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사회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회 마케팅의 등장배경
2. 사회 마케팅의 정의
3. 사회 마케팅의 중요성
4. 사회마케팅의 과정
5. 사회 마케팅의 과제
6. 사회 마케팅의 사례
본문내용
사회마케팅의 등장배경

기업의 이윤추구

비윤리적 경영,환경파괴등

사회적 비용에 대한 소비자의 보상요구

소비자 지향적 전략

사회적 마케팅 탄생

사회마케팅의 정의
사회 마케팅이란?
 자사 제품을 직접 홍보하기보다, 사회와 이웃을 배려하는 휴머니티가 물씬 풍기는 따뜻하고 흐뭇한 이야기를 소재로 잡아 장기적으로 기업 이미지를 높이는 광고 기법. 

한 편의 시나 수필을 연상케 하는 광고 카피로 채우고 있다.

사회 마케팅의 3대요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너무 부족합니다. 논리적이지 못합니다
  • vest0***
    (2005.12.15 13:18:54)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행정론]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의 필요성 4가지를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행정론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의 필요성 4가지를 기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사회복지 마케팅의 개념2. 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 필요성1) 책임성 측면2) 대상자 관리 측면3) 서비스 개발 측면4) 재정적 측면Ⅲ. 결론참고자료Ⅰ. 서 론우리는 현재 모든 분야에서 마케팅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사회에서 살아가고 있다. 마케팅이란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동” 두산백과, 마

  • 사회마케팅 레포트
  • Ⅰ. 매니지리얼 마케팅(managerial marketing)에 대한 반성과 사회마케팅(Social Marketing)의 등장 배경최근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산업, 경제, 정치, 사회적 환경들은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특히 자원의 부족, 과잉인구, 교통문제, 환경오염, 소비자피해 등은 경제사회 전반에 걸친 주요 관심사로 부각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전개는 기업으로 하여금 기존의 마케팅개념으로부터 사회와 기업의 관계에 대한 고려하는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기업의 이윤 창출과

  • [사회마케팅] 사회 마케팅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고 사회 마케팅의 필수 요소 4가지에 대하여
  • 사회마케팅 사회 마케팅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고 사회 마케팅의 필수 요소 4가지에 대하여 적어보세요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사회 마케팅에 대한 개념2. 사회 마케팅의 필수 요소 4가지1) 환경분석2) 목표체계 결정3) 사회마케팅 전략 수립(1) 제품(Product)(2) 가격(Price)(3) 유통경로(Place)(4) 판촉활동(Promotion)4) 모니터링 평가기획 개발3.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사회마케팅(Social Marketing)의 개념적인 정의는 사회적 주장, 관념 또는 행

  • 미디어영상홍보론4) 마케팅 PR(MPR)의 기능 이해하기 현대 사회에서 마케팅 PR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마케팅 PR의 기능을 자세히 설명하시오0k
  • 미디어영상홍보론4) 마케팅 PR(MPR)의 기능 이해하기 현대 사회에서 마케팅 PR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마케팅 PR의 기능을 자세히 설명하시오0k미디어영상홍보론4- 마케팅 PR(MPR)의 기능 이해하기: 현대 사회에서 마케팅 PR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마케팅 PR의 기능을 자세히 설명하시오. (배점 : 30점) Ⅰ. 서 론미국 신문들은 흔히 뉴스란에 `자유 광고`라는 고정란을 마련해 광고주들에게 할애했다. `문예 소개란`도 일종의 광고란으로 고안되어 개발되었다. 20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과 홍보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과 홍보1. 서론비영리조직(NPO : Non-Profit Organization)이란 공공이익의 실현을 최우선 과제로 인간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풍요롭게 하기 위해 설립되어 운영되는 조직을 말한다. 이러한 조직들로는 사회복지기관, 시민단체, 환경단체, 교육기관, 문화예술단체 등이 있다. 현대사회의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는 정부의 기능과 역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민간기구의 참여와 활동을 통해 해결해야 한다. 비영리조직이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