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의 역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세계각국의 대중교통의 역사

우리나라의 대중교통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목차
목차
우리나라 대중교통의 역사
세계각국의 대중교의 역사와 현재
우리나라 대중교통 해소 정책

본문내용
각국의 대중교통의 역사와 특징

◈우리나라 대중교통의 역사

대중교통의 역사를 새로 쓴 서울 지하철 1호선은 1970년 6월 지하철 건설본부가 창설되었고, 다음해 4월에 1호선을 착공하였으며 74년 개통되어 어느새 36년이 흘렀다. 대도시의 서울의 핵심점인 대중 교통수단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이제는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문화와 쇼핑, 정보 등 시민의 복합생활 공간으로 변모한 지하철 1호선의 개통은 대중교통의 혁명이라고 표현될 정도로 70~80년대에 우리나라 근대화의 사징이자 고도 성장시대를 이끌어 왔다고 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현재 여러 노선에 많은 전동차 의 규모로 성장한 지하철은 개통 당시인 74년에 서울역에서 청량리 까지 1개노선에 9개역 전동차 60량에 수준이었지만, 현재의 1호선이 아닌 종로선이었다고 한다. 그렇게 지하철 시대를 맞이한 지금 수많은 사람들을 운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랑스의 교통수단
  • 역사유럽의 넓은 지역과 북아프리카의 프랑스 식민지 등에 항공기를 운항제 2차 세계 대전 동안에 에어프랑스는 모로코 카사블랑카로 본사를 옮김. (영화 카사블랑카 참고)세계 대전 이후 회사는 국유화국유회사 에어프랑스(Societe Nationale Air France)탄생Air France와 KLM의 합병으로 이어져옴.영화 샤를 드골 공항에어 프랑스 항공기프랑스의 철도 : TGV(떼제베)프랑스의 철도는 제2차 세계대전 직전 블룸의‘인민전선 내각’ 때 모두 국유

  • [남한과북한비교, 남북비교, 주거생활, 식생활, 경제생활, 교통] 남한과 북한의 주거생활 비교, 남한과 북한의 식생활 비교, 남한과 북한의 경제생활 비교, 남한과 북한의 대중교통 비교, 남한과 북한의 철도교통 비교 분석
  • 대중교통 비교1. 남한의 대중교통의 역사1) 1900년대 초2) 1970년대2. 북한의 대중교통1) 지하철2) 무궤도전차3) 택시Ⅵ. 남한과 북한의 철도교통 비교참고문헌Ⅰ. 개요우리나라는 국토의 약70%가 산지이지만 높은 산은 많지 않다. 해발 1.000㎚이상의 높은 산지는 국토의10%에 불과하며 북부와 동부가 높고 서해안과 남해안 쪽으로 가면서 점차 낮아지고 있는 경동지형을 이루고 있다. 따라서 북한 지역은 그 면적의 약80%가 산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0

  • [생활과학] 지하철 오염의 문제점과 대책방안oe
  • 대중교통의 수단으로 그 사용자가 점점 증가하고 있으므로 오염의 중요성도 점점 중요시되고 있다. 그리고 서울지하철 전동차와 승강장의 평균 소음이 인체에 치명적인 손상을 가져올 수도 있는 80㏈에 육박했다는 것은 정부의 소음저감대책이 얼마나 시급한지를 잘 보여준다. 서울시는 그동안 지하철 소음을 정기적으로 측정하고, 80㏈이 넘는 지역에 대해 레일을 연마하는 등 나름대로 소음저감대책을 추진해왔다. 그러나 지하철은 건설 당시부터 소

  • [환경문제] 강남순환고속도로 문제점 및 대책
  • 대중교통의 활성화① 현재 대중교통의 실상② 설문조사 결과③ 대중교통 활성화 방안2. 다른 구간의 개발3. 해외사례Ⅲ. 결론 Ⅰ.서론 1) 강남 순환 고속도로란?올해 말 착공해 2007년 개통될 이 고속도로는 강서구 염창동에서 강남구 수서동까지 한강 이남을 관통하는 총 길이 34.8km의 도로이다.1. 공사계획 구간 2. 건설 계획 및 역사ꡑ94. 4. 서울시 건설국 도로계획과ꡐ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발 주 ꡑ97. 6 : 건설교통부,

  • [노인복지] 지하철의 노인 친화적 환경 제공 실태 연구
  • 제목지하철은 노인의 욕구를 반영한 노인친화적인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가목차1서론: 연구의 필요성, 연구 목적, 연구 방법2이론적 배경: 고령자의 신체 특성, 고령자의 삶의 질과 교통,고령자의 대중교통 이용현황3문제제기: 2호선과 3호선 지하철 내부분석, 서울대입구역 역사내부분석, 인터뷰를 통한 불만사항 도출4대안: 지하철 내부, 역사 내부5질의응답대중교통을 사용하는 노인의 욕구를 고려한 대중교통의 노인 친화 정도에 관한 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