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드링크 비타500 초기 swot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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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3. 초기 SWOT 분석
(1) S ( Strengths )
1) 제약회사로써의 수년간 단단한 입지 & 기업의 후광효과 가능
2) 튼튼한 유통망
3) 식품으로서의 비타민
4) '무카페인'
(2) W ( Weaknesses )
1) 시장이 형성되어 있지 않음
2) 기업 이미지와의 거리감
3) 제품 형태
(3) O ( Opportunities )
1) 경쟁사 전무
2) 앞으로 비타민 시장확대 가능성이 큼
3) 소비자들의 성향 변화 ( 건강이 화두가 됨 )
(4) T ( Threats )
1) 박카스의 힘
2) 드링크 시장자체의 특성
3) 타겟층에 대한 불확실성
4. 결과 (출시 초기)
5. 성공 이유 ( 200`년~2003년 중반 )
(1) 제품 ( product )
(2) 가격 ( price )
(3) 유통 ( place )
(4) 촉진 ( promotion )
본문내용
3. 초기 SWOT 분석
(1) S ( Strengths )
1) 제약회사로써의 수년간 단단한 입지 & 기업의 후광효과 가능
⇒1963년부터 40여년간 국민의 건강을 위해 걸어온 '광동제약'은 국민 상품이라 할 수 있는 '우황청심원'과 '쌍화탕'을 통해 제약회사로써의 확고한 입지를 다져놓았습니다. 따라서 광동제약 제품인 '비타 500'은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것이 강점이 될 수 있습니다.
2) 튼튼한 유통망
⇒서울에 4개 지점을 비롯 인천, 하남, 수원, 대전, 등 전국적인 영업망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또 광동제약 제품이 존재하지 않는 약국업체가 존재하지 않을 정도로 제약회사로서 튼튼한 유통망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신제품일지라도 판로가 확보되는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식품으로서의 비타민
⇒'비타 500'은 의약품이 아닌 식품으로 허가를 받은 것으로 소규모 소매점까지 구석구석 파고들어 소비자들에게 의약품이 아닌 음료로써 친근감을 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4) '무카페인'
⇒시중의 드링크제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으나, '비타 500'은 무카페인 음료로 건강에 해가되지 않음을 소비자들에게 인식시켜 줌으로써 좋은 이미지의 제품으로 발돋움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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