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관광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1. 하나투어
1) 높은 'HANATOUR' 브랜드 인지도
2) 전략적업무

2. 포커스투어즈
- 포커스투어즈 코리아
- 신뢰를 주는 마케팅
- 해외 여행의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어갈 터
본문내용
2. 포커스투어즈
1.처음 사업은 주로 일본인을 대상으로 한 아웃바운드 사업
* 40~50대 연령- 지방의 온천과 역사를 중심으로 한 상품에 주력, 20대 연령의 관광객-‘구르메’라고 불리는 먹고 쇼핑하는 것에 초점. 최근 일본 NHK에서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 ‘겨울연가’를 문화적 관광 상품으로 소개하여 좋은 반응도 얻기도 했다. 또한 일본사람들의 꼼꼼한 성격을 파악하여 차별화된 서비스, 차별화된 고객관리로 광고 자체가 신용이 되게 했다.
2.신뢰를 주는 마케팅
*상세한 일정을 담아 숙소와 식단까지 명시가 되어 있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신뢰. 광고가 공증이 되도록 고객과의 약속을 중요시. 또한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세계문화유산답사 탐방 코스를 진행할 당시에는 고객들에게 여행코스에 대한 자료를 준비해 미리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배려도 잊지 않았다.
3. 손님이 납득할만한 가격에 좋은 내용의 상품을 판매.

■British Airways Plc - BA와 AMR의 American Airline은 Cathay Pacific Airways, Finnair, Qantas 그리고 Iberia를 포함하여 Oneworld 글로벌 마케팅 동맹을 구축. BA사는 여행업계의 침체와 테러리스트들이 기승을 부리는데도 살아남았지만 2006년까지 꾸준한 인원 감축을 비롯하여 더 많은 비용을 감축해야 할 것으로 보임.
■Cathay Pacific Airways Limited - Cathay Pacific Airways사는 전 세계에 걸쳐 80개 가량의 항로에 승객과 화물을 운반한다. carrier는 Japan Airlines와 Turkish Airlines사와 좌석공유(code-sharing) 계약을 맺었다: 또한 Oneworld 세계 동맹의 일원이기도 하다. 자회사들은 홍콩에서 기내식 공급 유지보수 및 기타 연관 서비스를 제공함. 자회사인 Air Hong Kong은 주로 중국과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 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한다(DHL이 30% 차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관광] 신라호텔의 서비스 분석
  • 마케팅강화 목적의 국내호텔기업간의 상호이해에 따른 전략적 제휴가 이뤄진 예가 있다. 외국 호텔 그룹이 보유한 전 세계적인 예약 망을 비롯해 계열사의 예약사무소 그리고 제휴혁정을 맺은 항공사의 예약 시스템과 같이 거미줄과 같은 세계적인 예약, 판매, 제휴망의 집중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와 같은 제휴를 바탕으로 해외관광객 특히, 미주나 유럽지역의 매출은 적어도 2배가량 증가를 예상할 수 있다고 한다. 실제로 레디슨그룹과 제휴를 맺은

  • [국제관광] 롯데호텔의 서비스 분석
  • 마케팅이 될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하고 고차원적인 서비스를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2) 종업원 교육 강화 서비스업계에서 종업원의 능력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고품질의 서비스는 고객을 접하는데 있어서 그 호텔의 이미지, 크게 나아가서는 매출에까지 막대하게 관여될 수 있는 부분이다. 그러나 앞에 SWOT분석에서 언급했듯이 롯데호텔은 종업원 관리가 잘 되지 않고 있다. 그 원인으로는 인턴사원의 비중이 높은 것도 있지만

  • [관광경영] 서울 시티투어버스의 현황 및 문제점과 방안
  •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주요한 요소이다. 해당방문지의 관광매력이 아무리 우수해도 안내능력과 서비스 수행능력을 갖춘 유능한 가이드가 확보되지 못하면, 시티투어의 활성화는 기대할 수 없다. 5) 하토버스(日本, HATO Bus)도쿄의 시티투어 버스는 이미 도시의 매력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 도심 속의 노란 하토버스를 관광객들에게 시티투어버스로 상품화 하는데 성공하였다. 하토버스는 관광객을 위해 마련된 갖가지 코스의 버스여행을 준비해

  •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주제: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목차:서론 1.민속마을의 배경 및 목적2.문화관광의 개념 및 유형3.전통민속마을의 개념4.전통민속마을의 유형 및 현황본론 1.안동하회마을의 현황2.하회마을의 인프라3.하회마을의 문화관광상품4.시장세분화에 의한 표적시장 설정5.하회마을의 마케팅 믹스(4P)6.하회마을의 S.W.O.T분석7.안동하회마을의 성공요인8.낙안읍성 마을의 현황9.낙안읍성마을의 표적시장 및 S

  • K POP열풍 그리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사례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최고수준에 이르렀고 지역별 정도의 차이는 존재하지만 점점 세계적으로 K-POP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는 것은 확실한 사실이다. K-POP열풍의 지금의 현 상황과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하여 장점은 더욱더 강화시키고 문제점은 보완한다면 아시아를 넘어서 전 세계적으로도 더욱더 성공 할 수 있는 경쟁력이 있으며 이러한 경쟁력을 극대화시키면 한국의 K-POP과 한국의 문화콘텐츠들이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세계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