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마케팅] 한국영화산업의 마케팅-`태극기휘날리며`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들어가며
2. 영화 마케팅이란
II. 본론
1. 작품 개요및 분석
2. 환경분석
3. 마케팅 전략(STP)
4. 4P’s
5. 판매 후 고객관리
III. 결론
본문내용
I. 서 론
들어가며
한국영화 1천만 관객 시대
‘태극기 휘날리며’의 매스 마케팅-고도의 마케팅적 계산
역행적인 마케팅 흐름
2. 영화 마케팅이란
영화는 무한한 마케팅의 가능성과 잠재력이 존재함
영화마케팅은 가이드

II. 본 론<태극기 휘날리며>
1. 작품 개요 및 분석
‘태극기 휘날리며’의 순제작비는 147억 원
- 제작비의 1/3 이상이 세트 및 소품, 인력 동원에 사용
최고의 흥행성과
- 영화사상 최고 스코어 갱신: 전국11,535,897명
경제효과 5000억원
- 직접 매출 이외에 쇼핑 효과나 고용 부가가치 생산
유발 효과 등의 합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보통입니다
  • kkb***
    (2006.11.07 12:54:22)
회원 추천자료
  • 비즈니스데이터 통신 RFID를 이용한 은행 CS 강화 방안
  • 성공 사례 확보에 집중한 시기3) 성장기(2009년) - 금융 위기 속 오히려 상승세 ‘눈길’ 4) 도약기(2010년) - 온라인게임 넘어 SNS와 스마트폰까지 확대2. 게임 광고의 중요성1) 산업의 성장2) 국내 시장의 변화3. 국내 외 게임 광고 업체 1) 국외 IGA 솔루션2) 국내 IGA 솔루션Ⅳ. 온라인 게임 광고 유형 1. IGA (In Games Ad) : 이미 흥행하고 있는 게임을 이용한 광고 1) 제휴 마케팅에 배치된 유형2) PPG(product in game): In Games Promotion(IGP) 또는 Product Placement(PPL) 3) 게

  • 영화마케팅성공사례
  • 영화마케팅?‘실미도’ + ‘태극기 휘날리며’ -> 4천 6백개 일자리 창출 태극기 휘날리며Route영화산업은 제조업처럼 환경문제를 일으키지 않으면서 관객이 증가하면 연쇄적으로 부가가치가 늘어나 21세기에 육성해야 할 전략사업 “태극기 휘날리며” 제작노트2월 5일 개봉 6.25를 배경으로 한 전쟁 영화사전 기획 기간 1년3개월 순수 제작비 130억 원, 엑스트라 총 동원 수 2천5백 명촬영기간 9개월 , 촬영회수 140여 회 한국 영화사상 초유의 거대

  • [영화마케팅] 영화 괴물 의 흥행요소와 마케팅 분석
  • 의 지지로 한국 산업에서 없어서는 안 될 요소로 자리매김을 하게 되었다. 1999년 남북한 분단과 사랑을 다룬 영화 ‘쉬리’가 대성공을 함으로써 한국의 영화산업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고,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이 각종 해외 영화제에서는 한국영화를 향한 긍정적인 평가들과 수상들이 쏟아지고 있으며, 한국영화를 향한 투자도 날도 증가하고 있다. ‘실미도’ 1108만명, ‘태극기 휘날리며’ 1174만명, ‘왕의 남자’ 1230만명.1926년 나운규 감독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산업의 국가적 중요성 124. 한국의 문화콘텐츠 산업현황 144.1. 애니메이션산업154.2. 음반산업 154.3. 게임산업 154.4. 영화산업

  • [대중문화의 이해] 한국의 문화산업
  • ☙ 한국의 문화산업1. 한국 문화상품의 특성문화상품은 콘텐츠로부터 문화적 요소가 체화된 문화컨텐츠를 가지고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유무형의 재화로 이는 경제적 가치와 비경제적인 가치가 혼합된 다양한고 광범위한 파급효과를 갖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성을 우리나라 문화상품을 통해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다.먼저 우리나라 영화의 대표작인 실미도와 태극기 휘날리며를 보자. 실미도는 우리나라 최초 1000만 관객돌파라는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