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타이어회사 Goodyear의 경영전략과 유통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1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Question
2. History of US tire market
3. Who is Goodyear tire?
4. EOSTP4P Analysis
5. Conclusion
6. Q&A
본문내용
만약 당신이 CEO라면…
Q1. Aquatred 타이어를 시장에 런칭하겠습니까?
Q2. 어떤 유통 경로를 택하시겠습니까?

History of US tire market

(그림)

Who is Goodyear Tire?
The Goodyear Tire & Rubber Company

- 1898년에 세이벌링 형제에 의해 설립
- 타이어 외에 공업용 약품, 플라스틱 제품 등 여러가지 제품 생산
타이어 부문에서 미국내 최대, 세계 3대 타이어 제조 메이커 중 하나
본사는 미국 오하이오주 애크론에 위치
전세계 72개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
전세계적으로 2개의 고무농장과 1,900여개의 유통 판매시설 운영
글로벌 테크니컬 센터를 통해 항상 진보된 타이어 기술을 주도하는 선진기업
현재 굿이어는 매출액 140억 달러를 달성, 92,000여명의 종업원

“The Gorilla”
전통적인 미국의 지배적 타이어 제조 기업

Environment
External
Macro

1. 타이어 제작기술의 혁신
(bias, bias-belted => radial제품)

2. 원유가격의 상승에 따른 주행감소 및 타이어 제조원가 증가

3. 자동차의 경량화, 소량화에 따른 새로운 시장에의 욕구 및 교체시기 연장

4. 개인적 대체 시장의 성숙과 새로운 유통 채널들의 활성화

Micro

1. 외국 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
(Mischelin, Bridgestone등)

2. 타이어 회사들 간의 M&A

3. 경쟁사들의 동시적인 신제품 출시

4. 소비자들의 타이어 구매 패턴

5. 다양한 유통 구조(Distribution Channe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 인도시장 진출
  • World Leader를 꿈꾸는한국타이어목 차Ⅰ. 서 론 Ⅱ. 본 론 1. 한국타이어 소개1) 회사 개요2) 연혁 3) CEO 소개4) 비전2. 수익성 및 조직성과 목표1) 수익성2) 조직성과 목표 3. 인도시장 분석1) 국가 개요2) 경제 현황3) 인도의 수입국별 승용차타이어 수입현황4) 주요 타이어 업체의 설비투자 현황 5) 인도 내 2010년 타이어 수요 전망6) 한국의 대(對)인도 자동차 교역현황4. 자사 분석1) SWOT 분석2) 기업 전략3) 마케팅믹스(Marketing Mix)Ⅲ. 결 론 Ⅳ. 참

  • [국제마케팅] 한국타이어의 해외시장 진출 -이문화 극복사례
  • 타이어 업계 7위의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 164개국의 국가에 타이어를 판매하고 있으며 총 매출의 70% 이상을 한국 이외의 해외시장에서 달성하고 있다. 그리고 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과감한 해외 투자로 글로벌 기업으로써 거듭나기 위한 미션과 친환경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로의 제2의 비상을 꿈꾸고 있다. 그리하여 한국타이어의 해외진출 사례를 분석하며 우리가 배우고 있는 이 현실에서는

  • [글로벌경영] 한국타이어 경영전략과 국제경영
  • 전망이어서 이제 세계 어느 곳을 가든 한국타이어를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한국타이어의 급성장은 중국시장 성공이 가장 큰 이유를 차지하고 있다. 1993년, 국내의 타이어 시장은 한국타이어(이하 한타)와 금호타이어 두 회사가 장악하고 있었고, 세계시장 역시 이른바 타이어 업계의 ‘BIG 3’라 불리는 미쉐린(Michelin), 굿이어(Goodyear), 브리지스톤(Bridgestone) 3사가 전체시장의 과반수 이상을 점유하고 있었다. 세계 자동차 산업이 성숙되어 갈수록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69 세계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마케팅전략.77Ⅰ. 서론 1. 성공마케팅의 의의마케팅이란 기업이 최종고객들과의 교환과정을 통하여 그들에게 가능한 한 최대한의 경쟁적 비교우위를 갖는 가치를 제공해 주기 위해 아이디어, 제품, 서비스의 개념정립, 촉진, 유통, 가격결정을

  • [국제경영] 금호타이어의 국제경영전략
  • 1.기업소개1-1)오세형 사장1-2)개요1-3)회사연혁1-4)조직구성도1-5)생산제품1-6)마케팅 분석 a. SWOTb. 4Pc. STP2.산업분석2-1)타이어 산업의 특성2-2)경쟁환경 및 시장현황a. 국내 경쟁환경b. 국제 시장현황2-3)타이어 산업의 기술 수준3.금호타이어의 해외진출3-1)세계시장 진출현황유럽북미중국3-2)중국타이어 시장현황3-3)중국에서의 경영전략4.금호타이어 향후 발전방향4-1)중국내 발전방향4-2)전사적 발전방향선정이유1960년 타이어사업에 뛰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