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부산우유 브랜드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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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전체 우유시장 상황분석

Ⅱ. 부산지역 설문조사를
통한 소비자 분석

Ⅲ. SWOT 분석

Ⅳ. 당면과제 및 해결 방안

Ⅴ. 커뮤니케이션 전략

Ⅵ. 매체 전략

Ⅶ. 브랜드 지명도의 지속적인
강화를 위한 SP프로그램
본문내용
Ⅰ. 전체우유시장 상황분석
1. 현재 우유시장의 현황
- 97년 우유시장의 개방으로 외국업체 국내 진출
- 고름우유 파동 및 IMF의 영향으로 우유소비 감소
- 98년 상반기 고급우유, 기능성 우유 등 고가 제품의 판매 감소
- 현재 우리나라의 1인당 우유 소비량은 58.6㎏으로 선진국의 30~35%에 불과
- 메이저 업체의 배출 편중으로 손익구조가 취약한 중소업체의 경영난 악화 예상
- 국, 내외 연구 단체에서 우유의 기능 연구 개발
- 전체적으로 IMF이후 다시 지속적이고 완만한 시장성장세 보임
(고급, 기능성 우유 포함)

2. 전체 우유소비량
(그래프)
96년 우유 파동과 IMF 파동으로 우유소비량 감소가 있었으나 99년 이후 다시 성장세로 전환됨

3. 년간 1인당 우유 소비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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