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뷰티넷 화장품 `미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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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회사 소개
-뷰티넷 소개
-매출 및 매장 현황
-온라인 브랜드 구축전략
-PRODUCT
-PROMOTION
-PLACE
-PRICE
-기존화장품 시장의 문제점
-미샤 vs 기존 화장품
-산업분석
-SWOT 분석
-문제점
-개선 방안
본문내용
회사 소개

1997년 7월 화장품 브랜드 ‘잎스’ 출시
1998년 9월 ㈜엘트리 ‘잎스’ 브랜드로 운영시작
1999년 ‘미샤’ 테스트 서비스 시작
2000년 1월 ‘뷰티넷’ 사이트 운영
2000년 ‘뷰티넷’ 에서 미샤 온라인 판매 시작
2001년 ‘뷰티넷’ 회원 70만명 돌파
2002년 ‘뷰티넷’ 회원 100만명 돌파
2002년 오프라인 테스트 매장오픈
2002년 ‘잎스’ 브랜드 매각
2002년 이화여대점 ‘미샤’ 매장 오픈으로 운영시작
2003년 ‘미샤’ 매장 50호점 오픈
2003년 ‘뷰티넷’ 회원 160만명 돌파
2004년 3월 ‘미샤’ 매장 100호점 오픈


PRODUCT

600여 가지의 다양한 구색 갖춤
전문점에 직접 유통하기 위해 종류별로 모든 라인업을 갖추어 있어야 함
소비자의 의견반영
신제품 제안
시제품 평가 후 생산 결정
회원이 적정가격 제시
다양한 소비자욕구 충족 위해 성분 및 가격을 통한 브랜드 차별화

PROMOTION

인터넷 사이트에서 경품행사를 통해 제품 제공
160만 회원의 입소문에 의해 매장 및 브랜드 홍보
(오프라인 매장에 뷰티넷 회원 한명이 평균 6명의 고객을 데리고 옴)
TV 광고
– 저가에 대한 의구심에 미샤의 이미지를 높이고 더 큰 수익을 얻기 위함)
2004년 슬로건 ‘Quality Base’
제품의 질이 일반 화장품보다 뒤떨어 지지 않음을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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