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기업분석] 싸이월드 인터넷기업의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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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싸이월드의 회사소개
1-1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cyworld.nate.com)
1-2. 통계실적
1-3 . CEO 소개
1-4. 싸이월드의 인기요인
2. 경쟁사와 비교분석
3. 싸이월드의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약점)
(3) Oppotunity (기회)
(4) Threat(위협)
4. 싸이월드의 경쟁사 분석
다음까페 (www. daum. net)
프리챌 커뮤니티 (www. Freechal. Com )
5. 싸이월드의 향후 방향
본문내용
1. 싸이월드의 회사소개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cyworld.nate.com)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

현재회원수: 싸이월드의 회원은 7백만명에 이르고 순 방문자는 1천2백만명을 돌파했다 (2004년 4월 기준 )


1-2. 통계실적

월간 페이지뷰는 110억회로 국내 최대의 커뮤니티인 다음까페의 84억회를 여유있게 따돌렸다.

지난해 9월 3백50만명이던 회원은 불과 7개월 만에 두 배로 불어났고 같은 기간 페이지뷰는 9배나 증가.

회원들의 충성도를 나타내는 1인당 월간 체류시간도 5시간을 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올해 초 15억원을 넘어선 도토리 판매가 불과 3개월 남짓 만에 두 배의 증가세를 보일 만큼 싸이월드의 인기는 폭발적이다.

* (도토리는 싸이월드에서만 통용되는 일종의 사이버머니다. 싸이월드 회원들은 실제 돈이나 마일리지 포인트를 도토리와 맞바꾼 뒤 자신의 미니홈피를 꾸미는 디지털 아이템을 구입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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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yshi***
    (2005.11.30 23: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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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kw***
    (2004.11.14 21:5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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