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프로그램 학습자 유치를 위한 홍보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노인프로그램 학습자 유치를 위한 홍보 개선방안
목차
1. 개 요
2. 프로그램 서비스 대상 선정기준 및 인원 수
2.1. 신청사업의 기대효과
2.2. 신청사업의 기대효과
3. 노인의 특성과 노인교육
4. 노인의 신체적 변화
5. 노인의 지적 능력의 변화
6. 노인의 성격 특성의 변화
7. 노인의 생리적 특성의 변화
8. 노인 교육의 필요성
9. 평생교육의 필요성
10. 평생교육이 필요한 이유
11. 노인 학습자 유치를 위한 홍보 개선방안
12. 노인 교육 프로그램 강화 대책
본문내용
먼저 퇴직 준비 교육에 관한 연구들을 살펴보면 공통적으로 건강, 주거, 재정, 여가, 인간관계의 다섯 가지 영역을 포함하고 있다. 개별적으로는 노령화 과정이나 노령에 대한 태도를 포함한 교육이 있으며 시간의 관리를 포함한 교육도 있다. 또한 법률 지식이나 노인 복지 서비스 정보 및 지역사회 활용 문제를 포함한다. 대체로 퇴직 준비 교육은 노인에게 필요한 교육내용의 전반이 포괄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즉, 건강과 재정관리, 인간관계, 여가활동 등의 내용을 공통적으로 포함하고 있으며, 기타 상속 및 유언 등의 법률상식까지 생활에 필요한 실질적이고 실제적인 것들이 중심이 되어 있다. 교육내용 분류에 따라 살펴보았을 때 대체로 모든 내용이 포함되어져 있으나 죽음 준비에 관한 내용이나 새로운 기술 습득에 대한 내용은 포함되지 않고 있다. 기업 및 기관에서 실시하고 있는 퇴직 준비 교육들은 실시기관의 성격에 따라 그 내용에 많은 차이가 있다. 중앙공무원 교육원의 교육 프로그램의 경우 연금제도나 공무원의 복지제도에 대한 설명을 그 내용으로 하고 있었으며 퇴직 교원을 대상으로 서울시 교육청의 교육 프로그램은 여가관리와 인간관계 측면을 주 내용으로 삼고 있다. 기업의 교육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퇴직 후 생활 설계나 재산관리를 주로 다루고 있다. 퇴직자들을 위해 개발된 교육 프로그램들의 연구 결과에 비해 기업 및 기관들의 교육 내용은 협소하거나 소극적인 경향이 많고, 죽음 준비에 관한 내용이나 새로운 기술 습득에 관한 구체적 내용은 포함되지 않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효과적인 태권도장 홍보 전략 방안
  • 홍보의 현황과 문제점1) 광고 부재2) 스타 부재3) 성인 태권도 홍보 문제10. 태권도장 운영의 개선 방안 1) 태권도 홍보2) 태권도 교육 프로그램3) 태권도장의 시설관리4) 태권도 지도자 재교육5)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11. 효과적인 태권도장 홍보 전략 방안1) 태권도 이미지 광고를 통한 홍보2) 매체를 통한 홍보3) 수련활동에 대한 욕구를 수렴한 홍보4) 네트워크 구축에 의한 홍보5) 성인 참여 유도를 위한 홍보6) 지역주민의 신뢰를 통한 홍보7) 관

  • [태권도승단] 태권도 학부모의 태권도장 선택요인
  • 프로그램 요인2) 내부환경 요인 3) 외부환경 요인 4) 지도자 요인 (1) 지도자(2) 교수법5) 홍보․촉진․광고 요인 6) 가격 요인7) 수련생 관리 요인10. 태권도 학부모의 태권도장 선택을 위한 방안1) 시설 및 환경의 대형화2) 태권도 전문 수련프로그램 강화3) 인성 및 건강교육의 보완기능 강화4) 태권도수련 외 프로그램 다양화와 지도자 강화5) 수련비용의 다각화6) 사범지도자의 처우환경 개선11.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태권도장의

  • [방송경영편성] IPTV 편성전략에 대한 고찰
  • 프로그램 유형>* 학습만화 - 아이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역사나 수리를 만화로 표현하여 관심을 끌게 하고 IPTV를 봄으로써 학습을 유도하는 새로운 방안이 될 수 있다.* 학습게임 - 게임에 교육적 요소를 첨가.* 영어동요, 동화 - 주입식 교육을 탈피, 미국의 아이들이 영어를 배우듯이 * 놀이교육 - 영, 유아를 위한 놀이 교육 제공 * 유아를 위한 스포츠 교육 * 정서발달을 위한 그림그리기 -> 쌍방향성 구현에 따른 차별화 방안한글, 영어, 수리학습을

  • 태권도관련단체의 일선도장에 대한 지원방안
  • 유치에 큰 효과를 얻을 수 없다. 4) Promotion(홍보) Promotion은 일반인들에게 태권도 도장이 주위에 위치했다는 것을 알림과 동시에 태권도 도장이 가지고 있는 상품과 시설 등을 고객에게 알려 관원을 효과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다. 대부분의 태권도 도장에서는 전단지, 태권도 시범, 현수막, 자동차 광고 등으로 도장을 홍보하고 있는 실정이다. 태권도 도장의 홍보는 도장의 좋은 이미지를 지역주민들의 생활에 불편함을 겪지 않는 한도 내

  • [학교마케팅]한양대학교 마케팅전략 연구
  • 개선③ 장학제도 개선 ④ 대학원, 박사과정 준비생을 위한 강좌(2) 사회적 관점의 학교 수준 향상(3) 학교 서비스 개선 부분① 시설 개선 ② 교육 프로그램 개선③ 다중전공, 복수전공 등 기존 교육 프로그램의 개선④ 시대 변화에 맞는 교수법의 연구와 개발4. 결론1. 서론1) 이론적 배경 급변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우리나라의 교육산업은 대학의 정보화, 국제화의 변화에 발 맞추기 위해 대학사회를 필두로 저마다 학생 유치에 치열한 경쟁의 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