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쓰시다와소니의경영사례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4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마쓰시다와 소니의 사례비교 분석의 핵심은 바로 융통성이라고 생각한다. 국제화(Internationalization)와 글로벌화(Globalization)의 차이도 얼마만큼 융통성을 발휘하느냐에 따라서 결정된다.
마쓰시다와 소니의 차이는 각 해외 현지법인의 지위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다. 마쓰시다는 일본 본사가 정점을 이루고 그 밑으로 하부 수직적 구조를 이루는데 반면 소니는 총괄본부를 중심으로 수평적 구조의 다원화를 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마쓰시다의 해외 현지법인은 단순히 현지 영업부의 성격을 버리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소니의 경우 개별 분야에서 현지의 특성에 맞거나 비교우위를 점하는 분야의 경우 제품 기획부터 신제품 개발에 이르기까지 그 분야의 총괄본부까지 역활을 위임하는 융통성을 발휘함으로써 각 현지 법인의 창의성을 도모하고 그 지역의 시장 성향에 대해 유기적이고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순발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해 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마쓰시다의 국제경영전략
  • 마쓰시다는 내수시장이 포화되자 해외로 그 영역을 넓혔다. 하지만 마쓰시다는 국제경영에 있어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는데, 이런 마쓰시다의 국제경영전략을 이해함으로써 타산지석의 기회로 삼을 수 있을 것이다. 이에 80년대 후반 마쓰시다가 직면한 원인과 모리시다의 새로운 경영방식을 분석하고, 마쓰시다와 상이한 국제경영전략을 펼친 소니와 비교하여 마쓰시다의 국제경영전략의 문제점은 무엇이고 그 해결책은 무엇인가를 찾아볼 것이다. 또

  • [국제경영] 소니 해외직접투자
  • 경영 방법, 전략상의 차이 조정이 힘들다-합작 파트너에게 기술 이전 되어 정차 경쟁기업이 될 수 있는 위험이 있다소니의 사례 : 1994년 소니는 미국의 Qualcomm과 합작 투자를 통해 CDMA 단말기를 생산하고 있고, 미국에서 무선통신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2)신설투자장점: -자신이 공장을 짓는 형태로써 투자 규모에 알맞게 설비 규모를 정할 수 있다-투자 기업이 필요한 현지 인력을 필요한 만큼 유연하게 선택 할 수 있다-신설투자

  • [경영전략] `소니` 기업경영전략 사례연구 - SONY -
  • 기업경영전략 사례연구최종 ReportS O N Y과 목: 세계기업전략론교 수:제출일: 2003년 12월 19일학 과: 이 름: 제목: 기업경영전략 사례연구 - SONY - 목차Ⅰ. 소니는 어떤 회사인가? ⅰ. 소니의 설립ⅱ. 소니를 빛낸 역대 CEO들ⅲ. 소니의 제품사ⅳ. 소니의 기업 목표와 그에 따른 문화Ⅱ. 소니의 조직구조Ⅲ. 소니의 산업구조ⅰ. 소니가 진출해 있는 시장ⅱ. 대표 제품ⅲ. 직접경쟁관계에 놓여있는 경쟁사Ⅳ. 기업 차원에서의 경영 전략ⅰ. 글로벌 경

  • [국제경영]해외진출전략과 사례-현대자동차의 인도 현지화전략,소니의 현지화 전략
  • 비교적 까다롭고 개성이 강한 편이며 브랜드 선호도도 매우 다양하고 높다.5) 사례조사 - 소니 TV의 미국시장 점령(마케팅전략으로 분석)TV는 미국 기업의 산업적 리더십, 기술적 발명력, 상업적 기업가 정신을 보여주는 대표 제품이었다. 텔레비전의 판매는 놀라우리만큼 급속히 신장하여 50년대가 끝나기도 전에 미국 가정의 80% 이상의 흑백 TV를 보유하였다. 50년대 미국에서 판매되던 TV는, 물론 모두 미국 기업이 생산한 제품이었다. 그 당시 미국에서

  • [조직관리] `소니`의 `컴퍼니제`와 `리츠칼튼서울`의 조직혁신
  • 경영과 조직관리 기업 사례연구 사례 1. Sony 의 컴퍼니제사례2. 리츠칼튼서울 조직분석제출일 : 2003. 11. 30담당교수 목차 SonyI. 서론소니의 탄생연혁기업이념소니의 정신경영상태II. 본론현재의 조직도 , 조직구조컴퍼니제소니의 독립공장제소니의 조직문화 사례질문III. 결론내용요약소니의 나아갈 방향 IV. 참고문헌, 사이트(리츠칼튼 호텔I. 서론조직 선정 동기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