업 (주)다음커뮤니케이션은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회를 잇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세상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메일(한메일넷), 온라인 커뮤니티(Daum카페), 온라인 미디어(미디어Daum)등에 기반한 새로운 인터넷 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Daum(www.daum.net)은 창의적인 3,700만 Daum고객들과 함께 다양한 목소리가 한데 어울어지는 조화로운 인터넷 세상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2)인터넷 비즈니스 리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쇼핑몰] 인터넷 쇼핑몰의 동향, 실태, 문제점과 한계 및 활성화 대책 분석(사례-인터파크, 롯대닷컴, 아마존, CDnow, 사이버리안 아웃포스트)
  • 포탈 사이트나 쇼핑몰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이 발달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최근의 동향을 보면 인터넷 통신판매를 주도하고 있는 이들 사이트는 인터넷 시장의 확대 및 발전에 따라 유연하게 스스로 전략을 바꿔 나가면서 경쟁하는 경향을 보인다. 특히 포털 사이트의 경우 이러한 현상이 보다 극명하게 드러나는데 네이버, 다음, 야후 같은 포털 사이트들은 기존의 회원과 컨텐츠, 마케팅 노하우에 기반하여 경쟁적으로 쇼핑몰을 개설하고 있다. 야후

  • [경영경제학] 다음커뮤니케이션dml E-Business모델의전환전략
  • 마케팅 대상’에서 인터넷부문 전사 대상을 수상하였다. (주)다음은 인터넷을 통한 e-비즈니스 혁신과 고객만족 활동을 평가받는 인터넷 전사부문에서 한메일넷, 다음카페 미디어다음 등의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유형의 커뮤니케이션 문화를 제시, 정착시켰으며 인터넷을 기반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의 삶의 질을 한 층 높이는데 공헌했다는 평가를 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2. 웹에이전시에서 국내 최대 인터넷 포탈 사이트로. 1995년

  • [e비즈니스] [e비즈니스] 다음(daum)의 UCC 특성화 전략분석 및 전망(A+리포트)
  • 의UCC 특성화 전략분석 및 전망2007. 6< 목 차 >1. 국내 전반의 포탈업체들의 동향 1⑴ 인터넷 포털 업체들 간 경쟁 구도2. Daum의 현황 . 2⑴ VISION⑵ 주요 산업 및 제품/서비스, 그리고 경영실적⑶ 성장전략⑷ SWOT 분석3. Daum의 전략적 분석 3⑴ About UCC⑵ UCC의 마케팅적 의의⑶ STP 전략4. Da

  • [마케팅사례] 네이버의 경쟁력(마케팅 성공요인)
  • 목 차서론네이버인터넷 포털사이트 선택의 이유와 소개본문1. 네이버 기업 소개2. 네이버(NHN)의 사업구조 3. 네이버의 S T P 전략4. 마케팅 믹스 5. SWOT분석6. 외부 환경 분석7. 네이버의 경쟁력 (마케팅 성공요인)8. 종합적 분석9. 개선사항결론서론네이버인터넷 포털사이트 선택의 이유와 소개1. 네이버(NAVER) 선정이유현재 정보통신네트워크의 발전에 따라 인터넷 비즈니스 시장의 영향력도 증대해가고 있다. 이 가운데 인터넷 비즈니스 시장에

  • [서비스운영관리] 다음의 새로운 대안 UCC서비스 특성화 전략분석 및 전망
  • 의 새로운 대안,UCC서비스 특성화 전략분석 및 향후전망< 목 차 >1. 국내 전반의 포탈업체들의 동향 1⑴ 인터넷 포털 업체들 간 경쟁 구도2. Daum의 현황 . 2⑴ VISION⑵ 주요 산업 및 제품/서비스, 그리고 경영실적⑶ 성장전략⑷ SWOT 분석3. Daum의 전략적 분석 3⑴ About UCC⑵ UCC의 마케팅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